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스타19]올해 '지스타'에서는 포켓몬GO도 즐기자, 나이언틱 '포켓몬GO 위크 인 코리아' 이벤트 실시

등록일 2019년11월15일 15시45분 트위터로 보내기



 

국내 최대 게임쇼 '지스타 2019'가 11월 17일까지 부산 벡스코에서 진행된다. 국내외 대표 게임사들의 신작 공개에 이목이 집중되고 있지만, '포켓몬 GO'를 즐기는 트레이너라면 다른 곳으로 눈을 돌릴 필요가 있다.

 

글로벌 인기 위치기반 증강현실 게임 '포켓몬 GO'를 서비스 중인 나이언틱(Niantic)이 '지스타 2019'가 진행되는 11월 14일부터 17일 오후 8시까지 부산 일대에서 '포켓몬GO 위크 인 코리아(Pokémon GO Week in Korea)를 진행한다. 이벤트 기간 중에는 '지스타 2019'가 진행 중인 부산 벡스코 뿐만 아니라 올림픽 공원, 부산시립미술관 근처 공원, 부산시민공원에서 포켓몬의 출현 확률이 높아진다.

 

좋은 기회를 그냥 놓칠 수는 없다. 기자 역시 오랜만에 '포켓몬 GO'를 실행하고 '지스타 2019'가 진행 중인 부산 벡스코 일대를 탐험했다.

 

물 포켓몬 출현 확률 대폭 증가, '네오비트'를 얻을 단 하나의 기회

 



 

'포켓몬GO 위크 인 코리아' 기간 동안에는 물 포켓몬의 출현 확률이 대폭 상승한다. 다수의 '포케스탑'이 밀집되어 있는 부산 벡스코 인근에서는 물 포켓몬 이외의 포켓몬을 찾아보기 힘들 정도. 특히 대량의 사탕을 필요로 하는 '고래왕자'나 평소에는 만나보기 힘든 '진주몽' 등의 포켓몬도 부산 벡스코 주변에 출현하니, 해당 포켓몬들에 관심이 있다면 지금 바로 부산 벡스코로 출동하자. 이미 현장에는 다수의 포켓몬 트레이너들이 '포케스탑'에 루어모듈을 실행했으니, 걱정할 필요는 없다.

 



 

물 포켓몬 이외에도 이번 '포켓몬GO 위크 인 코리아'의 가장 큰 존재의의는 바로 '네오비트'다. '네오비트'는 3세대 포켓몬 업데이트를 통해 게임 내에 추가된 벌레 타입 포켓몬 '볼비트'의 여성형 타입으로, 그동안 국내에서는 만나볼 수 없던 포켓몬이다.

 

능력 자체가 뛰어난 것은 아니지만 도감 100% 달성을 위해서는 반드시 필요한 포켓몬이니 '지스타 2019' 현장을 방문했거나 부산 인근에 있다면 지금 바로 벡스코를 방문해보자.

 

안농의 문자를 조합하면 '지스타'가 나온다고 한다
 

이 밖에도 '포켓몬GO 위크 인 코리아' 기간 동안에는 '안농'이 등장하며, 다수의 포켓몬 트레이너와 포케스탑이 밀집해 있는 만큼 레이드 콘텐츠와 밀린 퀘스트를 수행하기에도 적합한 기간이다.

 

포켓몬GO 즐기고 한정판 사은품도 받자
 

한편, '지스타 2019' 현장에서는 포켓몬스터 팬들을 위한 특별 이벤트도 진행된다. 부산 벡스코 현장에서 '네오비트'와 물타입 포켓몬 등 현장에서만 얻을 수 있는 포켓몬을 3마리 이상 포획하고, 포켓몬GO와 포켓몬 코리아 SNS를 팔로우하는 두개의 미션을 수행하면 특별한 선물도 받을 수 있다.

 

국내 최대 게임쇼 '지스타 2019'와 '포켓몬GO 위크 인 코리아'는 11월 17일까지 부산 벡스코에서 진행된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