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주의 게임일정]엔씨소프트 '블소2' 26일 국내 출시, 넷마블 '마블 퓨처 레볼루션' 25일 글로벌 출시

등록일 2021년08월23일 08시55분 트위터로 보내기

 

여름의 끝자락인 8월 넷째 주 기대작의 테스트, 출시와 더불어 여러 신작들의 정보가 공개될 게임스컴까지 이번 주는 그야말로 게이머들의 축제 주간이라 할 수 있다.

 

먼저 오는 27일 크래프톤의 인기 IP '배틀그라운드'를 활용한 모바일게임 '배틀그라운드: NEW STATE'가 2차 알파 테스트를 진행한다.

 

또한 23일 데달릭 엔터테인먼트의 '플링 투 더 피니시'가 스팀 얼리 억세스로 출시되며 25일에는 넷마블의 '마블 퓨처 레볼루션', 에이치투 인터렉티브의 '에이리언: 파이어팀 엘리트', '스타이퍼 고스트 워리어 컨트랙트 2 엘리트 에디션'이 출시를 앞두고 있다.

 

26일에는 하반기 모바일 최고 기대작인 엔씨소프트의 '블레이드 & 소울 2'가 정식 출시되고 크레스트의 'Last Light'도 스팀을 통해 같은 날 발매를 앞두고 있다.

 

아울러 23일 원스토어의 향후 계획을 알 수 있는 '2021 원스토어 비전 선포' 행사가 진행되고 25일에는 글로벌 게임 축제 '게임스컴 2021(gamescom 2021)'이 개최를 앞두고 있다.

 

 

#게임 테스트 일정

 

27일 크래프톤 '배틀그라운드: NEW STATE' 2차 알파 테스트

 



크래프톤이 오는 27일부터 사흘간 아시아, 중동, 터키, 이집트를 포함해 28개국, 안드로이드 및 iOS 이용자를 대상으로 '배틀그라운드: NEW STATE'의 2차 알파 테스트를 진행한다.

 

펍지스튜디오의 신작 배틀그라운드: NEW STATE는 전세계 7000만 장의 판매고를 올린 '배틀그라운드'를 기반으로 제작한 모바일게임으로 배틀그라운드의 콘텐츠를 모바일 환경에 맞게 최적화한 것은 물론 이 게임만의 오리지널 콘텐츠를 더해 리얼한 배틀로얄의 재미를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지난 6월 미국에서 처음으로 진행한 알파 테스트에서는 기존 배틀로얄 마니아 및 모바일게이머들에게 합격점을 받았으며 구글 플레이에서만 사전 예약자가 2800만 명을 넘어서며 글로벌 IP의 힘을 보여주기도 했다.

 

특히 이번 2차 테스트에서는 65만 명이 넘는 유저들이 참가를 신청해 높은 경쟁률과 함께 게임에 대한 기대감도 함께 느낄 수 있다.

 

 

# 게임 출시 일정

 

23일 데달릭 엔터테인먼트 '플링 투 더 피니시' 스팀 얼리 억세스 출시(PC)

 



데달릭 엔터테인먼트와 스플릿 사이드 게임즈가 23일 협동-레이싱게임 '플링 투더 피니시'를 스팀 얼리 억세스를 통해 선보인다.

 

플링 투 더 피니시는 각 2명의 플레이어가 신축성 좋은 로프에 묶여 다채롭고 혼란스러운 장애물 코스를 달리는 게임이다. 의사소통의 능력에 따라 이 로프는, 함께 플레이하는 친구처럼, 게임 플레이에 큰 도움이 될 수도 혹은 가장 큰 장애물이 되는 것이 특징이다.

 

파트너와 컨트롤러를 공유할 수도 있고 온라인 혹은 로컬에서 여러 플레이어와 경쟁도 가능한 것도 이 게임의 장점이다.

 

25일 넷마블 '마블 퓨처 레볼루션' 정식 출시(모바일)

 



넷마블이 25일 모바일 오픈월드 액션 RPG '마블 퓨처 레볼루션'을 글로벌 24여개국(중국, 베트남 제외)에 정식 출시할 예정이다.

 

마블 퓨처 레볼루션은 넷마블과 마블의 두 번째 협업 타이틀로, 전 세계 1억 2,000만 명 이상이 즐긴 '마블 퓨처파이트'를 통해 글로벌 노하우를 쌓아온 넷마블몬스터에서 개발 중인 작품이다.

 

이 게임은 다중 우주의 지구들이 한 곳으로 모이기 시작하는 '컨버전스' 현상을 기반으로 '뉴 스타크 시티', '하이드라 제국', '사카아르' 등 중심 지구(Primary Earth) 내 다양한 지역에서 벌어지는 이야기는 이야기를 담고 있다.

 

이용자들은 새롭게 결성된 '오메가 플라이트'의 일원이 되어 '캡틴 아메리카', '캡틴 마블', '스파이더맨', '블랙 위도우', '아이언맨', '닥터 스트레인지', '스타 로드', '스톰' 등 스킬과 전투 콘셉트면에서 다양한 특성을 갖춘 슈퍼 히어로를 육성하고, 위기에 빠진 중심 지구를 지키기 위한 전투에 참여할 수 있다.

 

25일 에이치투 인터렉티브 '스나이퍼 고스트 워리어 컨트랙트 2 엘리트 에디션' 정식 발매(PS5)

 



에이치투 인터렉티브가 오는 25일 씨아이 게임즈의 1인칭 저격 슈팅 게임 '스나이퍼 고스트 워리어 컨트랙트 2 엘리트 에디션'의 한국어 번역판을 플레이스테이션5 플랫폼으로 발매한다.

 

'스나이퍼 고스트 워리어' 시리즈의 최신작 '스나이퍼 고스트 워리어 컨트랙트 2'는 중동 지역을 무대로 벌어지는 현대전을 다룬 스나이퍼 게임이다. 1,000m 이상의 장거리 스나이핑, 광활한 샌드박스 스타일의 맵, 현실감 넘치는 도구와 무기, 개선된 시각적 효과와 게임 엔진의 조화과 돋보인다.

 

특히 이번에 발매되는 스나이퍼 고스트 워리어 컨트랙트 2 엘리트 에디션은 일반 버전과 비교해 듀얼센스 컨트롤러의 적응형 트리거를 통해 무기마다 뚜렷이 구분되는 감각, SSD를 활용한 로딩 시간 개선, 텍스처와 비주얼 업그레이드, 플레이어의 취향에 따라 선택 가능한 성능 모드(60fps, 2K) 및 비주얼 모드(30fps, 4K) 등 보다 업그레이드된 플레이가 실현된 것이 특징이다.

 

25일 에이치투 인터렉티브 '에이리언: 파이어팀 엘리트' 한국어 번역판 정식 출시(PC, PS4, PS5)

 



에이치투 인터렉티브는 25일 콜드 아이언 스튜디오가 개발한 팀 플레이 3인칭 슈팅 게임 '에이리언: 파이어팀 엘리트'의 한국어 번역판을 PC, 플레이스테이션4, 플레이스테이션5 플랫폼으로 정식 출시한다.

 

'에이리언' 시리즈의 세계관에서 진행되는 완전히 새로운 이야기를 그린 '에이리언: 파이어팀 엘리트'는 팀 플레이 3인칭 생존 슈팅 게임이며, 숙련된 해병대원들이 제노모프의 위협에 맞서 싸우는 내용을 다룬다.

 

플레이어는 두 명의 친구 혹은 AI 팀원들과 함께 끊임없이 밀려드는 무시무시한 제노모프와 웨이랜드 유타니의 합성 인조인간들과 맞서 싸우고, 해병대가 되어 개성적인 캠페인을 수행하며 에이리언 시리즈의 새로운 이야기를 즐길 수 있다.

 

특히 다양한 클래스와 무기, 특기, 장비를 커스터마이징한 나만의 해병을 구성하는 것도 이 게임의 묘미다.

 

26일 엔씨소프트 '블레이드 & 소울 2' 정식 출시(모바일, PC)

 



엔씨소프트가 오는 26일 멀티플랫폼 MMORPG 기대작인 '블레이드 & 소울 2(이하 블소2)'를 정식 출시한다.

 

블소2는 전작 '블레이드 & 소울' 보다 앞선 시대의 이야기를 그리고 있는 작품으로 화려한 경공 액션은 유지하면서도 플레이어들에게 새로운 액션 감각을 전달하기 위한 신규 무기와 프리 클래스 등 차별화된 콘텐츠를 가진 게임이다.

 

또한 전작과는 달리 PC 플레이와 모바일 플레이를 동시에 진행 언제 어디서나 화려한 경공 액션을 즐길 수 있는 것도 특징이다.

 

다양한 트레일러와 웹예능 등으로 게임에 대한 정보를 꾸준히 전달한 이 게임의 사전예약 이벤트에는 무려 746만 명의 유저가 몰리며 하반기 최고 기대작임을 입증한 바 있다.

 

한편 엔씨소프트는 출시 당일 서버 혼잡함을 막기 위해 24일부터 사전 다운로드를 지원할 계획이다.

 

26일 크레스트 'Last Light(라스트 라이트)' 정식 발매(PC)

 



크레스트가 오는 26일 팀 콘필드가 제작한 호러 어드벤처 게임 '라스트 라이트'를 스팀 플랫폼 출시한다.

 

라스트 라이트는 폐병원을 배경으로 담력 시험 도중 친구들이 실종된 것을 깨달은 설화가 진상을 파헤치고 폐병원에서 탈출하는 과정을 그린 작품이며, 한국어, 일본어, 영어, 중국어(번체, 간체) 번역을 지원해 국내 유저도 원활히 즐길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 업계 행사 일정

 

23일 '2021 원스토어 비전 선포'
토종 앱마켓 원스토어가 23일 현재의 모습을 살펴보고 앞으로의 비전을 설명하는 행사 '2021 원스토어 비전 선포'를 진행한다. 한편 이번 행사는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 강화로 인해 유튜브 스트리밍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25일 '게임스컴 2021' 개최

 



글로벌 게임 축제 '게임스컴 2021'이 오는 25일 개최된다.

 

유럽에서 매년 8월 개최되는 게임 축제 '게임스컴'은 올해도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누구나 무료로 즐길 수 있는 온라인 게임쇼로 개최된다.

 

'게임: 뉴 노멀'이라는 슬로건을 바탕으로 개최된 게임스컴 2021은 코로나19 팬데믹 이후 더욱 디지털화되고 네트워크화된 세상에서 게임을 어떻게 활용할 것인지에 대해 조명하고 이를 통해 게임이 가지고 있는 무궁무진한 잠재력을 선보일 것으로 기대된다.

 

올해 게임스컴에는 반다이남코 엔터테인먼트, 엑스박스, 유비소프트, 일렉스토닉 아츠, 베데스타 소프트웍스 등의 글로벌 기업이 참가하고 게임빌-컴투스, 펄어비스, 썸에이지 등이 참여해 신작 정보를 공개할 예정이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