향상된 트리거 기능으로 최적의 '촉감' 제공... SIE, 차세대 게임 콘트롤러 '듀얼 센스' 공개

등록일 2020년04월08일 09시45분 트위터로 보내기

 

소니인터렉티브엔터테인먼트(SIE)의 차세대 콘솔 게임 기기 '플레이스테이션5'가 연말 발매될 예정인 가운데, 플레이스테이션5에 대응하는 새로운 콘트롤러 '듀얼센스(DualSense)'가 공개되었다.

 

SIE는 4월 8일 자사의 블로그를 통해 차세대 게임 콘트롤러 '듀얼센스'를 공개했다. SIE는 2019년 10월 플레이스테이션5의 공식 발표를 통해 차세대 게임 기기에서는 콘트롤러에 많은 변화가 있을 것이라 예고한 바 있다.

 

'듀얼센스'는 기존의 게임 콘트롤러 '듀얼쇼크'에 비해 곡선의 형태를 강조한 디자인이 특징이다. 특히 L2와 R2 버튼에는 '적응형 트리거' 기능을 탑재, 활을 쏘는 등의 긴장감 있는 조작을 그대로 구현한다는 계획이다. 또한 '햅틱 피드백'을 적용해 차량이 진흙길을 달리는 등 상황에 맞는 감각을 느낄 수 있도록 했다.

 

버튼 배치 측면에서는 기존의 '공유(Share)' 버튼이 'Create' 버튼으로 변경되었다. SIE는 'Create' 버튼을 통해 사용자가 게임 플레이를 바탕으로 콘텐츠를 만들고 이를 더 쉽게 공유할 수 있도록 한다는 계획이다. 이 밖에도 마이크가 내장되어 별도의 헤드셋 없이도 음성 채팅을 즐길 수 있게 되었다.

 

SIE의 CEO 짐 라이언은 "듀얼센스는 기존의 콘트롤러와 다른 경험을 제공하고 차세대 콘솔 게임 기기로 넘어가고자 하는 의지를 담고 있다"라며 "플레이스테이션5에 탑재될 수 많은 혁신적인 기능들을 통해 게임에 큰 발전을 가져올 것이라 확신한다. 앞으로도 많은 정보를 공개할 예정이니 기대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한편, SIE의 차세대 콘솔 게임 기기 플레이스테이션5는 2020년 연말 발매될 예정이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