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 뉴스센터 > 취재

라이엇 게임즈-코지마 프로덕션 만남 성사되나, 트위터 發 이슈에 글로벌 게이머 '술렁'

2020년05월21일 15시15분
게임포커스 백인석 기자 (quazina@gamefocus.co.kr)

 

'리그 오브 레전드'로 글로벌 대표 게임사로 발돋움한 라이엇 게임즈와 인기 게임 프로듀서 히데오 코지마를 주축으로 한 게임 개발 스튜디오 '코지마 프로덕션'의 만남이 성사되는 것일까. 트위터에서 양사간 협업에 대한 정황이 드러나 많은 게이머들의 관심이 모아진다.

 

출처 : KOJIMA PRODUCTIONS(Eng) 트위터

 

'코지마 프로덕션'의 공식 트위터 계정은 5월 20일, 자사가 출시한 게임 '데스 스트랜딩' 내 포토 모드를 활용한 플레이어의 작품을 소개하는 게시물을 공개했다. 그는 플레이어의 작품을 자신의 노트북 배경화면으로 사용하고 좋은 작품을 만들어줘서 고맙다는 인사를 전했다.

 


 

그러나 게이머들의 관심은 다른 곳으로 쏠렸다. 게시된 사진에서 보여지는 노트북 화면 구석에 '라이엇 포지 발표(Riot Forge Announce)'라는 이름의 PDF 파일이 발견된 것.

 

'라이엇 포지'는 '리그 오브 레전드'의 IP를 활용한 싱글 플레이 게임을 선보이는 퍼블리셔로, 이에 많은 게이머들은 라이엇 게임즈가 코지마 프로덕션과 협업하는 것이 아니냐는 의문을 제기했다.

 

다만 아쉽게도 양사의 협업은 사실이 아닌 것으로 확인되었다. 논란이 확산되자 코지마 프로덕션 SNS 관리자는 과거 자신이 '라이엇 포지'에서 일할 당시 사용했던 자료라고 해명했다.

 


 

라이엇 게임즈의 개발자 역시 SNS 계정을 통해 "히데오 코지마가 만든 리그 오브 레전드 세계관 게임을 만나보고 싶은 사람?"이라는 장난스러운 글을 올리는 등 양사의 협업은 진행되지 않은 것으로 보인다.

 

양사의 협업은 사실이 아닌 것으로 밝혀졌지만, 독특한 세계관과 감성을 지닌 히데오 코지마와 글로벌 대표 게임 '리그 오브 레전드'의 만남을 보고 싶은 게이머들의 아쉬움이 이어지고 있다.

 


 

한편, 라이엇 게임즈는 '리그 오브 레전드'의 세계관을 활용한 싱글 게임 '몰락한 왕: 리그 오브 레전드 이야기'와 '시간/교차: 리그 오브 레전드 이야기' 2종을 선보일 예정이다.

 

시프트업 '승리의 여신 니케' 1.5주년 업데...
챌린저스게임즈 '세컨드 웨이브(SECOND WAV...
아크시스템웍스 연애 어드벤처 '버니 가든'...
그라비티 '라그나로크X : Next Generation'...
블리자드 '디아블로 이모탈' 신규 직업 '격...
kakao 트위터로 보내기 LINE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목록으로 목록으로 스크랩하기
로그인 한 사용자만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숨기기
댓글 0 예비 베플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이 없습니다.
1

많이 본 뉴스

에스피소프트, MS 아마존 340조 AI 데이터댐 경쟁... MS SPLA 사...
이노룰스-비트컴퓨터, 전략적 파트너십 체결... 의료정보화 신규...
네오핀, 글로벌 RWA 선두주자 도약 위한 신규 RWA 플랫폼 계획 ...
네오위즈 '이드 서울 2024' 베뉴 스폰서 참여, 오프닝 세레모니 ...
위메이드, 사우디아라비아 로그 센티널 스튜디오와 위믹스 온보...
동아엘텍, 사피엔반도체 강세에 자회사 투자 부각 '상승세'...
솔트웨어, 아마존 데이터센터에 202조 투자 결정... 韓 서비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