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신도리코, 한싹시스템과 망 연계 보안 출력 비즈니스 MOU 체결

등록일 2020년07월10일 15시46분 트위터로 보내기

 

2D & 3D 전문기업 신도리코(대표 이병백)가 망연계 전문기업 한싹시스템(대표 이주도)과 보안 출력 비즈니스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망분리 환경에서 외부망(인터넷망)의 자료를 안전하게 출력할 수 있는 보안 제품에 대한 시장 수요가 커짐에 따라, 양사가 협업해 '망연계 보안 출력 솔루션'을 개발∙판매하기 위한 협약으로 신도리코의 안정화된 복합기 제조 및 솔루션 개발 기술과 한싹시스템의 고성능 망연계 기술을 융합하여, 망연계 구간에서 출력하는 파일의 보안 전송을 위한 솔루션을 구축하는 것이다.

 

1세대 망연계 전문기업 한싹시스템은 국내 최초로 인피니밴드(Infiniband)를 개발하고 특허를 보유한 망연계 기술 선두주자다. 인피니밴드는 고성능 컴퓨팅과 기업용 데이터 센터에서 사용되는 통신 연결 방식을 의미한다. 최상위 보안 등급 획득은 물론 공인기관에서 성능 평가 1위를 차지해 망연계 시장에서 높은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국내 최대의 레퍼런스를 보유하고 있다.

 

협력 분야는 서비스 개발∙제품 출시∙시장 확대 등 전 분야를 아우른다. 주요 협력 사항은 ▲신규 서비스 공동 개발 및 사업화 추진 ▲신도리코 전용 보안 출력용 망연계 어플라이언스(Appliance) 제품 출시 ▲온/오프라인 영업 채널 공유 및 공동 마케팅 진행 등이다. 이번 협약을 계기로 양사의 레퍼런스를 확대하고, 보안 출력 시장을 대상으로 공동 영업 마케팅을 펼쳐 사업을 더욱 활성화해 나갈 계획이다.

 

협업을 통해 개발된 망연계 보안 출력 솔루션을 활용하면 내부망(업무망)에서만 가능했던 자료 출력을 보안이 유지된 상태에서 외부망을 통해서도 즉시 이용할 수 있다. 또 고성능의 대규모 전사 출력은 물론, 전송 과정에서의 보안성, 무결성, 기밀성도 확보할 수 있다. 이번 협약 이전에 이미 양사는 국가기관망에 전사 망연계 이중화 클라우드 보안 출력을 업계 최초로 구축한 바 있다.

 

김희수 신도리코 총괄사업부장은 "국내 최대 규모 망연계 전문 기업인 한싹시스템과의 파트너십을 통해 신도리코가 차세대 보안출력 분야에 본격 진출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라며 "양사가 원활한 협업으로 의미 있는 성과를 낼 것이라 확신한다"라고 말했다.

 

김영산 한싹시스템 사업본부장은 "망연계는 보안이 유지된 상태에서 업무 효율성을 높여주는 솔루션이다. 신도리코와의 협업을 통해 고객이 어떤 업무 환경에서도 안전하고 편리하게 자료를 출력할 수 있는 솔루션을 제공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신도리코는 업무 효율성은 높이고 유지 비용는 줄이는 사무용 복합기, 프린터 제품들로 기업 프린팅 환경에 최적화된 오피스 솔루션을 제공해 사무 환경에서 각광 받고 있다.

 

기업의 문서보안 솔루션 패키지 '신도 시큐원', 전자문서 편집, 변환 및 병합이 가능한 솔루션 '도큐원' 등을 제공하고 있으며 개별 3D 프린터에 장착된 필라멘트 종류 및 잔량, 출력과 관련된 세부 정보를 실시간으로 확인해 다량의 3D 프린터를 통합 관리할 수 있는 3D 솔루션인 'WISDOM 3D' 등을 연달아 출시하며 솔루션 분야의 전문성을 키워 나가고 있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센터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