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리스마스 특수 맞은 완구시장, 손주 선물 구매하려는 5060 세대 저격 제품 눈길

등록일 2019년12월10일 09시49분 트위터로 보내기

 

맞벌이 가구의 증대로 조부모가 손주를 돌보는 황혼육아가 자연스러운 사회현상으로 자리 잡으면서 시니어층이 새로운 소비세력으로 자리 잡고 있다. 황혼육아와 더불어 경제력을 갖춘 할아버지·할머니들이 유아용품 시장의 주체로 부상하는 현상인 '할류열풍'이 관련 업계의 주목을 받고 있다.

 

완구 최대 성수기인 크리스마스와 연말 시즌을 앞두고 11번가에서 진행한 2018 유아용품 구매자 데이터 분석 결과, 60대 이상의 유아완구·패션잡화 결제 건수가 5년간 215%, 결제 회원수가 154%, 거래액이 187% 급증한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크리스마스와 연말이 겹치는 12월에 거래량이 가장 많은 것으로 나타나 올 크리스마스를 겨냥한 완구업계 움직임이 분주하다.

 

손오공 관계자는 “5060세대 이상의 유아용품 소비가 눈에 띄게 증가하는 가운데 완구업계 최고 대목인 크리스마스와 연말에는 손주들을 위한 조부모들의 구매활동이 더욱 활발할 것으로 예상된다”며 “올해 마지막 특수인 크리스마스를 맞아 아이의 성별과 연령에 맞는 유아용품부터 캐릭터 제품까지 다양한 인기 완구 상품들을 준비했다”고 말했다.

 

다양한 소품으로 함께하는 노래와 역할놀이, 단계별 학습놀이가 가능한 피셔프라이스 '러닝 푸드트럭'

러닝 푸드트럭은 음식 모형, 조리 시설, 메뉴판, 계산대, 운전대 등 알찬 구성을 갖춘 멀티 완구로 20가지 이상의 소품 모형과 125가지 이상의 기초 단어, 노래, 사운드로 아이에게 즐거운 놀이 시간을 선사한다.

 

특히, 아이들이 상호작용하며 놀 수 있는 대화형 놀이들이 가득해 푸드트럭의 다양한 단어, 문장, 노래들을 따라하며 일상 속 단어들을 함께 배울 수 있다. 나아가 회전 기능을 포함한 운전대, 기어, 열쇠를 포함하고 소리와 노래가 나오는 주문서와 계산대, 실제 소리를 그대로 구현한 그릴과 개수대 등 디테일 요소를 살려 학습효과와 재미를 동시에 느낄 수 있도록 했다.

 

푸드트럭 뒷면에 배치된 계산기를 통해 숫자, 색상, 크기 등의 개념을 자연스럽게 학습하고 푸드트럭 요리사와 손님 등 다양한 역할을 수행하는 역할놀이로써 상상력과 언어, 정서 발달을 돕는다.

 

또한, 러닝 푸드트럭은 스마트 스테이지 기술을 적용해  아이의 발달 단계에 맞춘 학습 콘텐츠를 제공한다. 1단계는 처음 만나는 단어와 소리로 아기의 호기심을 자극하는 탐색단계, 2단계는 간단한 질문과 대화를 나누며 아이 스스로 생각하는 힘을 기르는 발달촉진단계, 3단계는 즐거운 상상과 역할 놀이로 아이에게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는 사회성 발달단계로 아이의 성장 속도에 따라 난이도 조절이 가능하다.

 

패키지 하나로 준비 끝, 분리와 조립으로 완성하는 5단 합체로봇 '엑스가리온 킹가리온X'

순수 국내 제작 특촬물 '엑스가리온'은 대한민국의 다양한 랜드마크 배경과 한국 고유의 정서를 담은 스토리로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엑스가리온에 등장하는 5단 합체로봇 '킹가리온X'는 로봇이 비히클로 변신하고, 각자 다른 캐릭터가 모여 하나의 로봇을 이루는 변신형 로봇으로 크리스마스 완구시장에 다양성을 더했다.

 

킹가리온X는 블랙 드래곤, 블루 드래곤, 레드 타이거, 블랙 라이언 4종의 비히클과 구슬동자 가 포함된 구성으로 로봇 완구 라인업 강화에 나섰다. 특히 킹가리온X는 5단 합체의 마지막 단계를 마무리하는 구슬동자와 전용 핵슬이 포함되어 있으며, 구슬동자는 결합 모드에 따라 발생하는 사운드 효과와 LED 기능을 넣어 재미 요소를 추가했다.

 

크리스마스 시즌 강자가 돌아왔다, '헬로카봇' 신제품 '제트크루저', '앵그리퍼프', '라이캅스'

TV 방영 중인 '헬로카봇'은 시즌 7-유니버스의 인기에 힘입어 '제트크루저', '앵그리퍼프', '라이캅스' 3종을 출시하며 크리스마스 신제품 확대에 나섰다.

 

패키지에는 각 카봇이 지닌 특성을 반영한 대사를 그려 넣어 친근감을 높였다. 신제품 3종 모두 캐릭터가 사용하는 전용 무기와 카봇 크루를 포함했다.

 

어택, 파이터, 플라이 등 3가지 모드로 변신 가능한 '제트크루저'는 버튼을 누르면 전면에서 붉은 빛이 나오는 기능을 제공한다. 로봇과 믹서 트럭으로 호환이 가능한 '앵그리퍼프'는 믹서에 전용 크루 '크루 워커'를 장전하고 버튼을 누르면 크루 워커를 발사할 수 있도록 했다. 크루 기동대를 수송하는 경찰차 카봇인 '라이캅스'는 카봇 크루 6대가 탑승할 수 있도록 디자인됐다.

 

플레이세트도 이제 보관과 이동도 쉽고 간편하게 '바비의 플레이 하우스'

바비(Barbie)의 '바비의 플레이 하우스'는 부엌, 침실, 욕실과 수영장을 갖춘 다양한 공간과 접이식 침대와 식탁 등 현실적인 인테리어를 반영한 플레이세트다.

 

각 공간마다 주어진 가구와 액세서리를 아이들이 직접 배치하고 꾸미며 상상력을 키울 수 있으며, 역할놀이를 통한 나만의 이야기를 만들어 나갈 수 있게 도와준다.

 

꽃무늬 원피스와 분홍색 구두를 신은 바비 싱글돌 1개가 포함되어 있으며, 취사도구, 담요, 식물, 주스 등 악세사리 및 소품 등은 바비 손에 딱 맞는 사이즈로 더욱 실감 나는 놀이를 즐길 수 있도록 했다.

 

펼치면 최대 60cm 이상의 크고 넓은 플레이가 가능하며 쉽게 접고 펼 수 있는 구성에 손잡이를 추가해 이동과 보관이 편리하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게임포커스는 공직선거법에 따라 24. 4.10일 실시되는 제 22대 국회의원 선거와 관련 선거 운동기간(24. 3.28일 - 4.9일) 중 모든 기사에 대하여 댓글을 차단합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