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 뉴스센터 > 취재

역대 최대 실적 위메이드, 임직원 77명에 행사가액 '20만원' 스톡옵션 부여... 주가 부양 자신감

2021년09월09일 10시25분
게임포커스 이혁진 기자 (baeyo@gamefocus.co.kr)


 

'미르4'를 국내에 이어 글로벌 시장에서도 성공시키며 역대 최고의 성적을 거두고 있는 위메이드가 무상증자 발표에 이어 임직원 77명에게 스톡옵션을 부여했다.

 

홈페이지 공고에 따르면 위메이드는 핵심 인력에 대해 보통주식 75만9716주(지분율 4.52%)를 주식매수선택권으로 부여하기로 결정하고 이에 대한 임시주주 총회를 10월 22일에 진행할 예정이다.

 

여기서 주목할 부분은 행사가액으로, 공고에 따르면 위메이드는 스톡옵션 행사가액은 '20만원'과 주식매수선택권 운영규정에 따른 행사가액 중 더 큰 금액으로 책정할 방침이다. 주식매수선택권운영규정에 따른 행사가액은 부여일(주주총회) 전일을 기준으로 3가지 가격을 산술평균(2개월간 거래량 가중산술평균 가격, 1개월간 거래량 가중산술평균가격, 1주일간 거래량 가중산술평균 가격)하여 산정한다.

 

행사가격이 20만원으로 책정될 경우 9월 9일 오전 10시 기준 11만 5400원보다 70% 이상 할증된 금액에 해당한다. 위메이드의 미래 청사진에 대한 확신과 자신감을 엿볼 수 있는 대목.

 

위메이드는 2021년 상반기 누적 매출 약 1450억원, 영업이익 약 545억원을 기록하며 창립 이래 상반기 최대 매출 및 최대 영업이익을 동시 달성한 바 있다. 하반기 들어 세계 170여개국에서 서비스가 시작된 '미르4'는 11개 서버로 시작해 현재(9월 9일) 서버가 64개까지 늘어난 상태이다.

 

특히 북미에서의 반응이 뜨거운 점이 눈길을 끄는데, 그동안 한국형 MMORPG가 성공하기 힘들다는 인식이 강했던 북미에서 '미르4'에 유저들이 몰리며 위메이드는 북미 서버만 24개를 운영중인 것으로 확인됐다.

 

이런 글로벌 실적에 힘입어 위메이드는 최근 시가총액 2조를 돌파하고 무상증자를 발표하는 등 공격적인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스톡옵션 행사가액을 20만원으로 책정한 것은 글로벌 실적을 선반영한 것이라는 분석이 나오는 이유이기도 하다.

 

위메이드 관계자는 "그동안 '미르4' 국내 및 글로벌 시장에서 사업적 성과를 이룬 핵심 인력을 대상으로 장기적 보상 프로그램 스톡옵션을 부여했다"며 "회사와 임직원의 비전을 포함, 장기적 성장을 공유하고자 행사가를 책정했다"고 강조했다.

 

에이치투 액션 어드벤처 게임 '반지의 제왕...
문체부 2026년 예산 7조 8,555억 원으로 확...
엔씨소프트 이용자 의견 적극 반영한 '아이...
스마일게이트 'CFS 2025 그랜드 파이널' 개...
서린씨앤아이, 연말 HOLIDAY GIFT 조립 PC ...
kakao LINE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목록으로 목록으로 스크랩하기
로그인 한 사용자만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숨기기
댓글 0 예비 베플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이 없습니다.
1

많이 본 뉴스

큐에스아이, 양자컴퓨팅 및 우주 분야 핵심 'MMIC' 글로벌 기업...
대한광통신, 삼성·현대차 등 총출동 정부 ‘K-양자연합’ 출범...
모델솔루션, 휴머노이드 핵심 '관절'용 초경량 스마트 액추에이...
태성, 복합동박 공급 계약 임박 소식에 '강세'
M83, 한한령 해제 기대감... 中 정부 지원 '한·중 VFX 베이스 ...
노타, 이 대통령 "AI 10조원 예산 편성"... 韓 최초 '엔비디아 ...
대원전선, 美 아마존 한국 내 AI 데이터센터 구축 등에 7조원 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