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블리자드, 세브란스 어린이 병원서 '하스스톤' 체험 프로그램 진행

등록일 2018년06월20일 16시08분 트위터로 보내기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Blizzard Entertainment, Inc.)가 지난 19일, 서울 신촌동 세브란스 어린이병원(원장 김호성) 내에 마련된 '블리자드 i-Room'에서 어린이 환자 및 그 가족들을 대상으로 자사의 첫 스마트폰 게임이자 인기 디지털 카드 게임인 하스스톤(Hearthstone®) 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이 날 체험 프로그램은 앞서 세 차례에 걸쳐 진행됐던 블리자드 직원의 재능 기부의 연장선상에서 준비됐다. 외래 진료를 위해 병원에 방문하거나 입원 중인 어린이 환자들은 부모님들과 함께 블리자드 임직원과 함께 언제 어디서나 스마트폰으로 쉽게 즐길 수 있는 하스스톤의 튜토리얼 과정을 함께 했으며, 이를 완료한 환아들에겐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World of Warcraft®) 세계관에 기반한 아동용 소설 '아제로스의 여행자'와 하스스톤 로고가 그려져 있는 스티커 가죽 지갑, 그리고 게임 내에서 사용할 수 있는 카드 팩이 증정됐다.

 

블리자드 i-Room에서 지속적으로 운영되고 있는 다양한 현장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진행된 이 날 프로그램에는 10여 명의 어린이 환자 및 그 가족이 참여, 게임과 함께 즐거운 대화를 나누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이 날 행사에 참여한 김근재 학생의 누나 김희재 씨(23)는 "부모님께서 게임을 자제하도록 하셨었는데, 하스스톤은 덧셈이나 뺄셈 등 계산을 해야 하고 게임이 진행될수록 더욱 계산이 많이 필요해 수학과 국어 능력이 늘어나는 것 같고 무엇보다 재미있다"고 참여 소감을 밝혔다.

 

블리자드는 지역 사회를 위한 사회공헌활동의 일환으로 2016년 6월, 세브란스 어린이병원 내에 병마와 싸우는 어린이 환자들과 그 가족들이 병원에서 즐거운 시간을 가질 수 있는 공간인 '블리자드 i-Room'을 개설하고, 미술 심리 치료, 종이접기, 한지 공예 등 다양한 현장 프로그램들을 후원하고 임직원들의 재능 기부를 통해 정기적인 행사를 여는 등, 인연을 지속적으로 이어오고 있다.

 

특히 가정의 달을 맞아 작년 5월과 12월에 이어 세번째로 열린 지난 5월 열린 '작은 영웅들과 함께하는 블리자드 데이' 행사에서는 지역 사회와 함께 하고자 하는 블리자드의 취지에 동참하고자, 다양한 블리자드 캐릭터의 코스튬 플레이를 선보여온 전문 코스프레 팀 '스파이럴 캣츠'가 오버워치(Overwatch®)에 등장하는 치유 지원가 캐릭터 메르시(Mercy)와 대표 영웅 D.Va(디바)의 코스튬 플레이를 선보이며 함께해, 어린이 환자들과 가족들에게 희망의 메시지를 나누며 잊을 수 없는 추억을 선물했다. 이 날 게임 속 영웅들을 현실에서 만난 어린이와 가족은 놀라움과 즐거움 속에 어서 나아서 건강해지자는 다짐을 나누고 함께 즉석 사진을 찍는 등 즐거운 한 때를 보냈다.

 

Lead responsibly(책임감을 갖고 이끈다)라는 핵심 가치 아래 블리자드는 전세계적으로 다양한 사회 공헌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블리자드는 자사의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게임 내 애완동물 판매 수익금을 자연재해 복구, 메이크어위시재단 활동 등 주요한 이슈들에 정기적으로 기부하고 있다.

 

이와 함께 블리자드의 커뮤니티 축제인 블리즈컨 직전에 자선 디너를 매년 개최해 그 수익금을 미국 캘리포니아에 위치한 오렌지 카운티 아동 병원에 기부하고 있다. 아울러, 하스스톤에서는 영웅 '카드가' 프로모션을 진행해 한국 하스스톤 플레이어들의 참여로 성황리에 종료, 해당 판매 수익금 1억 3천만원을 대한민국 소방관 복지 증진을 위해 한국소방복지재단에 전액 기부한바 있다.

 



김성렬 기자 (azoth@gamefocus.co.kr)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센터 게임정보

포토뉴스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