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라사이언스, 테슬라 '나노와이어' 배터리 공개 기대감... 실리콘음극재 기술 보유 '강세'

등록일 2020년08월25일 09시28분 트위터로 보내기

테라사이언스가 강세다.


테라사이언스는 25일 오전 9시 20분 현재 전거래일보다 8.63% 상승한 2265원에 거래되고 있다.


테슬라가 다음달 열리는 배터리 데이에서 나노와이어 배터리 신기술을 선보일 것이라는 전망이 나오면서 테라사이언스 등 관련주들이 상승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보도에 따르면, 테슬라는 최근 ‘2020년 연례 주주총회 및 배터리 데이’ 안내 홈페이지를 개편했다. 


테슬라가 배터리 데이에서 자체 배터리를 공개한다면 여기에 나노와이어 기술이 적용됐을 수 있다는 전망이 나온다. 업계에서는 테슬라가 배터리 데이에서 배터리 내재화 계획인 ‘로드러너 프로젝트’의 세부 내용을 소개할 것이라는 관측이 지배적이다. 테슬라는 이미 배터리 셀 제조업체 ‘맥스웰 테크놀로지스’와 배터리 장비업체 ‘하이바 시스템즈’를 인수해 자체 배터리를 개발 중이기 때문이다.


배터리 업계에서는 테슬라가 나노와이어를 활용할 경우 음극재에 적용할 것이라는 관측이 더 많다. 그동안 배터리 제조사들은 배터리의 에너지 밀도를 높이기 위해 양극재 개발에 집중해 왔다. 하지만 양극재의 니켈 비중을 높여 에너지 밀도를 높이는 것이 어느 정도 한계에 이르자 최근에는 음극재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있다.


한편, 테라사이언스의 자회사인 테라테크노스는 실리콘을 기반으로 한 음극재 산화규소(SiOx)를 개발하는 회사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