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리스마스 업데이트 효과, 컴투스 '서머너즈 워' TOP 10 재진입... 브롤스타즈도 TOP 10 진입

등록일 2019년12월23일 14시45분 트위터로 보내기

 

2019년 '기해년(己亥年)' 마지막 주를 앞둔 12월 넷째 주 모바일게임 매출 순위는 별다른 신작 출시 소식이 없어 지난 주와 비슷한 기조를 보이고 있다. 기존 MMORPG들의 강세와 더불어,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와 '붕괴3rd' 그리고 '페이트/그랜드 오더'와 '메이플스토리M' 등의 게임들이 업데이트에 힘입어 순위를 끌어올렸다.

 

먼저 구글 플레이에서는 출시 이후 완전히 1위 자리를 꿰찬 '리니지2M'을 비롯해 '리니지M'과 'V4', '라이즈 오브 킹덤즈'와 '기적의 검', '블레이드 & 소울 레볼루션' 등 기존 매출 순위가 높은 게임들이 같은 순위를 유지했다.

 

이 가운데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가 순위를 대폭 끌어올렸으며, '브롤스타즈'도 TOP 10 재진입에 성공했다. 반면 '엑소스 히어로즈'는 지난 주 TOP 10 밖으로 밀려난 이후 이번 주에도 하락세를 극복하지 못하면서 아쉬운 성적을 기록했다.

 

애플 앱스토어에서도 '리니지 형제'의 강세가 뚜렷하다. '피파온라인4M'이 'V4'를 제치고 '리니지M'의 뒤를 이었으며, '라이즈 오브 킹덤즈'와 '기적의 검' 등이 지난 주에 이어 순항했다.

 

구글 플레이에서의 상승세와 함께, '메이플스토리M'은 이번 주 애플 앱스토어에서도 상승세를 탔으며, '브롤스타즈'와 '궁수의전설' 그리고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와 '붕괴3rd'가 업데이트에 힘입어 지난 주보다 순위를 끌어올리는데 성공했다.

 

 

#구글 플레이

 



먼저 구글 플레이에서는 지난 주와 유사한 순위가 이어졌다. '리니지2M'과 '리니지M', 'V4'와 '라이즈 오브 킹덤즈', '기적의 검'과 '블레이드 & 소울 레볼루션'까지 1~6위가 지난 주와 동일하게 나타났다.

 

TOP 10 내에서 눈에 띄는 게임은 다름 아닌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다. 지난 주 19위까지 순위를 끌어올린데 이어, 이번 주에는 TOP 10 진입에 성공하면서 식지 않은 인기를 과시했다.

 



 

컴투스는 크리스마스 시즌을 맞이하여 양말을 모아 각종 재화로 교환하는 이벤트와 함께, 말풍선 채우기 이벤트, '2019 World Arena Academy' 이벤트, 태생 4성 소환 이벤트 등을 선보이면서 순위 상승을 이끌어냈다.

 

이 외에 최근 TOP 10 밖으로 밀려났던 '브롤스타즈'가 이번 주 10위로 재진입하는데 성공했으며, '페이트/그랜드 오더'가 '명계의 메리 크리스마스' 이벤트와 픽업 이벤트를 선보이면서 이번 주 12위에 올랐다.

 



 

넷마블은 지난 16일 신규 이벤트 '명계의 메리 크리스마스'를 선보이고, 이를 기념한 픽업도 함께 시작했다. 이번 이벤트 픽업을 통해 신규 서번트 '5성(SSR) 에레쉬키갈'과 '5성(SSR) 알테라(세이버)', '4성(SR) 길가메시(캐스터)' 등을 획득할 수 있으며, '5성(SSR) 스타리 나이츠'와 '4성(SR) 파티타임' 등 개념예장도 얻을 수 있다.

 

이 외에 상승세를 탄 게임이 또 있다. 넥슨의 '메이플스토리M'은 지난 주 30위 밖에 머물러 있었으나, 이번 주에는 13위의 '달빛조각사' 뒤를 이은 14위까지 순위를 대폭 끌어올리면서 방학 시즌 강자의 면모를 보였다.

 



 

넥슨은 지난 18일 신규 캐릭터 '제논'을 선보인데 이어, 크리스마스 시즌을 맞아 '크리스마스 선물상자' 이벤트와 출석체크 이벤트, 제논 성장 패키지 판매 및 메가 버닝 이벤트 등을 진행 중에 있다.

 

출시 직후 매출 5위로 데뷔하며 순조롭게 출발했던 '엑소스 히어로즈'는 순위가 하락세로 돌아서 이번 주 19위에 머물렀으며, 웨딩드레스를 콘셉트로 한 '무라타 히메코'의 신규 코스튬 '장미의 키스'를 선보인 '붕괴3rd'가 이번 주 20위에 이름을 올렸다.

 

 

#애플 앱스토어

 



애플 앱스토어에서도 TOP 10 내 게임들의 순위는 큰 변화 없이 지난 주와 유사하게 나타났다. '리니지2M'과 '리니지M'의 강세가 이어진 가운데, '피파온라인4M'과 '라이즈 오브 킹덤즈', '기적의 검'과 'V4'가 순항했다.

 

신규 캐릭터 '제논'과 각종 연계 이벤트, 크리스마스 시즌 이벤트에 힘입은 '메이플스토리M'이 지난 주 16위에서 이번 주 9위로 순위를 대폭 끌어올렸으며, '브롤스타즈' 또한 지난 주 15위에서 이번 주 10위로 5계단을 끌어올리면서 TOP 10 재진입에 성공했다.

 



 

지난 주 27위에 머물러 있던 '궁수의전설'은 이번 주 12위로 15계단을 끌어올리면서 식지 않은 인기를 과시했으며, 기 속성 '나미'와 심 속성 '행콕'을 얻을 수 있는 '스고페스'와 함께 크리스마스 이벤트 및 '유대결전' 등의 이벤트를 선보인 '원피스 트레저 크루즈'가 오랜 만에 이번 주 15위로 상위권에 안착했다.

 

지난 주 9위를 기록했던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은 이번 주 업데이트 효과가 사라지면서 이번 주 19위에 머물렀으며, 최근 하락세를 면치 못하고 있는 '라플라스M'은 이번 주 21위까지 하락해 아쉬운 성적을 거두었다.

 

 

신규 코스튬 '장미의 키스'를 선보인 '붕괴3rd'가 이번 주 25위에 올랐으며, '모두의마블'은 지난 주 20위에서 9계단 하락한 29위를 기록해 30위 밖으로 밀려날 위기에 처했다. 캐주얼 게임으로는 이례적으로 장기간 인기를 끌었으나, 최근 다양한 신작들의 흥행으로 인해 순위가 하락세를 면치 못하고 있어 운영의 묘가 필요해 보인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