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반기 최고 기대작 '리니지2M'이 드디어 이번 주 출시된다.
먼저 11월 26일에는 게임빌이 모바일 야구 게임 '게임빌 프로야구 슈퍼스타즈'의 정식 서비스를 실시하며, 11월 28일에는 반다이남코 엔터테인먼트 코리아가 건담 시뮬레이션 게임 'SD건담 지 제네레이션 크로스 레이즈'의 한국어 번역판을 정식 발매한다.
특히 11월 27일에는 엔씨소프트가 모바일 MMORPG '리니지2M'의 정식 서비스를 실시한다. 국내 모바일 게임 중에서는 최초로 PC 클라이언트를 통한 크로스 플레이를 제공하는 엔씨소프트의 도전에 시장의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이 밖에도 다양한 업계 행사도 예정되어 있다. 11월 27일에는 드래곤플라이가 자사의 IR 기자간담회를 진행하며, 28일에는 에이수스가 자사의 프리미엄 노트북 신제품 '젠북 패밀리'의 론칭 행사를 진행한다. 이어 29일에는 카카오게임즈가 '패스 오브 엑자일'의 확장팩 콘텐츠 공동 인터뷰를 진행한다.
여기에 11월 30일에는 글로벌 인기 프로듀서 '코지마 히데오'가 신작 '데스 스트랜딩'의 홍보를 위해 한국을 찾는다. 또한 넥슨이 11월 30일과 12월 1일 양일간 자사의 오프라인 콘텐츠 축제 '네코제8'을 진행해 주말을 풍성하게 꾸며줄 예정이다.
게임포커스가 이번 주의 중요한 게임 출시 및 업계 행사 일정을 정리했다.
#게임 출시 일정
게임빌 '게임빌 프로야구 슈퍼스타즈' 정식 서비스 실시(11월 26일, 모바일)
게임빌이 11월 26일, 자사의 신작 모바일 야구 게임 '게임빌 프로야구 슈퍼스타즈'의 정식 서비스를 실시한다.
'게임빌 프로야구 슈퍼스타즈'는 게임빌의 대표 모바일 야구 게임 '게임빌 프로야구' 시리즈의 6년 만의 신작으로, 비라이선스 야구 게임임에도 불구하고 캐주얼 판타지 요소를 가미해 폭넓은 유저층으로부터 사랑받은 바 있다. 특히 이번 작품에서는 110여 명 이상의 '마선수'와 풀 3D 그래픽으로 새롭게 탄생한 비주얼을 통해 육성 야구 게임 본연의 재미를 제공할 예정이다.
엔씨소프트 '리니지2M' 정식 서비스 실시(11월 27일, PC/모바일)
엔씨소프트가 11월 27일, 자사의 신작 모바일 MMORPG '리니지2M'의 정식 서비스를 실시한다. 게임은 엔씨소프트의 크로스 플레이 서비스 플랫폼 '퍼플(PURPLE)'을 통해서도 서비스될 예정이며, 11월 25일 정오부터 사전 다운로드할 수 있다.
'리니지2M'은 엔씨소프트의 대표 PC 온라인 게임 '리니지2'의 IP를 활용한 모바일 MMORPG로, 현존하는 모바일 게임 중 최고 수준의 그래픽과 지역 사이에 로딩이 없는 심리스 오픈필드를 적용해 MMORPG 장르 본연의 재미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특히 모바일 게임 시장에서는 '리니지' IP가 흥행 보증 수표로 통하는 만큼, '리니지2M'이 다시 한번 IP의 힘을 입증할 것인지에도 관심이 모아진다.
BNEK 'SD건담 지 제네레이션 크로스 레이즈' 한국어 번역판 정식 발매(11월 28일, PS4/PC/닌텐도 스위치)
반다이남코 엔터테인먼트 코리아가 11월 28일, 플레이스테이션4 및 PC(스팀)과 닌텐도 스위치 용 시뮬레이션 게임 'SD건담 지 제네레이션 크로스 레이즈'의 한국어 번역판을 정식 발매한다.
'SD건담 지 제네레이션 크로스 레이즈'는 '기동전사 건담' IP를 활용한 '지 제네레이션' 시리즈의 최신작으로, '신기동전기 건담 W'와 '기동전사 건담 SEED' 등 구 시리즈 뿐만 아니라 '기동전사 건담 철혈의 오펀스' 등 최근 시리즈까지 포함해 많은 기대를 모은다. 이번 작품에서는 약 32종의 시리즈가 수록되어 있으며, '그룹 파견'이나 'GET 게이지' 등의 신규 시스템을 통해 플레이의 편의성을 높일 것으로 예상된다.
#업계 행사 일정
드래곤플라이, IR 기자간담회 진행(11월 27일)
드래곤플라이가 11월 27일, 신도림 테크노마트에 위치한 'Lenovo VR MAGIC PARK'에서 자사의 IR 기자간담회를 진행한다. 드래곤플라이는 최근 자사의 VR 콘텐츠를 통해 중국을 비롯한 해외 시장 개척에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는 회사다. 이날 기자간담회에서는 드래곤플라이의 향후 사업계획에 대한 내용이 공개될 예정이다.
ASUS '젠북 패밀리' 론칭 행사 개최(11월 28일)
에이수스(ASUS)가 11월 28일, 서울 드래곤시티 호텔에서 자사의 프리미엄 노트북 신제품 '젠북 패밀리'의 론칭 행사를 진행한다. 이날 현장에서는 한국 신임 지사장 피터 창을 비롯해 에이수스 코리아의 핵심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인텔 최신 10세대 CPU가 탑재된 '젠북'과 에이수스의 다양한 제품 라인업이 공개될 예정이다.
카카오게임즈 '패스 오브 엑자일' 확장팩 콘텐츠 공동 인터뷰 진행(11월 29일)
카카오게임즈가 11월 29일, 판교에 위치한 카카오게임즈 본사에서 자사가 서비스 중인 핵 앤 슬래시 RPG '패스 오브 엑자일'의 신규 콘텐츠 공동 인터뷰를 진행한다. 이날 인터뷰에서는 12월 중 게임 내 업데이트될 예정인 신규 확장팩 '아틀라스의 정복자'와 '패스 오브 엑자일2'에 대한 내용이 공개될 예정이다.
글로벌 인기 프로듀서 '코지마 히데오' 내한(11월 30일)
11월 30일, 글로벌 인기 프로듀서 '코지마 히데오(Kojima Hideo)'가 한국을 찾는다.
'코지마 히데오'가 11월 30일, 서울 강남구 봉은사역 인근에 위치한 'JBK 컨벤션홀'에서 신작 타이틀 '데스 스트랜딩(Death Stranding)'의 월드 투어인 'DEATH STRANDING WORLD STRAND TOUR 2019 in SEOUL'을 진행한다. 소니인터랙티브엔터테인먼트코리아가 진행하는 이날 행사에서는 '코지마 히데오'가 직접 게임에 대한 이야기를 전하는 한편, 포토 세션과 퀴즈 이벤트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만나볼 수 있다.
넥슨 '네코제8' 진행(11월 30일 ~ 12월 1일)
넥슨이 11월 30일과 12월 1일 양일간 경기도 성남시 판교에 위치한 자사 사옥에서 '8회 네코제(넥슨콘텐츠축제, 이하 네코제8)'를 진행한다.
'네코제'는 유저 아티스트들이 넥슨의 IP를 재해석해 만든 인형, 소설, 액세서리 등 2차 창작물을 공유하는 오프라인 콘텐츠 축제로, 이번 '네코제8'에서는 사옥 공간을 활용해 게임 퀘스트를 수행하는 관람객 이벤트는 물론, 엘소드와 메이플스토리 등 넥슨의 인기 게임을 테마로 한 이벤트 부스도 만나볼 수 있다.
| |
| |
| |
| |
|
관련뉴스 |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