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I평가정보 강세, 세계 첫 P2P 금융법 국회 본회의 통과... 신용조회 수혜 기대

등록일 2019년11월01일 09시10분 트위터로 보내기

SCI평가정보가 강세다.


SCI평가정보는 1일 오전 9시 5분 현재 전거래일보다 8.97% 상승한 2430원에 거래되고 있다.


전일 세계 최초로 P2P 금융법이 국회 본회의를 통과하면서 관련주들이 상승하고 있는 가운데 신용정보조회업을 진행하고 있는 SCI평가정보도 투자자들의 관심을 모으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지난 10월 31일 개인 간 거래(P2P) 금융법으로 알려진 ‘온라인투자연계금융업법 및 이용자 보호에 관한 법률’ 제정안이  국회 본회의를 통과했다. 지난 2017년 7월 민병두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관련 법안을 처음 발의한지 2년여만의 결실.


온라인투자연계금융업법은 국무회의를 거쳐 공포된 뒤 9개월 지나서 시행된다.


온라인투자연계금융법의 주요 내용은 P2P 금융업체의 영업행위와 진입 요건, 준수사항 등이다. 법에 따라 P2P 금융업체는 최소 5억원의 자기자본이 있어야 영업등록을 할 수 있다.


소비자 보호를 위해 P2P 금융업체의 투자금과 회사 운용자금이 법적으로 분리된다. P2P 금융업체의 자기자본 투자도 일부 허용된다. 또 증권사, 여신전문금융업자, 사모펀드 등 다양한 금융기관의 P2P 금융 투자를 허용했다.


한편, 이번에 통과된 P2P법은 세계 최초로 제정된 점에서 의미가 크다. 금융 선진국인 미국이나 영국, 일본 등은 모두 기존의 증권거래법, 금융상품거래법 등을 개정해 P2P 금융산업을 규제하고 있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