큰 변화 없는 모바일게임 매출 순위... 신규 전직 '여 인파이터' 추가된 넥슨 '던파 모바일' 순위 대폭 상승

등록일 2023년11월27일 14시30분 트위터로 보내기

 

2023년 11월 마지막 주 모바일게임 매출 순위에서는 지난 주와 큰 차이 없는 평탄한 흐름이 이어지고 있다.

 

구글 플레이에서는 TOP 5를 MMORPG들이 모두 채운 가운데, 업데이트 효과를 본 '세븐나이츠 키우기'와 '승리의 여신: 니케' 등의 순위가 상승했다.

 

애플 앱스토어에서는 신규 세트가 업데이트 된 '전략적 팀 전투'가 TOP 10 진입에 성공했으며, 많은 기대를 모은 신규 전직 '인파이터(여)'가 추가된 '던전앤파이터 모바일' 또한 이번 주 순위가 대폭 상승해 11위를 차지했다.

 

이 외에 넥슨의 신작 '진 · 삼국무쌍 M'도 상위권에 진입했으며, 컴투스의 '컴투스프로야구V23'도 'Live V3' 업데이트 효과로 매출 순위가 크게 올랐다.

 



 

#구글 플레이

구글 플레이에서는 '리니지M'과 '나이트 크로우', '리니지W'와 '뮤 모나크', '오딘: 발할라 라이징'까지 MMORPG 5종이 TOP 5를 형성하고 있다.

 

이중 엔씨소프트는 29일 '리니지M'의 대규모 업데이트 'OASIS 3: NEXT WAVE'를 선보인다. '리니지M'의 오리지널 클래스 '암흑기사'를 리부트하고 '클래스 체인지' 이벤트도 같은 날부터 시작한다.

 

또 오늘(27일) 오후 8시에 생방송 '인사이드M – 공허의 오아시스'를 진행하고 개발진이 참여해 업데이트 내용을 상세히 소개한다.

 



 

넷마블의 '세븐나이츠 키우기'는 6위를 기록하고 있다. 넷마블은 16일 '관우'와 '조운' 그리고 '소교' 등 신규 레전드 등급의 영웅 3종을 추가했다. 또 서버별 선착순으로 최고 스테이지를 클리어한 3명의 유저를 가리는 신규 콘텐츠 '명예의 전당' 시스템, 10영지 은둔자의 숲, 무한의 탑 확장 등도 이루어졌다.

 



 

레벨 인피니트의 '승리의 여신: 니케'는 업데이트 효과를 보면서 재차 상위권에 진입했다.

 

업데이트를 통해 추가된 신규 캐릭터 '토브'는 언리미티드 스쿼드 소속으로, 자칭 생존 전문가이자 의욕 넘치는 성격을 가졌지만 실제로는 허당인 반전 매력의 소유자다. 12월 7일까지 특수 모집에서 '토브'가 등장할 확률이 증가하며, 같은 기간 신규 스토리 이벤트 'ALONE SURVIVOR'도 진행된다.

 



 

이 외에 11위부터 20위 사이에는 '아레스: 라이즈 오브 가디언즈'(13위), '아키에이지 워'(15위), '브롤스타즈'(18위), '히트2'(19위) 등이 자리하고 있다.

 

이중 넥슨의 '히트2'는 22일 'EPISODE 4. 에르바덴의 수호자'를 선보이고 로드맵을 공개하는 등 업데이트를 이어 나가고 있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추가된 길드 콘텐츠 '수호의 전장'은 길드원들과 정해진 시간 동안 맵 중앙의 '방호탑'을 방어하는 콘텐츠로, 웨이브마다 등장하는 몬스터들을 공략하기 위한 전략적 플레이가 요구된다.

 

이 외에도 '대검', '활' 클래스를 시작으로 2차 클래스 리뉴얼이 진행되며, 12월 6일까지 스페셜 몬스터 '빵식이형' 최종 단계이자 필드 보스로 진화한 '빵빵파워 빵식이형' 이벤트도 진행된다.

 



 

21위부터 30위 사이에서는 넷마블의 '마블 퓨처파이트'(25위), 하오플레이의 '리버스: 1999'(28위) 등이 순항 중이다.

 

#애플 앱스토어

애플 앱스토어에서는 '리니지M'과 '세븐나이츠 키우기'의 2파전 양상이 펼쳐지고 있다. 여기에 '화이트 아웃 서바이벌', '나이트 크로우', 'FC온라인M'과 'FC모바일' 등 다양한 장르의 게임들이 상위권에서 경쟁 중이다.

 

라이엇 게임즈의 '전략적 팀 전투'는 9위를 기록하면서 오랜만에 TOP 10 진입에 성공했다.

 



 

라이엇 게임즈는 '전략적 팀 전투'의 열 번째 세트 '리믹스 럼블'을 21일 업데이트 했다. 신규 세트 '리믹스 럼블'에는 '펜타킬', 'K/DA', '트루 대미지', '하트스틸' 등 라이엇 게임즈의 다양한 가상 아티스트들이 참여했으며, 음악 장르, 유닛과 그에 맞는 특성을 도입했다.

 

넥슨의 '던전앤파이터 모바일'은 11위를 기록했다. 넥슨은 23일 신규 전직 '인파이터(여)'를 업데이트 하고 기념 이벤트를 선보이며 순위 상승을 이끌어냈다.

 



 

'인파이터(여)'는 '던파 모바일' 최초의 '프리스트(여)' 다섯 번째 전직이다. '토템'과 '홀리 너클'을 활용한 권격을 사용하는 것이 특징으로, 특수 이동기 '위빙'을 활용하면 높은 기동력과 강화 버프를 얻을 수 있다.

 

컴투스의 '컴투스프로야구V23'은 이번 주 15위로 오랜 만에 상위권 진입에 성공했다. 컴투스는 21일 'Live V3'를 추가했다. 'Live V3'는 KBO 리그 2023 시즌 전체 성적을 기반으로 한 선수 카드다. 컴투스는 올해 정규 시즌에 펼쳐진 10개 구단의 모든 경기 데이터를 선수들의 활약에 따라 수치화하고 이를 바탕으로 카드 등급을 새로이 조정했다.

 



 

넥슨의 신작 수집형 액션 RPG '진 · 삼국무쌍 M'도 이번 주 20위로 상위권에 진입했다.

 

코에이 테크모 게임즈의 '진 · 삼국무쌍 8' 정식 라이선스를 기반으로 개발된 모바일게임 '진 · 삼국무쌍 M'은 시리즈를 대표하는 호쾌한 '무쌍 액션'을 모바일에서도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조운' 등 유명 51종의 무장, 상황에 맞는 스킬을 구성하는 '전법 조합', 자신의 영지를 경영하는 '본영' 등의 콘텐츠도 구현돼 있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