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엇 게임즈 '발로란트' 국내 CBT 5일 시작... 정식 출시는 여름 예고

등록일 2020년05월03일 17시20분 트위터로 보내기

 

라이엇 게임즈가 자사의 신작 슈팅게임 '발로란트' 클로즈 베타 테스트를 미국, 유럽, 캐나다 등의 지역에서 진행하고 있는 가운데, 기존에 공지된 대로 국내 테스트 일정을 5일로 확정 지었다.

 



 

'발로란트'는 '프로젝트 A'라는 이름으로  알려져 있던 5대5 대전형 캐릭터 기반 전술 슈팅 게임으로, '리그 오브 레전드' 10주년 기념 행사에서 처음 공개됐다. 올해 2020년 여름 전 세계 대다수의 지역에서 즐겨볼 수 있을 예정이다.

 

클로즈 베타 테스트에 참여하려면 라이엇게임즈 계정을 생성한 후, 트위치TV 또는 아프리카TV 계정과 연동하여 '발로란트' 스트리밍을 시청하면 된다.

 



 

4월 초 시작된 해외 테스트와 달리 국내에서는 테스트가 진행되지 않아, VPN 우회를 통해 북미 계정을 생성해 '트위치TV' 계정과 연동하는 등 방법이 다소 복잡했다. 하지만 5일부터 국내에서도 정상적으로 테스트가 진행되는 만큼, 별도의 우회 과정 없이도 게임을 즐겨볼 수 있게 됐다.

 

확정된 일정과 함께,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플레이 할 수 있는 PC 사양도 공개됐다. 30FPS를 유지하는 최소사양은 Intel Core 2 Duo E8400+Intel HD 3000의 저사양으로도 구동 가능하다. 60FPS 이상을 유지하는 권장사양은 Intel i3-4150+지포스 GT730급, 144FPS 이상의 고프레임을 유지하는 최고사양은 Intel Core i5-4460 3.2Ghz+지포스 GTX 1050 Ti다.

 



 

한편, 테스트 시작 전날인 4일 오후 7시에는 트위치TV와 아프리카TV에서 '발로란트'에 대해 살펴보는 특별 생방송이 진행된다.

 

이번 생방송에는 성승헌 캐스터, 온상민 해설, 정인호 해설이 진행을 맡았다. 1부에서는 '발로란트'에 대해 이야기하고 CBT를 경험한 인플루언서들의 소감을 들어보고, 2부에서는 한국 서버 환경에서 처음으로 진행되는 이벤트 매치가 준비되어 있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