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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사] 소니코리아 키타지마 유키히로 신임 대표 선임...
소니코리아가 7월 1일부로 키타지마 유키히로(KITAJIMA Yukihiro, 北島行啓) 소니 글로벌 세일즈 및 마케팅의 퍼스널 엔터테인먼트 마케팅(PEMK) 부문장을 소니코리아 신임 대표로 선임한다고 밝혔다. 2018년 4월 부...
2025-07-03
글로벌 콘텐츠 시장 공략 강화... 상장시 밝혔...
[부고] 한국게임산업협회 김용국 국장 모친상...
왜 곧 물러날 장관에게 요청했을까... 성남시 '...
[칼럼]게임 '악'으로 규정하는 성남시, 게임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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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로스트아크' 첫 미디어아트 전시회 '빛의 여정' 개막, 평...
스마일게이트 RPG가 자사 대표 MMORPG '로스트아크'를 소재로 한 첫 단독 미디어아트 전시회 '빛의 여정'을 개최했다. 이번 전시회는 서울 광진구에 위치한 워커힐 호텔 '빛의 시어터'에서 23일 개막해 7월 6일까지 ...
2025-06-23
[포토]전국 '밀레시안' 킨텍스에 집결... 넥슨 ...
'MSI'를 위한 마지막 준비 과정, 한화생명 선수...
T1 '도란' 사운드 체크 위해 평소처럼 콜 요청...
KT 롤스터 오늘도 안전운행을 위한 꼼꼼한 테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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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설/칼럼
소니 '가이카이' 인수, 게임-IT업계 대변화 올까...
7월 2일, 소니컴퓨터엔터테인먼트(SCE)가 미국의 클라우드 게이밍 업체 '가이카이'(Gaikai)를 3억8000만 달러(약 4340억원)에 인수한다고 발표했다.6월 이후 SCE가 가이카이를 인수한다는 루머는 여기저기서 쏟아지고 있었다. 하지만 양사 모두 인수설을 공식적으로 부인하고 있던 상황이었...
2012-07-04
게임업계, 언제까지 침묵 할 것인가
작년에 시행된 ‘셧다운제’의 여파가 아직 가시지 않았건만 올해가 시작되자마자 연일 봇물처럼 쏟아져 나오는 정부부처의 강도 높은 규제책과 일부 언론의 부정적인 보도에 업계가 신음하고 있다.그러나 신음만 할 뿐 달라지는 것은 아무것도 없었다. 그 누구도 나서지 않았다. ...
2012-02-10
포퓰리즘 법안에 치이는 게임업계, 유권자로서 심판해야...
◆ 포퓰리즘 법안: 정책의 현실성이나 가치판단, 옳고 그름 등 본래의 목적을 외면하고 일반 대중의 인기에만 영합하여 목적을 달성하려는 정치행태를 말한다(출처 : 네이버 백과사전).지난 해 4월 조선일보가 보도한 바에 따르면, 18대 국회의원들이 제출한 입법안 수는 17대에 발의한 수인...
2012-02-10
아이들에게 독서보다 게임이 더 유익한가...
최근 대한민국 사회의 게임 때리기 열풍이 한창이다. 마치 모두들 약속이나 한 듯 정부기관, 메이저 언론사, 시민사회단체 등을 중심으로 일사분란하게 움직이며 게임과 게임산업을 코너로 몰아가고 있다.그 바람이 너무 거세 자부심을 갖고 일하는 게임산업 종사자로서 제대로 서 있기 조차...
2012-02-03
[칼럼]대한민국 대표게임사 넥슨의 참담한 현실...
"회사의 시스템에 의한 것일 뿐, 고의적인 늑장대응은 아닙니다"게임업계 사상 최악의 해킹사고를 발생시키고도 늑장 신고 논란을 불러일으킨 넥슨 대표의 변명은 매우 초라했다. 어떤 의도가 있어서 일부러 늑장 대응을 한 것이 아니라 단지 '회사 시스템상의 문제' 때문이었다는...
2011-12-02
셧다운제, 게임업계 돌아보는 기회 돼야
1946년 5월 5일, 소파 방정환 선생은 어린이의 인격과 행복을 위해 '어린이날'을 만들어 자라나는 이들에게 꿈과 희망을 선물했다. 하지만 60여년이 지난 오늘(20일), 여성가족부(여성부)는 자신들의 편협한 인식과 아집으로 60여년 전 어른들이 자라나는 이들에게 주었던 꿈과 희망을 앗아...
2011-11-21
고속철도-차이나조이 통해 보는 중국의 모습...
지난 달 23일 중국은 자부심에 스스로 먹칠을 하는 일을 겪었다. 바로 고속철도 충돌사고다. 당시 중국은 일본의 신칸센을 따라잡았다며, 자신들의 기술이 비약적으로 발전했음을 전세계에 과시했다.높은 안정성, 세계 고속철도 수송량의 50% 이상을 차지하는 신칸센에 비유를 할 만큼 중국...
2011-08-01
[칼럼]E3 2011는 TGS 2011의 예고편이었나
E3 2011이 폐막한지 1주일이 넘었다. 풍성한 신작은 기본이요 새로운 기기까지 등장했으니, 보이는 쇼의 목적은 달성했다. 그러나 기자의 눈에는 풍성한 신작의 이면에는 모험보다 안전을 선택한 후속작이 전부였고, 닌텐도의 Wii U조차 Wii만큼 파괴력은 없었던 것으로 보였다. 즉 올해 E3 ...
2011-06-17
[기자수첩]당구장은 어떻게 음지에서 양지로 나왔나...
아저씨들이 뿜어내는 자욱한 담배연기와 곳곳에서 풍기는 싸구려 자장면 냄새, 동네 좀 노는 형들의 집합소.1990년대 초반까지만 해도 당구장은 부모님 말씀 잘 듣고 공부 잘 하는 모범생들은 절대 가서는 안되는 대표적인 청소년 일탈의 장소였다.다행히(?) 필자는 모범생이 아니었기 때문...
2011-05-20
[칼럼]100분 토론을 보며 느낀 씁쓸한 뒷맛...
평소 TV에서 방영되는 영화와 드라마, 스포츠 중계는 시간가는 줄 모르고 지켜보는 시청자 중의 한명으로 어제 방영된 100분토론 <게임 중독과 신데렐라 법>보면서 답답했던 게 있다. 게임업계를 취재하는 전문기자로 온라인 게임의 표현을 빌린다면 NPC를 클릭하면 일방적으로 읽게 ...
2011-04-22
[칼럼]추락하는 테라, 다시 날아오를 수 있나...
'추락하는 것은 날개가 있다'소설 및 영화의 제목인 이 말은 '테라'에 왠지 어울려 보인다. 올 초 테라는 2년동안 정상을 지키던 '독보적 에이스' 아이온의 아성에 도전, 정상의 자리를 위협할 정도로 초반 반응은 폭발적이었다.그러나 NHN의 게임포털 한게임이라는 날개도 테라의 추락을 막...
2011-04-12
[칼럼]프로야구 초상권, 결국 돈 때문?
결국 돈 때문이었나?2011 프로야구 개막과 함께 프로야구 초상권 금품비리도 동시 개봉했다. 주인공은 검찰, 온라인 야구게임 개발사, 한국프로야구선수협회로 관객은 현재 야구게임을 즐기고 있는 유저들이다.업계 일각에서는 '올 것이 오고야 말았다'는 관측이 지배적이다. 독점계약 이면...
2011-04-04
[칼럼]만인의 연인, 리즈 테일러에 부치며...
'만인의 연인'이라 불리우며 한 시대를 풍미했던 배우 리즈(엘리자베스의 애칭)가 지난 23일 세상을 떠났다. 영국에서 태어나 낮선 미국 땅에서 10살부터 연기를 시작한 리즈는 연기와 미모, 사생활, 건강 문제 등 다방면에서 언제나 대중의 관심을 받아 왔다.리즈는 세상을 떠나는 순간까지...
2011-03-25
[칼럼]테라, 각성보다 용기가 필요했다
각성(覺醒), 깨어 정신을 차림지난 17일 테라에 사냥터 개편, 회복계열 클래스 밸런스 조정, 정치 시스템 추가를 주요 골자로 한 '각성' 업데이트가 진행됐다. 1월 25일 상용화 서비스 이후 52일 만에 진행한 업데이트지만, 유저들의 반응은 심상치 않다.업데이트 이후 공식 홈페이지의 자유...
2011-03-22
[칼럼]여가부, 차라리 日지진성금을 출연해라...
게임업계에 대한 여성가족부(이하 여가부)의 떼쓰기가 극에 달했다.지난 16일, 한나라당 이정선 의원과 민생경제정책 연구소는 문화체육관광부와 게임업계에게 수익자 부담원칙을 강조하며 한 해 이익의 10% 이상을 게임 중독 예방과 치료 사업에 출연해야 한다고 주장했다.'인터넷 중독 예...
2011-03-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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