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 뉴스센터 > 취재

70억명이 '뚜루루뚜루'... 스마트스터디 핑크퐁 '아기상어' 글로벌 유튜브 조회수 1위 등극, '데스파시토' 넘었다

2020년11월02일 14시03분
게임포커스 백인석 기자 (quazina@gamefocus.co.kr)

 

'핑크퐁 아기상어(Baby Shark Dance/Sing and Dance!)'가 전세계에서 가장 많은 사람이 본 유튜브 영상이 됐다.

 

스마트스터디의 브랜드 핑크퐁의 유튜브 영상 '아기상어(Baby Shark Dance/Sing and Dance!)'가 11월 2일 기준 조회수 7,037,640,621회를 기록하며 유튜브 영상 조회수 1위에 올랐다.


'아기상어'는 Luis Fonsi의 '데스파시토(Despacito)' 뮤직비디오 조회수인 7,037,511,493회(11월 2일 기준)를 돌파해 전세계에서 가장 많은 사람이 본 영상이 된 것.


지난, 2016년 6월 18일 공개된 '아기상어'는 중독성 있는 멜로디를 통해 많은 사랑을 받았으며, 국내 뿐만 아니라 글로벌 시장에서도 선풍적인 인기를 끌기 시작했다.


한편, 스마트스터디는 '아기상어'의 글로벌 흥행을 토대로 IP 사업 확장에 집중하고 있어 향후 관련 사업에도 탄력을 받을 것으로 기대된다. 스마트스터디는 최근 서울산업진흥원과 함께 '핑크퐁' 및 '아기상어' IP를 동남아 국가에 수출하기 위해 분주히 움직이고 있다.

 

AMD 소프트웨어 아드레날린 에디션 25.8.1 ...
이녹스와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 '이녹스 오...
[인터뷰]유니티로 개발된 '슈퍼로봇대전 Y'...
국내 최대 규모 서브컬처 축제 'AGF 2025' ...
그라비티 '스노우 브라더스 2 스페셜' 콘진...
kakao LINE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목록으로 목록으로 스크랩하기
로그인 한 사용자만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숨기기
댓글 0 예비 베플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이 없습니다.
1

많이 본 뉴스

KH바텍, 폴더블 아이폰에 외장 힌지 공급 가능성 부각 '강세'...
뉴엔AI, 삼성전자 구미에 8조 AI센터 건립 추진... 고객사 부각 ...
티엘비, 엔비디아 소캠 최대 80만장 도입... 소캠 신제품 개발 ...
뱅크웨어글로벌, 이창용 한은 총재 "스테이블코인 은행권 중심"....
코난테크놀로지, 정부 AI에 100조원 투자 목표... '소버린 AI 개...
싸이닉솔루션, SK하이닉스 30만 원 연고점 돌파… 국내 유일 디...
넥써쓰 크로쓰(CROSS), 세계 최대 바이낸스 선물 시장 진입… 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