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 뉴스센터 > IT

컴투스 그룹, 세계 최대 크리에이터 행사 '비드콘 2022' 참가

2022년06월28일 09시51분
게임포커스 박종민 기자 (jjong@gamefocus.co.kr)

 

컴투스홀딩스(대표 이용국)는 28일 컴투스 그룹이 '비드콘(VidCon) 2022(이하 비드콘)'에 참가해 C2X 블록체인 플랫폼과 C2X NFT 마켓플레이스의 비전과 방향성을 공유했다고 밝혔다.

 

컴투스 그룹은 24일 오후(미국 현지시간) 비드콘의 인더스트리 세션을 통해 'WEB3 & NFTS: THE NEXT LEVEL ENGAGEMENT OF FANS' 주제로 발표를 진행했다.컴투스USA 소속 시니어 브랜드 매니저 '스콧 차베즈(Scott Chavez)'의 진행으로 '마이클 리(Michael Lee) 이사'와 '김홍석 매니저'가 세션에 참여했다.

 


 

약 1시간 가량 진행된 발표에서는 현장을 찾은 수많은 콘텐츠 제작자들, 미디어 콘텐츠 기업 관계자들을 위해 C2X 블록체인 플랫폼의 비전을 비롯해 'C2X NFT 마켓플레이스'의 실제적인 운영 사례들을 공유했다. 지난 4월에 오픈한 C2X NFT 마켓플레이스는 K팝 그룹 '베리베리'와 '이달의 소녀', JTBC의 댄스 서바이벌 예능 프로그램 '쇼다운' NFT 등을 성공적으로 판매한 바 있다. 운영 경험을 바탕으로 C2X NFT 마켓플레이스의 차별화된 편의성 소개하고 크리에이터 및 미디어 기업들의 NFT 기반 콘텐츠 수익화와 소유권 공유 등에 대한 심도 깊은 의견을 나눴다. 현장을 찾은 관계자들의 다양한 질의와 응답을 통해서도 C2X NFT 마켓플레이스의 성장성에 대한 높은 관심을 확인할 수 있었다.

 

미국 캘리포니아 애너하임 컨벤션 센터에서 이달 22일부터 25일까지 열린 비드콘은 2010년 시작된 세계 최대 규모의 크리에이터 축제로 전세계 유튜버 및 크리에이터, 미디어 기업, MCN 등이 참여했다. 올해는 세계적인 숏폼 플랫폼 '틱톡'이 메인 스폰서를 맡았으며, 다양한 글로벌 미디어 콘텐츠 기업들의 핵심 정책과 성공 사례, 트렌드를 공유하는 인더스트리 세션도 다양하게 마련됐다.

 

‘샬레’ 선생님들 헤쳐 모여! 넥슨 ‘블루...
프롬소프트 키타오 야스히로 개발자 '엘든...
전국 '디맥' 팬 성수동에 집결, 공연 & 팝...
픽셀리티 25일 개막하는 유럽 스타트업 행...
목표는 '2025년 가을', 락스타게임즈 최신...
kakao 트위터로 보내기 LINE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목록으로 목록으로 스크랩하기
로그인 한 사용자만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숨기기
댓글 0 예비 베플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이 없습니다.
1

많이 본 뉴스

에스피소프트, MS 아마존 340조 AI 데이터댐 경쟁... MS SPLA 사...
이노룰스-비트컴퓨터, 전략적 파트너십 체결... 의료정보화 신규...
네오핀, 글로벌 RWA 선두주자 도약 위한 신규 RWA 플랫폼 계획 ...
네오위즈 '이드 서울 2024' 베뉴 스폰서 참여, 오프닝 세레모니 ...
위메이드, 사우디아라비아 로그 센티널 스튜디오와 위믹스 온보...
동아엘텍, 사피엔반도체 강세에 자회사 투자 부각 '상승세'...
네오핀, 핀시아를 이더리움과 클레이튼으로 연결하는 최초의 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