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콘 '미츄' 삼양라면 라이브커머스에 버추얼 캐릭터 라이브 기술 제공

등록일 2021년10월20일 09시26분 트위터로 보내기

 

스콘(대표 기준수)이 자사 서비스 '미츄'를 통해 배달의민족 쇼핑라이브에서 진행되는 삼양라면 라이브 커머스에 버추얼 캐릭터 라이브 기술을 제공한다고 20일 밝혔다.

 

오는 21일 오후 7시에 진행되는 방송에서는 삼양식품의 삼양라면 캐릭터가 직접 라이브방송을 진행하며 소비자와 실시간으로 소통한다.

 

이번 라이브 커머스는 판매에 중점을 두던 기존 커머스 형식을 탈피하고, 브랜드 대표 캐릭터가 제품 스토리를 들려주는 등 소비자에게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기획됐다.

미츄는 캐릭터를 활용한 라이브 커머스 진행을 위해 삼양 63캐릭터에 페이셜 트래킹, 캐릭터 모션 등을 작업했다.

 

또 방송 당일 비전문가도 버추얼 캐릭터를 손쉽게 조작할 수 있도록 주요 기능이 매핑된 전용 키보드를 제공해 원활한 버추얼 캐릭터 라이브를 선보일 예정이다.

 

스콘 관계자는 “삼양식품이 창립 60주년 기념으로 확립한 삼양라면 세계관을 바탕으로 몰입도 높은 라이브방송 구현을 위해 노력했다”며 “인플루언서를 모시지 않고도 시청자와 활발한 인터랙션을 이끌어내는 성공사례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미츄는 지난 6월 뷰티 기업 하나쭌의 라이브 커머스에도 버추얼 캐릭터 라이브 방송 기술을 제공해 소비자들의 좋은 반응을 이끌어낸 바 있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게임포커스는 공직선거법에 따라 24. 4.10일 실시되는 제 22대 국회의원 선거와 관련 선거 운동기간(24. 3.28일 - 4.9일) 중 모든 기사에 대하여 댓글을 차단합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