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히트작 게임빌 '별이 되어라', 해외 유저가 직접 ...
최근 유명 IP를 활용한 모바일게임이 속속 등장하고 있다. '리니지', '메이플스토리', '데빌리언', '아키에이지' 등 유명 PC 온라인게임을 비롯해서 '노블레스', '갓 오브 하이스쿨' 등 웹툰 등 다양한 IP가 모바일게임에서 활용되고 있는 상황.그렇다면 모바일게임 자체 IP로 성공하고 유명... 2016-11-07
[창간기념 인터뷰]첫 단독 내한 이벤트 앞둔 日 인기 예능...
작사, 노래, 연기 등 다방면에서 활약중인 일본의 인기 예능인 이이다 리호(飯田 里穂)의 2016년 Birthday TOUR in KOREA 이벤트가 오는 11월 13일 서울 CTS 아트홀에서 열린다.이번 이벤트는 티켓이 3분만에 매진되어 공연 관계자들 및 국내 공연업계 관계자들을 깜짝 놀래켰다. 일본... 2016-11-02
캡콤 카와타 프로듀서 "바이오하자드 7은 1편 기획 당시 ...
캡콤의 대표 게임 시리즈 중 하나인 '바이오하자드' 시리즈 최신작 '바이오하자드 7'이 국내에 시리지 최초로 한국어화 출시된다.바이오하자드7은 시리즈 전통인 3인칭 시점을 포기하고 1인칭 시점을 채택해 '호러게임'으로서의 현장감, 몰입감을 극대화하려는 타이틀이다.국내 퍼블리셔인 ... 2016-10-28
[창간기념 인터뷰]첫 단독 내한 이벤트 앞둔 日 인기 예능...
작사, 노래, 연기 등 다방면에서 활약중인 일본의 인기 예능인 이이다 리호(飯田 里穂)의 2016년 Birthday TOUR in KOREA 이벤트가 오는 11월 13일 서울 CTS 아트홀에서 열린다.이번 이벤트는 티켓이 3분만에 매진되어 공연 관계자들 및 국내 공연업계 관계자들을 깜짝 놀래켰다. 일본... 2016-10-27
[창간특집 인터뷰]PS 플랫폼 열혈 게이머 박진호씨가 말하...
온라인, 모바일게임의 급성장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전세계 게임산업의 주류 플랫폼의 자리를 당당히 지키고 있는 콘솔게임. 콘솔게임이 국내에 상륙한지도 어느새 30여년이 다 되어가고 있다.1990년대 초반 대우전자, 게임파크, 삼성전자 등 국내 기업들이 의욕적으로 콘솔게임 시장에 진출... 2016-10-26
[창간특집 인터뷰]XBOX MVP 김유정씨가 말하는 한국의 콘...
온라인, 모바일게임의 급성장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전세계 게임산업의 주류 플랫폼의 자리를 당당히 지키고 있는 콘솔게임. 콘솔게임이 국내에 상륙한지도 어느새 30여년이 다 되어가고 있다.1990년대 초반 대우전자, 게임파크, 삼성전자 등 국내 기업들이 의욕적으로 콘솔게임 시장에 진출... 2016-10-25
[창간기념 특별인터뷰]결성 16주년, '잼 프로젝트'를 만나...
'잼 프로젝트'(JAM Project), 게임과 애니메이션을 좋아하는 사람들에겐 이 이름에 대한 설명이 필요없을 것이다.카게야마 히로노부(影山ヒロノブ), 엔도 마사아키(遠藤正明), 키타다니 히로시(きただにひろし), 오쿠이 마사미(奧井雅美), 후쿠야마 요시키(福山芳樹) 등 5인의 뮤지... 2016-10-24
최고 기대작 '너의 이름은', 300개 이상 상영관에서 '제대...
신카이 마코토(新海誠) 감독의 신작 '너의 이름은'(君の名は。)이 금주중 일본 역대 흥행성적 탑10에 진입할 것으로 보인다.현재 너의 이름은은 일본 역대 흥행랭킹 11위에 랭크되어 있다. 바로 위 10위에는 미야자키 하야오의 '언덕 위의 포뇨'가, 9위에는 '아바타'가 랭크되어 있으며, 너... 2016-10-21
넥슨 '마스터 오브 이터니티(M.O.E)'의 성공, 좋은 소재와...
소규모 개발팀들의 독창적인 게임 개발을 지원해 온 넥슨의 노력이 마침내 결실을 맺고 있다. '미소녀'와 '메카닉'이라는 한국 모바일게임 시장에서 비주류에 있던 소재를 들고 나온 '마스터 오브 이터니티'(M.O.E)가 구글플레이 매출순위 10위권을 넘나들며 한국에서 SF 소재는 안된다는 편... 2016-10-11
gumi 쿠니미츠 대표 "VR 시장 2년뒤 본격화 될 것, 준비한...
일본의 게임사 gumi(구미)는 2007년 설립되어 10년 동안 피처폰 게임, 스마트폰 게임 등 주로 모바일게임 분야에서 활약해 온 일본의 중견 개발사다.콘솔게임이 강한 일본시장에서 대형 게임사들보다 한 발 빠른 행보를 보여온 구미는 세계적 화두가 되고 있는 VR에도 한 발 먼저 뛰어들어 ... 2016-10-06
유료게임의 가능성 보여준 '데몽헌터3', 링크타운 강대성 ...
“좋은 게임을 많이 만들고 싶습니다. 모바일게임에서 예전 패키지 게임의 향수를 느낄 수 있었으면 하는 것이 개인적인 바람입니다”링크타운의 야심작 ‘데몽헌터3’가 출시를 앞두고 막바지 담금질에 들어갔다. ‘데몽헌터’는 인간의 뇌를 모방해 만들어... 2016-10-06
'철권' 하라다 프로듀서 "철권7은 미시마 가문 스토리의 ...
아케이드로 먼저 나와 세계적 인기를 누리고 있는 '철권7'의 콘솔 및 PC 버전 개발을 진행중인 반다이남코엔터테인먼트 하라다 카츠히로 프로듀서가 철권7에서 1편부터 시작된 미시가 가문 스토리가 완결을 맞이하지만 시리즈 자체가 끝나는 건 아니라고 밝혔다.시리즈 20주년을 맞이해 기존... 2016-09-30
한국 SF 메카닉의 성공 가능성 입증, 플레로게임즈 이종범...
"SF 세계관은 비주류다", "메카닉 소재는 한국 게임의 무덤이다"한국 게임업계에서 흔히 들을 수 있는 말로, 기자도 자주 듣는 말들이다. 하지만 과연 그런 말들을 할만큼 한국에서 SF 세계관, 메카닉 소재 게임이 출시되어 유저들과 만나봤는지를 생각해 보면 의문이 ... 2016-09-26
워게이밍의 빠른 행보, '종말의 이제타' 콜라보레이션의 ...
지난 18일 끝난 도쿄게임쇼 2016 현장에서 워게이밍이 매우 흥미로운 발표를 했다. 바로 일본의 신작 애니메이션 '종말의 이제타'(終末のイゼッタ)와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한다는 것이었다.종말의 이제타는 2016년 10월부터 방영 예정인 오리지널 애니메이션이다. '전장의 발큐리아'처럼 현실... 2016-09-22
[TGS16]아시아 시장 염두에 둔 '용과같이6', 나고시 프로...
세가의 대표 게임시리즈 '용과같이6' 일본 발매일이 12월 8일로 확정됐다. 아직 한국 발매일은 나오지 않았지만 한국어화는 일찌감치 결정된 상태. 용과같이 시리즈는 오래도록 일본시장을 메인 타깃으로 제작되었지만 '용과같이 키와미', '용과같이 제로' 등이 한국, 중국 등에 출시되어 큰... 2016-09-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