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DC18]MS, 블리자드, 넥슨의 조직관리를 말하다... 넥슨 ...
넥슨의 게임 지식 공유 컨퍼런스인 'NDC 2018' 현장에서 넥슨 플랫폼본부 박종천 부본부장이 프로젝트 관리, 프로세스 개선, 조직 개편 등의 문제를 '마이크로소프트', '블리자드엔터테인먼트', '넥슨' 등의 기업에서는 어떻게 다루는지 경험과 책의 목차를 토대로 풀어 설명하는 강연을 진... 2018-04-27
[NDC18]창발과 통제의 적절한 조화, 왓 스튜디오 양회진 ...
넥슨 왓 스튜디오에서 '야생의 땅: 듀랑고'의 콘텐츠 디자인을 담당한 양회진 디자이너가 '2018 넥슨 개발자 컨퍼런스'에 참석, '창발과 통제 그 중간 어딘가'라는 강연을 통해 듀랑고의 콘텐츠 변화 과정을 공개했다.좋은 '듀랑고' 콘텐츠 디자인이란 무엇인가'야생의 땅: 듀랑고'는 모종의... 2018-04-27
[NDC18]사진 속 대상을 3D 모델링으로, 블리자드 이규영 ...
기술의 발전에 따라 게임의 그래픽은 점차 진화하고 있다. 최근에는 질감, 광원 등의 묘사를 통해 실사에 가까운 그래픽을 구현하는 게임들도 자주 등장하고 있다. 그러나 실사에 가까운 그래픽을 구현하기 위해서는 많은 비용과 시간이 필요하기 때문에 선뜻 도전하기에는 어려움이 많다.이... 2018-04-27
넷마블 '마블 퓨처파이트', '인피니티 워' 개봉 효과에 매...
넷마블이 서비스 중인 모바일 게임 '마블 퓨처 파이트'가 마블 스튜디오의 10주년을 기념하는 작품 '어벤져스: 인피니티 워'의 개봉효과를 톡톡히 보고 있다.넷마블 '마블 퓨처파이트'가 '어벤져스: 인피니티 워' 개봉과 함께 큰폭의 순위 상승을 기록하며 구글 플레이 매출 순위 10위권에 ... 2018-04-27
[NDC18]이색 오프라인 행사, 네코동 주관 프로그래밍 대회...
넥슨이 개최하는 국내 최대 지식공유 컨퍼런스 '2018 넥슨개발자컨퍼런스(Nexon Developer Conference, 이하 NDC 2018)'의 마지막 일정이 진행 중인 가운데 12회째를 맞는 NDC 2018에서 이색 오프라인 행사가 진행됐다.바로 넥슨 사내프로그래밍 동호회 네코동에서 주관하는 ‘AI 챌린... 2018-04-26
[NDC18]'듀랑고' 왓스튜디오 강임성 담당 "초반 플레이가 ...
왓 스튜디오에서 '야생의 땅: 듀랑고' 프로젝트에서 디자인 유닛을 담당했던 넥슨코리아의 강임성 개발자가 '2018 넥슨 개발자 컨퍼런스'에 참석, '야생의 땅: 듀랑고'의 초반 플레이의 변화 과정에 대한 강연을 진행했다.'야생의 땅: 듀랑고'는 기존 모바일 게임에서는 시도하지 않았던 제... 2018-04-26
[NDC18]원이 진 미호요 부사장 "붕괴3rd의 흥행요인은 유...
넥슨의 게임 지식 공유 컨퍼런스 'NDC 2018' 현장에서 국내 시장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는 모바일 액션 RPG '붕괴3rd'의 개발사인 미호요(miHoYo)의 원이 진(Wenyi Jin) 부사장이 연단에 올라 '붕괴3rd'의 중국 시장 흥행 돌풍의 노하우를 발표했다.'붕괴3rd'는 미호요(miHoYo)가 자체 개발... 2018-04-26
[NDC18]대 모바일게임 시대, 텐센트의 온라인게임 '천애명...
텐센트가 넥슨이 개최한 지식 컨퍼런스 'NDC 2018'을 통해 국내에서 큰 사랑을 받고 있는 '천애명월도'의 중국 현지 운영 전략에 대해 공개했다.텐센트의 Shawn Hu는 다양한 채널을 통해 유저 동향을 분석하면서 매체 홍보력이 줄어들고 있는 현재 상황에서 유저의 참여도가 중요하다는 것을... 2018-04-26
[NDC18]왓스튜디오 최은영 아트디렉터 "듀랑고 아트의 핵...
왓스튜디오의 최은영 아트디렉터가 'NDC 2018'에서 ''야생의 땅: 듀랑고' 아트 제작 포스트모템' 강연을 통해 듀랑고의 아트 제작기를 공개했다.듀랑고는 현대인들이 광활한 듀랑고 세계에서 개척과 생활을 하는 모바일 MMORPG라는 콘셉트 하에서 개발이 진행됐으며 아트도 최대한 그 콘셉트... 2018-04-26
[NDC18]조이시티 신상현 팀장이 말하는 페이퍼 버전의 장...
조이시티의 신상현 '주사위의 신' 개발 팀장이 모바일 보드게임을 제작할 때 '페이퍼 버전'을 만들어야 하는 이유에 대해 'NDC 2018' 강연을 통해 공개했다.페이퍼 버전이란 보드게임 제작 과정에서 흔하게 사용하는 쉽게 말해 PC 혹은 모바일게임의 프로토타입과 비슷한 것으로 종이로 보드... 2018-04-26
[NDC18]레벨 디자인이란 무엇인가? 소프트닉스 이용태 레...
많은 이들이 잘 모르고 있을 법한 레벨 디자인 작업과 레벨 디자이너에 대한 좋은 강연이 25일 'NDC 2018'에서 진행됐다.바로 소프트닉스의 이용태 레벨 디자이너의 '레벨 디자인 튜토리얼' 강연이었다. 과연 많은 이들에게 생소한 레벨 디자인 작업은 어떤 것이고 레벨 디자이너들은 어떤 ... 2018-04-26
[NDC18]픽셀베리스튜디오 올리버 미아오 대표가 말하는 스...
넥슨의 게임지식공유 컨퍼런스 'NDC 2018' 둘째 날인 25일, 픽셀베리 스튜디오의 올리버 미아오가 강연대에 올라 스토리텔링을 중심으로 하는 '네러티브 게임'의 제작 및 성공 노하우를 경험을 에로 들어 발표했다.픽셀베리스튜디오는 스토리텔링 게임 시장을 개척한 선두주자로 평가 받는... 2018-04-26
[NDC18]중앙대 한덕현 교수 "게임과 도박이 다른 이유는 '...
넥슨 'NDC 2018' 개최 이튿날인 25일, 중앙대학교 한덕현 교수가 연단에 올라 최근 국내외에서 이슈가 되고 있는 게임 이용 장애(인터넷 게이밍 장애)에 대한 강연을 진행했다.본격적인 강연에 앞서 한덕현 교수는 "최근 인터넷 게이밍 장애에 대해 많은 이야기들이 오고 가고 있는 상... 2018-04-26
[NDC18]넥슨 이정헌 대표 "가상화폐 관심 없다, 비트스탬...
넥슨코리아 이정헌 대표가 가상화폐와 게임사업을 연계할 생각이 전혀 없다고 밝혔다. 비트스탬프 인수설에 대해서도 사실확인을 할 근거조차 없다며 강하게 부인했다.이정헌 대표는 NDC 현장에서 열린 경영진 미디어 토크 행사에 참석해 가상화폐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말했다.이 대표는 &q... 2018-04-26
[NDC18]'왜?'라는 질문이 창의적인 주인의식을 만든다... ...
과거 너티독에서 근무했던 앤드류 막시모프가 '2018 넥슨 개발자 컨퍼런스'에 참여, '창의적인 오너십의 공유 문화에 대해'라는 강연을 통해 어떻게 하면 게임 개발 팀 내에서 구성원들의 주인의식을 높이고 자발적인 참여를 이끌어낼 수 있는지에 대한 이야기를 전했다.그는 먼저 어항 속의... 2018-04-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