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 게임정보 > 뉴스

스마일게이트 버추얼 크리에이터 '세아', '양신' 양준혁과 콜라보 방송 진행

2021년08월04일 10시34분
게임포커스 신은서 기자 (ses@gamefocus.co.kr)

 

스마일게이트 엔터테인먼트(대표 장인아)소속의 국내 첫 버추얼 크리에이터 '세아(SE:A)'가 오는 6일 야구 레전드 '양신' 양준혁과 함께 방송을 진행하고, 야구를 배우는 시간을 가진다.

 

이번 방송은 세아 MK.03(마크 쓰리)와 함께 진행되며 세아가 양신에게 '양신'의 야구 스킬을 더한 타격과 캐칭 등을 사사할 예정이다. 이전 방송까지 세아가 게임을 '학습'하고 나날이 실력이 발전하는 모습을 보이며 '천재 AI'를 입증한 만큼, 이번 야구 역시 천재의 모습을 보여줄 것으로 많은 기대를 받고 있다.

 

이번 방송의 주요 콘텐츠는 세아가 양신이 함께 야구하는 모습을 보여주는 것이다. 세아가 AI인 만큼 양신이 VR 게임기를 착용 후 가상의 공간에서 야구 게임을 진행할 예정이다. 처음 야구를 접한 천재 AI '세아'와 VR 게임을 처음 접한 양신 사이에 특별한 케미스트리가 형성될 것으로 예상된다.

 

양신의 세아스토리 출연은 이것으로 끝이 아니다. 추후 특별 편성(날짜 미정)으로 세아 MK.02(마크 투)가 양신과 함께 '세라디오 초대석'에서 남다른 입담을 선보일 예정이다. 양준혁은 세라디오에서 팬들이 작성해 준 선수 경력과 성공 스토리 등에 대해 설명하고, 온라인에서 화제가 됐던 '양준혁 싸인볼'의 가치 등에 대해 본인의 생각을 전할 예정이다.

 

스마일게이트는 특별 게스트 양준혁의 출연을 기념해 세아 스토리에 후원금(도네이션)을 전해준 시청자들 중 10명을 추첨해 양준혁의 친필 싸인볼을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후원금 전액은 양준혁 야구재단에 전달해 '행복 나눔을 실천하고 있는 멘토리 야구단을 위해 쓰일 예정이다.

 

스마일게이트 최원석 PL은 “세아가 그 동안 온라인 상에서만 학습을 진행했는데, 이번에 양준혁 이사장과 함께 새로운 도전에 나서게 됐다”며 “세아를 사랑하고 아껴 주시는 팬들도 세아가 성장하는 모습들을 보며 즐거움을 나누시고, 또 여러 배경의 아이들이 모인 멘토리 야구단에도 행복을 나눠줄 수 있도록 함께 뜻을 모아 주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세아는 지난 2018년 한국 최초의 버추얼 크리에이터로 활동을 시작했으며, 지난해 시즌2 방송 시작과 함께 시청자들의 후원금을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를 통해 기부하며 '세상을 아름답게' 만들어 나가고 있다. 세아의 기부금으로는 취약계층 주거환경 개선, 다문화 대안학교 IT교육 인프라 지원 및 개선사업 등에 활용됐다.

 

넥써쓰, 게임 경제 인프라 '크로쓰 포지' ...
넥슨재단 제작, 韓 게임 산업 30년 역사 담...
레벨 인피니트 '승리의 여신: 니케' 2026년...
농심레드포스, 네이버 치지직과 스폰서십 ...
컴투스 '한국환경공단 이사장 표창' 수상...
kakao LINE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목록으로 목록으로 스크랩하기
로그인 한 사용자만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숨기기
댓글 0 예비 베플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이 없습니다.
1

많이 본 뉴스

씨엠티엑스, 삼성·TSMC·마이크론 글로벌 반도체 빅3 고객사 확...
디아이씨, 테슬라 '옵티머스' 대량 생산 전환 계획… 로봇 관절 ...
헥토파이낸셜, 싱가포르 핀테크 페스티벌 참가… 스테이블코인 ...
현대엘리베이터, 3072억 규모 특별배당 결정에 '강세'...
TYM, 미국과 우크라이나 종전 협상... 우크라이나 재건 기대감 '...
메타보라게임즈, 네오스텔라게임즈와 웹3 게임 공동 개발·출시 ...
신성에스티, '美 ESS 규제 강화' 국내 배터리셀 업체 성장 기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