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XD Inc, 모바일 체감형 리듬게임 '로테이노' 5월 30일 정식 출시 예고

등록일 2022년05월06일 15시10분 트위터로 보내기

 

XD Inc.가 드림엔진 게임즈가 개발하고 자사에서 퍼블리싱 하는 모바일 리듬게임 '로테이노'의 최신 PV를 공개하고, 5월 30일 iOS, 탭탭(TapTap)을 통해 동시에 정식 출시한다고 밝혔다.

 



 

'로테이노'는 자이로 센서 기능을 활용한 체감형 플레이 방식이 핵심인 모바일 리듬게임이다. '체감형'이라는 타이틀 그대로 게임은 휴대폰을 자동차 핸들처럼 좌우로 회전하면서 노트를 히트 시켜야 한다. 이처럼 새로운 플레이 방식은 아케이드 리듬게임을 연상시키며, 모바일 리듬게임에서는 느낄 수 없었던 독특한 재미를 선사한다.

 




 

게임 내에는 이용자들이 즐길 수 있는 스토리도 존재한다. '로테이노'의 스토리 키워드는 '우주여행'이다.

 





 

주인공 '이로'와 '호페'가 살던 행성 '아쿠아'에서는그치지 않는 비 '인피니트 레인'이 내리기 시작해 더 이상 사람이 살기 어려운 환경이 되어버렸다. '이로'는 '아쿠아'를 먼저 떠난 '호페'의 발자취를 따라 우주 여행을 떠나게 된다.

 





 

이야기는 '이로'가 우주여행 도중에서 만나게 되는 다양한 등장 인물들과, 신비로운 별과 행성에 대해 풀어내며 진행된다. 특히 게임 속 곡들의 스타일은 스토리에서 등장하는 다양한 행성의 콘셉트에 맞게 분류되었다. '로테이노' 특유의 핸드폰을 직접 회전 시키는 플레이 방식 또한 우주선 조종이라는 콘셉트와 맞아떨어지며, 한 층 깊어진 몰입감을 느낄 수 있다.

 





 

한편, XD Inc.는 5월 6일 정오부터 5월 30일 정오까지 애플 앱스토어 및 탭탭(TapTap)에서 사전 예약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