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게임즈 '가디언 테일즈', 국내 이어 홍콩 지역 구글 플레이 '올해를 빛낸 인기 게임' 후보 선정

등록일 2020년11월12일 19시00분 트위터로 보내기

 

'프린세스 커넥트! 리다이브'와 함께 카카오게임즈의 실적을 이끌고 있는 효자 타이틀 '가디언 테일즈'가 국내 구글 플레이 올해의 인기 앱 후보에 오른데 이어, 홍콩 지역에서도 마찬가지로 인기 앱 후보에 올랐다.

 



 

구글은 지난 9일 각 장르별로 올해 인기가 높았던 게임 후보 20개를 발표하고 이용자 투표를 시작했다. 이용자는 구글 계정으로 로그인하여 20개 게임 중 하나에 투표할 수 있으며, 각 카테고리의 수상작은 2020년 12월 1일 발표될 예정이다.

 



 

'올해를 빛낸 인기 게임' 후보에 선정된 '가디언 테일즈'는 미국 개발사 콩 스튜디오가 개발한 모바일 RPG로, 지난 7월 국내를 포함해 미국, 프랑스, 대만, 홍콩 등 230여개 국가에 정식으로 출시됐다.

 

출시 이후 '가디언 테일즈'는 레트로 풍의 도트 그래픽과 아는 만큼 즐거운 다양한 패러디 및 유머, 모바일게임에서는 흔치 않은 수동 조작과 어드벤처 게임을 즐기는 듯한 퍼즐 풀이 방식의 플레이 스타일 등 기존의 인기 장르들과는 다른 특색 있는 게임성으로 국내외에서 화제를 모은 바 있다.

 

독특한 게임성에 힘입어 '가디언 테일즈'는 입소문을 타고 흥행에 성공, 구글 플레이 매출 5위를 기록하면서 신규 오리지널 IP로는 이례적인 성공 가도를 달렸다.

 



 

'가디언 테일즈'는 홍콩 지역에서 애플 앱스토어 최고 매출 2위를 기록하면서 국내 못지 않은 흥행에 성공했으며, 현재까지도 대만과 홍콩에서 매출 TOP 5를 유지하면서 꾸준히 인기리에 서비스를 이어가고 있다. 뿐만 아니라 전 세계 230여개 국가에서 누적 가입자 수 550만 명을 돌파하면서 국내를 넘어 글로벌 시장에서도 순항하고 있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