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주의 게임일정]넥슨 '클로저스 어셈블' 23일 개최, 시프트업 '데스티니 차일드 라그나 페스타' 23일 진행

등록일 2019년11월18일 14시55분 트위터로 보내기

 

'지스타 2019'이 폐막한 가운데, 이번 주에도 다양한 행사들이 게이머를 기다리고 있다.

 

11월 19일에는 오아시스 게임즈가 어드벤처 게임 '쉔무 III'의 아시아 버전을 정식 발매하며, 21일에는 레이아크가 리듬 게임 '디모 -리본-'을 정식 발매한다. 또한 22일에는 2K가 '시드마이어의 문명 VI'의 콘솔 버전을 정식 발매한다.

 

다양한 업계 행사도 예정되어 있다. 11월 20일에는 엔씨소프트가 자사의 차세대 게이밍 플랫폼 '퍼플'의 설명회를 개최하며, 같은 날 위메이드트리가 자사의 블록체인 게임 플랫폼 '위믹스 네트워크'의 론칭 기자간담회를 진행할 예정이다. 이 밖에도 11월 23일에는 넥슨이 '클로저스'의 공식 오프라인 축제 '클로저스 어셈블'을 진행하며, 시프트업 역시 23일과 24일 양일간 '데스티니 차일드'의 오프라인 행사 '라그나 페스타'를 개최할 예정이다.

 

게임포커스가 이번 주의  중요한 게임 출시 및 업계 행사 일정을 정리했다.

 

#게임 출시 일정
오아시스 게임즈 '쉔무 III' 아시아 버전 정식 발매(19일, PS4/PC)

 



 

오아시스 게임즈가 11월 19일, 플레이스테이션4 및 PC 용 어드벤처 게임 '쉔무 III'의 아시아 버전을 정식 발매한다.

 

'쉔무III'는 스즈키 유 프로듀서의 신작으로, 전작에서 이어지는 이야기를 다루고 있다. 플레이어는 주인공 '료 하즈키'가 되어 아버지의 죽음에 숨겨진 진실을 찾아야 한다. '쉔무 III'는 2015년 E3에서 처음 공개된 이후 킥스타터 크라우드 펀딩 모금액 633만 달러를 달성하며 게임 카테고리 기록을 경신한 바 있다.

 

레이아크 'Deemo -Reborn-' 정식 발매(21일, PS4/PS VR)

 



 

레이아크가 11월 21일, 플레이스테이션4 및 PS VR 용 리듬 게임 '디모 -리본-(Deemo -Reborn-)'을 정식 발매한다. '디모 -리본-'은 레이아크의 대표 모바일 리듬 게임으로, 2017년 3D화를 발표한 바 있다. 특히 '디모 -리본-'에서는 비주얼적인 향상 이외에도 조작 체계를 바꾸는 등 다수의 변화가 있을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2K '시드마이어의 문명 VI' 한국어 번역판 정식 발매(22일, PS4/Xbox One)

 



 

2K가 11월 22일, 플레이스테이션4 및 Xbox One 용 시뮬레이션 게임 '시드마이어의 문명 VI'를 정식 발매한다.

 

'문명' 시리즈가 콘솔 버전으로 출시되는 것은 2008년 이후 처음으로, 콘솔 버전에서는 폴란드 문명 및 시나리오 팩, 바이킹 시나리오 팩, 호주 문명 및 시나리오 팩, 페르시아 문명 및 시나리오 팩 등 4개의 추가 콘텐츠 팩이 포함되어 있다. 특히 플레이스테이션4 버전을 구매한 사람들은 누비아 문명 및 시나리오 팩, 크메르와 인도네시아 문명 및 시나리오 팩이 무료로 제공된다.

 

 

#업계 행사 일정
엔씨소프트 '퍼플' 설명회 개최(20일)

 



 

엔씨소프트가 11월 20일, 판교에 위치한 자사의 R&D센터에서 차세대 게이밍 플랫폼 '퍼플(PUPPLE)'의 설명회를 개최한다.

 

퍼플은 엔씨소프트의 모바일게임 전용 서비스로 모바일과 PC의 완벽한 크로스 플레이를 제공하는 플랫폼이다. 퍼플은 언제 어디서나 게임을 플레이하고 다양한 방식으로 즐거움을 공유하자는 목표로 제작됐으며, 모바일게임을 PC 플랫폼에서 완벽하게 구동하면서 PC 환경에 최적화된 그래픽 품질과 성능을 제공한다. 이날 설명회에서는 '퍼플'의 주요 특징과 함께 자세한 서비스 계획이 공개될 예정이다.

 

위메이드 '위믹스 네트워크' 론칭 기자간담회 개최(20일)

 



 

위메이드의 블록체인 자회사 위메이드트리가 11월 20일, 서울 강남역 인근에 위치한 메리츠타워에서 자사의 블록체인 게임 플랫폼 'WEMIX Network'의 론칭 기자간담회를 개최한다. 위메이드트리는 이날 간담회를 통해 플랫폼에 대한 소개와 함께 준비 중인 게임 라인업을 공개할 예정이다.

 

넥슨 '클로저스 어셈블' 개최(23일)

 



 

넥슨이 11월 23일, 경기도 성남시 판교에 위치한 자사의 사옥에서 '클로저스'의 공식 오프라인 축제 '클로저스 어셈블'을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넥슨의 인기 PC 온라인 게임 '클로저스'의 정식 서비스 5주년을 기념하는 행사로, 현장에서는 '클로저그 퀴즈쇼' 등의 부대 이벤트 이외에도 게임에 대한 새로운 내용들이 공개될 예정이다.

 

시프트업 '데스티니 차일드 라그나 페스타' 개최(23일 ~ 24일)

 



 

시프트업이 11월 23일과 24일 양일간, 홍대 꿀템카페에서 자사의 모바일 게임 '데스티니 차일드'의 오프라인 행사 '라그나 페스타'를 개최한다.

 

'데스티니 차일드'의 정식 서비스 3주년을 기념해 열리는 이번 행사에서는 성우 라이브 쇼, 라이브 드로잉 쇼, 이용자와의 Q&A 시간 등 다양한 행사가 진행될 예정이다. 특히 선착순 300명에게는 '라그나 페스타'의 한정판 굿즈 패키지를 제공하며 '데스티니 차일드'의 굿즈를 만나볼 수 있는 팝업 스토어도 운영된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