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 뉴스센터 > IT

벅스 모바일 앱 홈 화면 전면 개편… 개인 맞춤형 서비스 확대

2020년06월04일 10시48분
게임포커스 신은서 기자 (ses@gamefocus.co.kr)

 

NHN벅스(대표 양주일)가 개인화 영역 확대를 위해 '벅스' 모바일 앱 홈 화면을 전면 개편했다.

 

이번 개편을 통해 벅스의 모바일 앱 첫 화면 상단은 개인마다 다르게 변경된다. 또한 실시간 외에도 원하는 주제의 인기 콘텐츠를 다양하게 살펴볼 수 있도록 여러가지 차트를 추가 도입했다.

 

먼저, 벅스는 서비스 첫 화면의 최상단 영역에서 회원별 이용 데이터 로그를 실시간으로 반영한 개인 맞춤형 정보를 업계 최초의 형태로 제공한다. 'OOO님 요즘 Pick' 메뉴를 신설해 각 회원이 방금 전까지 사용한 음악이나 관련 정보를 최신순 리스트로 보여주는 방식이다.

 

예를 들어 A회원이 황치열의 '매일 듣는 노래'를 들었다면, 즉시 'A님 요즘 Pick' 메뉴에 '황치열의 곡' 정보가 박스 이미지 형태로 생성된다. 만일 벅스의 빅데이터 기반 개인화 음악 추천 서비스인 '뮤직4U'나 각 회원이 '좋아'한 음악을 들었다면, 마찬가지로 정보 박스가 생성돼 '요즘 Pick' 메뉴에서 바로 접근 가능하다.

 

차트 메뉴는 '지금 인기'로 명칭을 변경하고 '요즘 Pick', '최신 음악', '영상'에 이어 하단으로 배치해서 노출 주목도를 낮췄다. 특히, 차트뿐 아니라 '인기있는 뮤직PD 앨범', '연도별 인기가요', '해외 인기 팝'과 같은 다양한 주제의 인기 콘텐츠를 추가해 선택권을 넓히고 실시간 중심의 차트에서 탈피했다. 벅스는 앞으로도 차트에 대한 다양한 개선 방안을 검토할 계획이다.

 

벅스 측은 "벅스의 빅데이터를 바탕으로 개인 맞춤형 서비스를 강화하는데 초점을 맞춰 홈 화면을 개편했다"며 "벅스는 2014년 8월 개인화 추천 서비스인 '뮤직4U'를 선보인 이후 '내가 사랑한 음악'과 '요즘 Pick'으로 개인화 영역을 넓혔으며, 앞으로도 확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Pokémon GO battle korea' 초대 우승자 '...
펄어비스 기대작 '붉은사막'으로 中 최대 ...
디펜딩 챔피언 젠지, '2025 MSI' 우승하며 ...
[포토]어딜 가도 팬들로 '인산인해', 사진...
중국에도 전파하는 ‘볼따구’의 매력, 에...
kakao 트위터로 보내기 LINE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목록으로 목록으로 스크랩하기
로그인 한 사용자만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숨기기
댓글 0 예비 베플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이 없습니다.
1

많이 본 뉴스

코난테크놀로지, 정부 AI에 100조원 투자 목표... '소버린 AI 개...
디랩스 게임즈 권준모 대표, 일본 ‘IVC 서밋 2025’ 패널 연사...
넥써쓰, 국내 1위 KODA와 가상자산 커스터디 계약 체결...
크래프톤, 네이버제트 합작사美 서클과 USDC 정산시스템 공동개...
크라우드웍스, 네이버 지분투자, AI국책과제 공동 수행... 소버...
에이치브이엠, 이스라엘 이란 공격... 중동위기 고조에 '이스라...
카이아, 일본블록체인협회(JBA) 정회원 합류… 일본 시장 내 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