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개봉 예정작 '업그레이드', 클리셰를 허무는 예측불...
오는 6일 개봉하는 신작 영화 '업그레이드'를 한 발 먼저 보고왔다. '쏘우', '인시디어스' 시리즈 등에서 제작, 연기, 연출 등으로 이름을 알린 리 워넬 감독과 '겟 아웃', '23 아이덴티티' 등 독창적인 호러무비를 선보여 온 블룸하우스의 이름만으로도 개봉 전부터 기대감을 한껏 드높인 ... 2018-09-05
[체험기]'몬헌'의 완전판에 가까워, '훈타' 기자의 '몬스...
'갓 오브 워', '디트로이트 비컴 휴먼'과 함께 상반기 콘솔 플랫폼을 견인한 캡콤의 '몬스터헌터 월드'가 PC 버전으로 출시된 가운데, 동시 접속자 30만 명을 넘어서면서 흥행 돌풍을 일으키고 있다. 사실 이전만 하더라도 '몬스터헌터' 시리즈는 특유의 높은 진입장벽과 불친절한 시스템, ... 2018-08-23
[리뷰]오늘의 죽음은 내일의 밑거름이 된다... 에이치투 ...
치킨에는 맥주, 탕수육에는 부먹, 모 국왕님께는 쌍검이 어울리는 것처럼 인디 게임과 '로그라이크' 장르는 궁합이 잘 맞는다. 1980년대 텍스트와 특수문자로만 이루어진 '로그'라는 게임으로부터 시작된 '로그라이크' 장르는 무작위적인 스테이지 구성, 확률에 기반한 시스템, 죽으면 처음... 2018-08-22
[리뷰]원작 팬들을 위한 '앙코르' 무대, 세가퍼블리싱코리...
고전 명작 게임을 논할 때 빠지지 않고 등장하는 것이 '마리오'와 '소닉'이지만, 두 게임의 행보는 사뭇 다르다. 매 작품마다 새로운 시스템이나 재미 등을 통해 꾸준히 작품성을 입증 받는 '마리오' 시리즈와 달리 '소닉' 시리즈는 원작의 매력을 반감하는... 2018-08-10
[리뷰]북채 대신 조이콘을 휘둘러라 '태고의 달인 Nintend...
북을 치는 독특한 콘셉트로 큰 사랑을 받은 '태고의 달인' 시리즈 최신작 '태고의 달인 Nintendo Switch 버~전!'이 지난 7월 19일 출시됐다. '태고의 달인 Nintendo Switch 버~전!'은 닌텐도 스위치의 특징을 잘 살려 TV 모드와 테이블 모드, 휴대 모드에 대응하여 ... 2018-08-07
[리뷰]애니메이션 실사판의 역대급 퍼포먼스 '인랑', 일반...
오키우라 히로유키 감독의 '인랑'을 원작으로 김지운 감독이 메가폰을 잡고 만든 영화 '인랑'을 봤다. 오키우라 감독 및 각본을 맡은 오시이 마모루의 팬으로서 이 영화는 시사회에서 볼 게 아니라 내가 원하는 시간에 원하는 곳에서 보며 제대로 음미해야겠다고 생각해 시... 2018-08-01
[리뷰]잘 만든 3매치 퍼즐게임 루노소프트 '프렌즈젬', 카...
꾸준히 인기를 얻고 있는 3매치 퍼즐 게임과 국내 최고 인기 캐릭터 '카카오프렌즈'가 결합된 3매치 퍼즐게임 '프렌즈젬 for kakao'가 지난 17일 출시됐다. 프렌즈젬은 카카오프렌즈와 함께 젬스톤을 찾아 모험을 떠나는 3매치 퍼즐게임으로, 플레이를 통해 게임 내 맵을 완... 2018-07-23
[리뷰]'데스 엔드 리퀘스트', 걸작 문턱에서 미끄러졌지만...
일본의 게임사 '컴파일하트' 하면 뭔가 B급 RPG, 캐릭터성으로 승부하는 게임을 제작하는 회사라는 이미지가 강하다. 열렬한 신자들을 보유한 '넵튠' 시리즈와 개성적인 DRPG 장르 타이틀들, 조금은 야한 묘사를 장점으로 승부하는 '한계XX' 시리즈 등 RPG를 주로 ... 2018-07-23
[리뷰]슈팅과 모바일의 독특한 만남, 솔트랩 '뉴본'...
최근 모바일 디바이스의 발전에 따라 모바일 시장에는 다양한 장르의 게임들이 등장하고 있지만 유독 모바일 게임 중에서는 슈팅을 전면에 내세우고 있는 게임을 찾기 힘들다. 터치를 통해 화면을 조작하는 동시에 발사 버튼을 눌러야 하는 등 동시에 여러 조작을 해야하는 슈팅 게임 특성 ... 2018-07-19
[리뷰]'풀 메탈 패닉! 싸워라, 도전하는 자가 승리한다', ...
'풀 메탈 패닉!' 신작 게임이 나온다는 소식에 큰 기대를 품고 기다렸던 '풀 메탈 패닉! 싸워라, 도전하는 자가 승리한다' 플래티넘 트로피를 획득했다. 결론부터 적자면, 여러모로 안타까운 게임이었다. '풀 메탈 패닉!' 시리즈의 팬이 아니라면 권하기 힘든 수준... 2018-07-16
[리뷰]영원히 반복되는 7일의 끝에 기다리는 결말, 가이아...
세상 모든 일에는 시작과 끝이 존재하기 마련이지만, 유독 모바일 게임에서는 끝을 보기 어려운 경우가 많다. 완결된 이야기를 토대로 게임을 전개해 나가는 콘솔 게임이나 유저들의 콘텐츠 소모 속도가 모바일게임에 비해 빠르지 않은 온라인 게임과 달리, 플레이 타임이 길고 지속적인 업... 2018-07-10
[리뷰]때리고 달리는 웰메이드 리듬게임, X.D. 네트워크 '...
오랜만에 '잘 만든' 리듬게임이 등장했다. 바로 X.D. 네트워크가 서비스하고 페로페로게임즈가 개발한 리듬게임 '뮤즈 대쉬'다. '뮤즈 대쉬'는 일본의 최대 인디게임 페스티벌인 '비트서밋 2018'에서 '우수 사운드 디자인상'에 노미네이트 되면서 ... 2018-07-10
[리뷰]'아이러브니키' 페이퍼컴퍼니의 여성향 게임 신작 '...
여성향 게임의 코디 게임의 성공 가능성을 보였던 '아이러브니키 for kakao'. 아이러브니키는 3천개가 넘는 코디 아이템 외에 기존 코디 게임에서 볼 수 없었던 스테이지 방식과 RPG의 성장 요소를 더해 출시 후 여성 유저들을 중심으로 큰 사랑을 받은 바 있다. 최근 여성향 게임의... 2018-07-09
글로벌 정식출시 임박, 조이시티 기대작 '창세기전: 안타...
소프트맥스의 대표작 '창세기전'의 IP를 활용한 모바일게임이 정식 출시를 앞두고 있다. '군주', '아틀란티카', '영웅의 군단', '캐리비안의 해적: 전쟁의 물결' 등을 개발한 김태곤 상무의 엔드림이 개발 중인 '창세기전: 안타리아의 전쟁'... 2018-07-06
[리뷰]공룡에 대한 한계와 전작의 불신을 스스로 극복하다...
수십년 동안 사랑받으며 성장한 작품이 스스로의 틀을 깨고 전작보다 더 높은 가능성을 보이며 성공한 사례가 또 있을까? 세계적으로 인정받는 베테랑 감독도 극복하기 쉽지 않은 이 어려운 숙제를 해낸 감독이 있다. 바로 ‘오퍼나지 – 비밀의 계단’, ‘더 임파서블&... 2018-07-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