SD건담 캡슐파이터, 크로스본 건담 X3 프리뷰

등록일 2011년10월20일 13시00분 트위터로 보내기


*본 기사에서 작성된 기체의 정보 및 업데이트 시기는 추후 정식 서비스 시 변동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 크로스본 건담 X3
- S랭크 만능형 묵기체
- 변경 전 무장 1번: 무라마사 블러스터, 2번: 잔 버스터, 3번: 빔 무라마사 블러스터
  변형 후 무장 1번: 무라마사 블러스터 (빔 건), 2번 : 메가 머신 캐논
- 스킬은 소형 I필드(빔계열 무기에 대한 방어력 증가), 우주해적의 신념(체력이 60% 이하일 때 모든 공격이 최대 대미지, 방어력 증가, 부스터 회복속도 상승)

>기체 6망성 데이터




>소개
신 크로스본 뱅가드의 시작형 MS. 크로스본 건담의 3호기다. 양팔 부분의 빔 실드가 I필드 발생 장치로 변경되어 있고, 또 주 무장은 14기의 빔 사벨 발생장치를 조합한 [무라마사 블러스터]로 변경했다. 그러나 I필드, 무라마사 블러스터 모두 가동시간에 제한이 있어, 강력하지만 다루기 어려운 기체가 되어 버렸다. 목성 전쟁 중, 신 크로스본군의 소속이 되어, 목성군의 최종무기[디비니다드]와 동시에 서로 공격해 산산조각이 난다. 주요 파일럿은 토비아 아로낙스.

>체험평
묵에서 찌, 다시 묵으로 돌아왔다. 전반적으로 무난한 무장과 느낌을 주는 기체지만 결코 만만치 않은 대미지와 시원한 근접 공격은 묵기 기본에 충실한 모습이다. 변형 후에는 묵기보다는 찌기에 가까운 원거리 중심의 무장이 눈에 띈다. 1번 무장인 무라마사 블러스터 (빔 건)의 경우 특별한 특수 기능은 없지만 관통 속성을 가지며 제법 높은 대미지를 보여준다.

특히 발칸의 경우 상당히 빠른 연사속도를 보여준다. 묵기인 만큼 잔탄이 넉넉하진 않지만 그것을 커버할 만큼의 높은 대미지와 리로드 속도는 단점 보다는 장점이 많은 무장이라고 평가할 수 있겠다. 특히 맵필의 경우 시전 속도가 빨라 상황에 따라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특별히 새롭게 추가된 무장이나 능력들이 없는 부분은 그 나름대로 아쉬운 부분이지만 오히려 가장 노멀한 묵기의 매력을 잘 살렸다는 점이 오히려 강점이 될 수 있는 기체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