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DC18]픽셀베리스튜디오 올리버 미아오 대표 "스토리텔링...
넥슨의 게임 지식 공유 컨퍼런스 'NDC 2018' 현장에서 픽셀베리스튜디오의 올리버 미아오 대표와의 인터뷰 자리가 마련됐다.픽셀베리스튜디오는 지난 2012년 설립된 게임 개발사로, 스토리텔링을 기반으로 한 게임을 주로 선보이면서 미국 모바일게임 시장에서 인지도를 쌓았다. 특히 첫 개... 2018-04-25
[NDC18]넥슨 오웬 마호니 대표 "게임개발은 야구 타자와 ...
넥슨 오웬 마호니 대표가 'NDC 2018'에서 한국의 게임 전문 기자들과 만나 게임 산업의 현안과 관련해 깜짝 소규모 미디어 인터뷰를 진행했다. 이 자리에서 오웬 마호니 대표는 더 이상 수익성을 좇지 않고 재미있는 게임을 만드는데 집중하겠다고 다짐했다.이미 오웬 마호니 대표는 'NDC 20... 2018-04-25
[NDC18]게임의 반복플레이, 어떻게 가치있게 만들 수 있나...
레벨 업 혹은 아이템 획득을 위해 같은 몬스터 혹은 던전을 반복하는 것은 RPG를 플레이 하는 유저라면 당연하게 느껴질 것이다.문제는 게임이 오래되거나 같은 게임을 오래한 유저들은 아무리 아이템 획득이라는 목적이 있다고 해도 당연히 반복 플레이에 싫증을 내고 다른 게임으로 옮기거... 2018-04-25
"인류의 삶 바꿀 것" 한국레노버, 인공지능과 IoT 결합된 ...
한국레노버는 25일, 서울 강남에 위치한 Jam2Go에서 기자간담회를 갖고 자사의 최신 기술을 적용한 미래형 스마트 디바이스를 국내 최초로 공개했다. 이날 간담회에서는 한국레노버 김용남 대표,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신제품 소개 및 앞으로의 사업 계획 등을 공개했다. 한국레노버 ... 2018-04-25
[NDC18]넥슨 이정헌 대표의 메시지 "랜덤 아이템으로 돈버...
넥슨 대표로 취임해 스튜디오 체제로의 조직 개편을 포함 혁신을 이끌고 있는 이정헌 대표가 NDC 현장에서 랜덤 아이템으로 수익을 내는 시대가 지나고 있다는 견해를 밝혔다.이정헌 대표는 넥슨이 지난 2014년 지스타에 출전할 당시 '돈슨의 역습'이라는 슬로건을 걸어 화제를 모은 바 있다... 2018-04-25
[NDC18]넥슨 정상원 부사장 "콘솔에서 엔딩 있는 게임 낼 ...
플랫폼 다변화, 특히 콘솔 플랫폼으로의 드라이브를 선언한 넥슨코리아 정상원 개발총괄 부사장이 궁극적으로 스토리와 엔딩이 있는 게임을 개발하고 싶다는 바람과 함께 '올해의 게임'(GOTY) 후보작을 배출하고 싶다는 목표를 밝혔다.정상원 부사장은 25일 NDC 행사장에서 열린 경영진 미디... 2018-04-25
[NDC18]넥슨 신 체제, 스튜디오에 인력 채용 포함 자율성 ...
7개 스튜디오 체제로 회사 조직을 개편한 넥슨이 각 스튜디오에 인력 채용을 포함해 개발에 대한 자율성을 부여하는 것으로 확인됐다.향후 넥슨의 스튜디오 책임자들은 인력 채용을 포함한 개발의 전권을 위임받아 게임을 완성시키게 되며, 넥슨코리아 정상원 개발총괄 부사장은 스튜디오 사... 2018-04-25
[NDC18]넥슨레드 김대훤 대표가 밝힌 흥행작 'AxE' 개발의...
넥슨 레드의 김대훤 대표가 'NDC2018' 현장에서 모바일 MMORPG ''AxE'의 포스트 모템' 강연을 통해 AXE의 지금까지의 서비스 성과와 앞으로의 개발 방향에 대해서 밝혔다.본격적인 강연에 앞서 김대훤 대표는 자신이 게임 개발 시작 단계에서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은 “프로젝트의 키 ... 2018-04-25
[NDC18]왓스튜디오 양승명 디렉터가 말하는 '듀랑고'의 변...
왓스튜디오의 양승명 듀랑고 크리에이티브 디렉터가 '야생의 땅: 듀랑고'의 개발 과정 시 어려웠던 점과 해결 과정을 공개하고 어떻게 듀랑고 프로젝트가 완성됐는지 밝혔다.듀랑고는 이은석 디렉터의 이상(꿈)을 담았던 게임으로 이전의 게임들과는 달리 퍼머넌트한 MMO 월드, 변화하는 환... 2018-04-25
[NDC18]'길티기어' 아크 시스템 웍스, 근성으로 헤쳐 온 ...
'길티기어' 시리즈, '블레이블루' 시리즈 등 2D 격투 게임으로 유명한 아크 시스템 웍스가 '2018 넥슨 개발자 컨퍼런스'에서 강연을 개최하고 자사의 30년 간의 2D 애니메이션과 관련된 도전들을 공개했다.아크 시스템 웍스는 1998년 설립, 픽셀 아트를 사용한 게임들을 주로 개발했으며 199... 2018-04-25
[NDC18]매력적이며 상징적인 캐릭터는 어떻게 탄생하나, ...
호랑이는 죽어서 가죽을 남기고, 게임은 죽어서 캐릭터를 남긴다. 비단 게임 뿐만 아니라 영화, 애니메이션 등 각종 인기 문화 콘텐츠의 중심에는 넘치는 개성을 통해 세대를 넘어 오랜 시간 사랑받는 상징적인 캐릭터들이 존재한다.아마존 게임 스튜디오의 아베 타라키(Abe Taraky) 디자이... 2018-04-24
[NDC18]넥슨 강대현 부사장 "게임, 컬링과 비슷... 8년전...
'NDC 2018'을 통해 공식 석상에 처음 모습을 드러낸 넥슨 강대현 부사장이 향후 넥슨의 게임개발 청사진을 공개했다. 그가 던진 게임개발의 화두는 바로 '게임의 즐거움'이다.설명에 앞서 강 부사장은 2010년에 진행된 NDC 강연과 관련된 일화를 이야기했다. 그는 “예전 강연에서 전 ... 2018-04-24
[NDC18]어떻게 좋은 UI 디자이너가 되는가, '던전앤파이터...
4월 24일부터 26일까지 3일간 넥슨의 사옥 및 인근 발표장에서 개최되는 '2018 넥슨 개발자 컨퍼런스'에서 네오플 액션스튜디오의 안재준 디자이너가 '어서와 게임 회사는 처음이지?' 강연을 통해 게임 회사에서 매력적인 게임 UI 디자이너로 성장하는 과정에 대해 강연을 진행했다.UI 디자... 2018-04-24
[NDC18]넥슨 오웬 마호니 대표 "넥슨의 목표는 '혁신', 트...
"트렌드를 쫓고 상대방과 경쟁하는 것이 게임산업의 전부가 아니다" 넥슨 오웬 마호니 대표가 NDC 2018 환영사를 통해 넥슨의 향후 방향성에 대해 언급했다. 오웬 대표는 과거의 게임시장을 이야기하면서 20년 동안 성장한 게임산업이 어느새 게임을 만들거나 플레이하지도 않는 ... 2018-04-24
[NDC18]TCG 카드 업데이트 어떻게 해야할까, '마비노기 듀...
데브캣 스튜디오 듀얼라이브팀 모광택 팀장이 '마비노기 듀얼'의 라이브 서비스에 대한 경험을 공유하고 모바일 TCG 서비스를 준비하는 게임인들에게 조언을 해주었다.본격적인 강연에 앞서 모광택 팀장은 많은 이들이 헷갈리는 TCG와 CCG에 대한 개념에 대해 설명했다.TCG는 자신이 가지고 ... 2018-04-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