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IC 2022]미래콘텐츠재단, BIC22 현장에서 '2022 미래콘텐츠 창작 공모전' 수상작 전시

등록일 2022년09월03일 11시20분 트위터로 보내기



 

재단법인 미래콘텐츠재단이 주최하고 한국게임미디어협회가 주관해 열린 '2022 미래콘텐츠 창작 공모전' 입선작들이 '부산인디커넥트페스티벌 2022'(BIC22)에서 참관객들과 만났다.

 


 

'미래콘텐츠 창작 공모전'은 미래콘텐츠재단의 전신인 '게임인재단'에서 진행하던 '겜춘문예'의 후속 공모전. 주어진 주제에 대해 누구나 자유롭게 창작물을 만들어 제출하는 공모 형식의 대회이다.

 

2022년 공모전의 주제는 '미래, 콘텐츠 그리고 우리'로, 출품 형식은 이미지로 진행됐다. 10년 뒤의 미래에 우리가 즐기는 콘텐츠의 '유형'에 어떤 변화가 있을지, 또는 우리가 콘텐츠를 즐기는 '방식'에 어떤 변화가 있을지에 대해 드로잉, 포스터, 만화, 팝아트 등 다양한 이미지 형식을 통해 자유롭게 표현한 작품들이 출품되어 심사를 통해 입선작이 선정됐다.

 



 

대상, 최우수상(2작품), 우수상(4작품) 등 입선된 7작품은 올해로 8회째를 맞이한 글로벌 인디게임 행사 BIC22에 전시되어 현장을 찾은 참관객들에게 공개됐다. BIC22는 9월 1일 개막해 4일까지 부산항국제컨벤션센터(BPEX)에서 진행중이다.

 


 

미래콘텐츠재단 측은 "올해의 주제는 지속해서 발전하고 있는 콘텐츠 분야에 있어, 미래 콘텐츠 산업의 변화와 이에 따른 우리 일상의 변화에 대해 함께 고민해보자는 의미를 담아 선정했다"며 "이번 대회를 통해 과거 게임인재단에서 미래콘텐츠재단으로의 명칭 변경과 함께, 게임 분야에만 한정되어 있던 지난 공모전에서 나아가 콘텐츠 전 분야로 범위를 확장하여 다양한 사업을 시도하고자 하는 재단의 변화에도 많은 관심 가져주시기 바란다"고 전했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