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 게임정보 > 뉴스

한국만화영상진흥원 '2018 신인만화평론 공모전' 진행

2018년09월04일 10시21분
게임포커스 백인석 기자 (quazina@gamefocus.co.kr)

 

한국만화영상진흥원(이사장 김동화, 이하 진흥원)이 우리 만화에 대한 관심과 소비를 제고하고, 만화작품 평론을 활성화하기 위해 '2018 신인만화평론 공모'를 진행한다.

 

올해 제2회째로 진행되는 공모는 만화작품 평론의 활성화와 신인만화평론가 발굴을 위해 마련됐다. 만화 관련 타 평론 공모에서 수상 경력이 없고, 만화평론가 및 기자, 교수 등을 제외한 만화 독자라면 누구나 응모할 수 있다.

 

오는 10월 18일부터 10월 22일까지 5일간 접수를 진행하며, 공모분야는 지정된 8개 만화 작품 중 1개를 선택하여 작성하는 '지정평론'과 응모자가 자유롭게 작품을 선택하여 작성하는 '자유평론' 두 가지다.

 

응모 시 지정된 신청서 양식에 '지정평론'과 '자유평론' 모두를 200자 원고지 20장 이상의 분량으로 각 1편씩 작성하여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지정평론'은 부천만화대상 3개년 수상작 중 한국만화작품 8개 작품이며, 송곳(최규석), 여중생A(허5파6), 나는 토토입니다(심흥아), 아 지갑놓고 나왔다(미역의효능), 소년의 마음(소복이), 치즈 인 더 트랩(순끼), 여탕보고서(마일로), 내 친구 마로(김홍모) 중 1개 작품을 선택하여 작성하면 된다.

 

만화 관련 연구가 및 평론가 등 전문가 심사를 통해 대상 1명, 우수상 2명, 가작 2명을 선정하며, 부상으로 대상 200만 원, 우수상 100만 원, 가작 50만 원의 상금이 수여된다. 해당 시상식은 오는 11월 중 개최될 예정이다.

 

수상작은 '디지털만화규장각 만화Zine'에 게재되며, 수상자는 2019년도 '디지털만화규장각 만화Zine'의 파워리뷰 필진으로 활동할 수 있는 특전이 주어진다.

 


 

글로벌 인기 K-웹툰 '나 혼자만 레벨업' 전...
한화생명e스포츠 '케스파컵' 승자조에서 디...
소비자 기만하는 딥페이크 기반 광고, 규제...
S-GAME 쿵푸펑크 ARPG '팬텀 블레이드 제로...
위메이드, ‘미르의 전설’ 저작권 분쟁 대...
kakao LINE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목록으로 목록으로 스크랩하기
로그인 한 사용자만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숨기기
댓글 0 예비 베플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이 없습니다.
1

많이 본 뉴스

디아이씨, 테슬라 '옵티머스' 대량 생산 전환 계획… 로봇 관절 ...
헥토파이낸셜, 싱가포르 핀테크 페스티벌 참가… 스테이블코인 ...
현대엘리베이터, 3072억 규모 특별배당 결정에 '강세'...
신성에스티, '美 ESS 규제 강화' 국내 배터리셀 업체 성장 기회....
큐에스아이, 양자컴퓨팅 및 우주 분야 핵심 'MMIC' 글로벌 기업...
더핑크퐁컴퍼니, 일반 청약 경쟁률 846.9:1 기록… 청약 증거금 ...
모델솔루션, 휴머노이드 핵심 '관절'용 초경량 스마트 액추에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