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작페이지로
즐겨찾기
지원커뮤니케이션즈소개
로그인
회원가입
모바일모드
취재
기획/특집
인터뷰
해외
IT
e-sports
비트&스톡
문화
한국어화 확정된 '헌드레드 라...
아크시스템웍스 아시아에서 일본을 대표하는 시나리오 라이터들...
아주IB투자, 1.5조 달러 기업가...
비트&스톡
다시 돌아온 국민 모바일 슈팅 ...
취재
NHN링크, 티켓링크에서 일본 남...
문화
위메이드 '미르M' 26년 1월 中 정식 출시...
엠게임 인기 온라인게임 3종, 크리스마스 및 연...
앱테크 ‘코퀴즈’, 12월 16일부터 10일간 크리...
네오위즈 '브라운더스트2' 2.5주년 겨울 이벤트...
게임리서치 '묵혼온라인' 크리스마스 이벤트 실...
엠게임, 현금배당 자기주식 소각 임직원 주식보...
니즈게임즈 신작 다크 액션 RPG '다크디셈버' ...
CONX 'CONX 아레나' 오픈, 첫 주자로 컴투스홀...
뉴스
리뷰
프리뷰
가이드/기행
넥슨, '블루 아카이브'에 신규 ...
넥슨(공동 대표 강대현, 김정욱)이 16일 서브컬처 게임 '...
메이저나인, '아우터플레인'에 ...
메이저나인(대표 박성태)이 브이에이게임즈(VAGAMES, 대표...
부산정보산업진흥원, AI로 만드는 ...
펄어비스, '검은사막 모바일'에 신...
위메이드 '미르M' 26년 1월 中 정...
엠게임 인기 온라인게임 3종, 크리...
앱테크 ‘코퀴즈’, 12월 16일부터...
네오위즈 '브라운더스트2' 2.5주년...
게임리서치 '묵혼온라인' 크리스마...
엠게임, 현금배당 자기주식 소각 ...
사설/칼럼
카툰/만평
연재
GF데스크
게임산업 격변기에 맞이한 게임포커스 창간 15주년... 현재...
게임포커스가 창간 15주년을 맞이했습니다. 여기까지 올 수 있었던 것은, 멋진 게임을 계속 만들어 전해주신 게임사, 개발자 여러분과 기사를 읽어주신 독자 여러분 덕분입니다. 이 자리를 빌어 정말 감사하다는 말...
2025-10-22
[칼럼]단기 매출과 유입을 넘어, 게임 콜라보에...
[인사] 엔엑스쓰리게임즈, 엔씨소프트 출신 정...
[인사] 넵튠 강율빈 단독대표 체제로 전환, 정...
[부고] PNN 허새롬 편집장 시부상
[인사] 넥써쓰, 핀테크 전문가 안중현 부사장 ...
포토뉴스
스크린샷
화보
동영상뉴스
'검은사막 모바일' 축제 '칼페온 축제' 2025년 행사 개막, ...
펄어비스가 매년 하반기 '검은사막 모바일' 모험가들과 소통하는 축제의 장으로 진행하는 '칼페온 연회' 2025년 행사를 개최했다. '2025 칼페온 연회'는 13일, 펄어비스 과천 사옥 '펄어비스 원'에서 열렸다. 현장에...
2025-12-13
'검은사막 모바일' 모험가들 펄어비스 사옥으로...
[AGF25]행복 동력 열차에 탑승하라! 인기 게임...
[AGF25]겨울 왕국 콘셉트 부스에 인기 코스어 ...
[AGF25]벌써 서비스 8주년! 넷마블 '페이트/그...
"추운 날씨도 날 막을 수 없으셈" 사진으로 보...
뉴스센터
취재
기획/특집
인터뷰
해외
IT
e-sports
비트&스톡
문화
게임정보
뉴스
리뷰
프리뷰
가이드/기행
오피니언
사설/칼럼
카툰/만평
연재
GF데스크
멀티미디어센터
포토뉴스
스크린샷
화보
동영상뉴스
주요뉴스
넥슨, '블루 아카이브'에 신규 이벤트 스토리 '여름하...
메이저나인, '아우터플레인'에 '그노시아 달리아' 복...
부산정보산업진흥원, AI로 만드는 No코딩 게임 공모전...
펄어비스, '검은사막 모바일'에 신규 클래스 '세라핌'...
엠게임 인기 온라인게임 3종, 크리스마스 및 연말연시...
한국어화 확정된 '헌드레드 라인 -최종방위학원-' 코...
앱테크 ‘코퀴즈’, 12월 16일부터 10일간 크리스마스...
아주IB투자, 1.5조 달러 기업가치 스페이스X 사상 최...
네오위즈 '브라운더스트2' 2.5주년 겨울 이벤트팩 '멜...
게임리서치 '묵혼온라인' 크리스마스 이벤트 실시...
뉴스홈
>
오피니언
>
사설/칼럼
에반게리온, 또 한번의 혁명을 기대하며
일본을 넘어 세계적 인기 콘텐츠로 자리잡은 '에반게리온' 시리즈 최신작 '에반게리온 신극장판: 큐'의 일본 개봉일이 2012년 11월 17일로 확정됐다. 국내 개봉일은 아직 미정.에반게리온 신극장판 시리즈는 일본 개봉 후 국내에도 전편 수입, 개봉되었지만 한 발 먼저 보기 위해 일본으로 ...
2012-10-22
넥슨의 글룹스 인수를 바라보며
넥슨이 지난 1일 일본의 3대 모바일 게임 독립개발사 중 하나인 글룹스(gloops)를 인수했다. 매수금액은 365억엔(약 5215억원).글룹스는 한국에서는 무명에 가까운 개발사지만 일본에선 상당한 규모를 자랑하는 업체다. 연매출 237억엔(약 3390억원), 영업이익 58억엔(약 830억원) 정도로 '...
2012-10-11
애플 '아이폰5' 발표에 닌텐도가 당황하는 이유는?...
애플의 아이폰5 발표가 하루 앞으로 다가왔다. 애플은 한국 시간으로 9월 13일 새벽 신제품 발표를 통해 아이폰 최신 버전 '아이폰5'를 발표할 것으로 예상된다.물론 애플이 아이폰5를 발표한다고 사전에 알린 건 아니지만 세계 IT전문가들은 입을 모아 아이폰5 발표가 확실하다고 말하고 있...
2012-09-12
소니 '가이카이' 인수, 게임-IT업계 대변화 올까...
7월 2일, 소니컴퓨터엔터테인먼트(SCE)가 미국의 클라우드 게이밍 업체 '가이카이'(Gaikai)를 3억8000만 달러(약 4340억원)에 인수한다고 발표했다.6월 이후 SCE가 가이카이를 인수한다는 루머는 여기저기서 쏟아지고 있었다. 하지만 양사 모두 인수설을 공식적으로 부인하고 있던 상황이었...
2012-07-04
게임업계, 언제까지 침묵 할 것인가
작년에 시행된 ‘셧다운제’의 여파가 아직 가시지 않았건만 올해가 시작되자마자 연일 봇물처럼 쏟아져 나오는 정부부처의 강도 높은 규제책과 일부 언론의 부정적인 보도에 업계가 신음하고 있다.그러나 신음만 할 뿐 달라지는 것은 아무것도 없었다. 그 누구도 나서지 않았다. ...
2012-02-10
포퓰리즘 법안에 치이는 게임업계, 유권자로서 심판해야...
◆ 포퓰리즘 법안: 정책의 현실성이나 가치판단, 옳고 그름 등 본래의 목적을 외면하고 일반 대중의 인기에만 영합하여 목적을 달성하려는 정치행태를 말한다(출처 : 네이버 백과사전).지난 해 4월 조선일보가 보도한 바에 따르면, 18대 국회의원들이 제출한 입법안 수는 17대에 발의한 수인...
2012-02-10
아이들에게 독서보다 게임이 더 유익한가...
최근 대한민국 사회의 게임 때리기 열풍이 한창이다. 마치 모두들 약속이나 한 듯 정부기관, 메이저 언론사, 시민사회단체 등을 중심으로 일사분란하게 움직이며 게임과 게임산업을 코너로 몰아가고 있다.그 바람이 너무 거세 자부심을 갖고 일하는 게임산업 종사자로서 제대로 서 있기 조차...
2012-02-03
[칼럼]대한민국 대표게임사 넥슨의 참담한 현실...
"회사의 시스템에 의한 것일 뿐, 고의적인 늑장대응은 아닙니다"게임업계 사상 최악의 해킹사고를 발생시키고도 늑장 신고 논란을 불러일으킨 넥슨 대표의 변명은 매우 초라했다. 어떤 의도가 있어서 일부러 늑장 대응을 한 것이 아니라 단지 '회사 시스템상의 문제' 때문이었다는...
2011-12-02
셧다운제, 게임업계 돌아보는 기회 돼야
1946년 5월 5일, 소파 방정환 선생은 어린이의 인격과 행복을 위해 '어린이날'을 만들어 자라나는 이들에게 꿈과 희망을 선물했다. 하지만 60여년이 지난 오늘(20일), 여성가족부(여성부)는 자신들의 편협한 인식과 아집으로 60여년 전 어른들이 자라나는 이들에게 주었던 꿈과 희망을 앗아...
2011-11-21
고속철도-차이나조이 통해 보는 중국의 모습...
지난 달 23일 중국은 자부심에 스스로 먹칠을 하는 일을 겪었다. 바로 고속철도 충돌사고다. 당시 중국은 일본의 신칸센을 따라잡았다며, 자신들의 기술이 비약적으로 발전했음을 전세계에 과시했다.높은 안정성, 세계 고속철도 수송량의 50% 이상을 차지하는 신칸센에 비유를 할 만큼 중국...
2011-08-01
[칼럼]E3 2011는 TGS 2011의 예고편이었나
E3 2011이 폐막한지 1주일이 넘었다. 풍성한 신작은 기본이요 새로운 기기까지 등장했으니, 보이는 쇼의 목적은 달성했다. 그러나 기자의 눈에는 풍성한 신작의 이면에는 모험보다 안전을 선택한 후속작이 전부였고, 닌텐도의 Wii U조차 Wii만큼 파괴력은 없었던 것으로 보였다. 즉 올해 E3 ...
2011-06-17
[기자수첩]당구장은 어떻게 음지에서 양지로 나왔나...
아저씨들이 뿜어내는 자욱한 담배연기와 곳곳에서 풍기는 싸구려 자장면 냄새, 동네 좀 노는 형들의 집합소.1990년대 초반까지만 해도 당구장은 부모님 말씀 잘 듣고 공부 잘 하는 모범생들은 절대 가서는 안되는 대표적인 청소년 일탈의 장소였다.다행히(?) 필자는 모범생이 아니었기 때문...
2011-05-20
[칼럼]100분 토론을 보며 느낀 씁쓸한 뒷맛...
평소 TV에서 방영되는 영화와 드라마, 스포츠 중계는 시간가는 줄 모르고 지켜보는 시청자 중의 한명으로 어제 방영된 100분토론 <게임 중독과 신데렐라 법>보면서 답답했던 게 있다. 게임업계를 취재하는 전문기자로 온라인 게임의 표현을 빌린다면 NPC를 클릭하면 일방적으로 읽게 ...
2011-04-22
[칼럼]추락하는 테라, 다시 날아오를 수 있나...
'추락하는 것은 날개가 있다'소설 및 영화의 제목인 이 말은 '테라'에 왠지 어울려 보인다. 올 초 테라는 2년동안 정상을 지키던 '독보적 에이스' 아이온의 아성에 도전, 정상의 자리를 위협할 정도로 초반 반응은 폭발적이었다.그러나 NHN의 게임포털 한게임이라는 날개도 테라의 추락을 막...
2011-04-12
[칼럼]프로야구 초상권, 결국 돈 때문?
결국 돈 때문이었나?2011 프로야구 개막과 함께 프로야구 초상권 금품비리도 동시 개봉했다. 주인공은 검찰, 온라인 야구게임 개발사, 한국프로야구선수협회로 관객은 현재 야구게임을 즐기고 있는 유저들이다.업계 일각에서는 '올 것이 오고야 말았다'는 관측이 지배적이다. 독점계약 이면...
2011-04-04
<
11
12
13
14
15
16
17
18
19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1
[지스타25] 엔씨소프트 김택진 대표 "다 함...
2
K-콘솔 가능성 보여준 네오위즈, 신작 'P의...
3
앞으로 최소 6년은 깨지지 않을 기록... T1...
4
[금주의 게임일정] 드림에이지 '아키텍트' ...
5
[금주의 게임일정] 엔씨소프트 '아이온2' 1...
6
[컨콜]크래프톤 "경쟁작 '배틀필드 6' 출시...
7
독도 소재의 새로운 애니메이션 '강치 아일...
8
'미니' 사이즈가 아닌 생방송! 넥슨 '블루 ...
9
"모든 유저들의 추억을 기억 합니다" 넥슨 ...
10
[지스타25] 넥써쓰 장현국 대표 "탄탄한 신...
1
소셜 앱 사용 경험률 7% 상승, '하이퍼커넥...
2
엔씨소프트 'TL', 크리스마스 맞이 '솔리시...
3
라인게임즈 '창세기전 모바일' 신규 캐릭터...
4
넷마블 '세븐나이츠 리버스', 구글플레이 ...
5
日 성우 카와스미 아야코, 아사카와 유우 ...
6
엔씨소프트 '아이온2' 2025년 '게임 오브 ...
7
그라비티 게임 테크(GGT), 오프라인 축제 ...
8
컴투스홀딩스 '소울 스트라이크' QWER과 ...
9
2025 이스포츠 명예의 전당 헌액식, '스타...
10
에픽게임즈 스토어 '2025 홀리데이 세일' ...
'검은사막 모바일' 축제 '칼페온 축제'...
[AGF25]'어비스디아'와 '최애의 아이' ...
[AGF25]행복 동력 열차에 탑승하라! 인...
[AGF25]겨울 왕국 콘셉트 부스에 인기 ...
[AGF25]벌써 서비스 8주년! 넷마블 '페...
화제의동영상
[지스타25] 넷마블 성진우와 군주의 치열한...
레벨 인피니트 'INTO THE INFINITE' 쇼케이...
모든것이 파괴되는 현실같은 전장을 담다. ...
[지스타24] 크래프톤 '딩컴투게더' 개발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