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 뉴스센터 > IT

벅스 모바일 앱 홈 화면 전면 개편… 개인 맞춤형 서비스 확대

2020년06월04일 10시48분
게임포커스 신은서 기자 (ses@gamefocus.co.kr)

 

NHN벅스(대표 양주일)가 개인화 영역 확대를 위해 '벅스' 모바일 앱 홈 화면을 전면 개편했다.

 

이번 개편을 통해 벅스의 모바일 앱 첫 화면 상단은 개인마다 다르게 변경된다. 또한 실시간 외에도 원하는 주제의 인기 콘텐츠를 다양하게 살펴볼 수 있도록 여러가지 차트를 추가 도입했다.

 

먼저, 벅스는 서비스 첫 화면의 최상단 영역에서 회원별 이용 데이터 로그를 실시간으로 반영한 개인 맞춤형 정보를 업계 최초의 형태로 제공한다. 'OOO님 요즘 Pick' 메뉴를 신설해 각 회원이 방금 전까지 사용한 음악이나 관련 정보를 최신순 리스트로 보여주는 방식이다.

 

예를 들어 A회원이 황치열의 '매일 듣는 노래'를 들었다면, 즉시 'A님 요즘 Pick' 메뉴에 '황치열의 곡' 정보가 박스 이미지 형태로 생성된다. 만일 벅스의 빅데이터 기반 개인화 음악 추천 서비스인 '뮤직4U'나 각 회원이 '좋아'한 음악을 들었다면, 마찬가지로 정보 박스가 생성돼 '요즘 Pick' 메뉴에서 바로 접근 가능하다.

 

차트 메뉴는 '지금 인기'로 명칭을 변경하고 '요즘 Pick', '최신 음악', '영상'에 이어 하단으로 배치해서 노출 주목도를 낮췄다. 특히, 차트뿐 아니라 '인기있는 뮤직PD 앨범', '연도별 인기가요', '해외 인기 팝'과 같은 다양한 주제의 인기 콘텐츠를 추가해 선택권을 넓히고 실시간 중심의 차트에서 탈피했다. 벅스는 앞으로도 차트에 대한 다양한 개선 방안을 검토할 계획이다.

 

벅스 측은 "벅스의 빅데이터를 바탕으로 개인 맞춤형 서비스를 강화하는데 초점을 맞춰 홈 화면을 개편했다"며 "벅스는 2014년 8월 개인화 추천 서비스인 '뮤직4U'를 선보인 이후 '내가 사랑한 음악'과 '요즘 Pick'으로 개인화 영역을 넓혔으며, 앞으로도 확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코스모스엔터테인먼트, '온라인삼국지2'에 ...
[인터뷰]컴투스 '더 스타라이트', "MMORPG ...
드림에이지, '아키텍트'와 배우 정이랑 함...
클로버게임즈, '로드 오브 히어로즈' 서비...
모바일 앱 보안 전문기업 락인컴퍼니, 창립...
kakao 트위터로 보내기 LINE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목록으로 목록으로 스크랩하기
로그인 한 사용자만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숨기기
댓글 0 예비 베플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이 없습니다.
1

많이 본 뉴스

오버테이크(Overtake) 'TAKE' 토큰 글로벌 동시 상장으로 유통 ...
한라캐스트, 산업용 로봇주 상승... 글로벌 AI 자동차기업에 약 ...
풀무원, '금값' 김값 가격 폭등에 정부 김 비축 제도 추진... 김...
SK이터닉스, 美 ESS 시장 직접 진출… 대중국 고관세 수혜 기대...
메타보라게임즈, 보라 생태계와 카이아 CL 프로토콜 연동 완료...
YG PLUS, '케데헌' 'GOLDEN' 다음 주 빌보드 핫100 1위 예측... ...
도우인시스, 삼성 폴더7 미국서 예약신기록... UTG 단독 공급 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