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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적보다 안정적 서비스 우선", 카카오게임즈 기대작 '오딘: 발할라 라이징' 온라인 미디어 질의응답 진행

등록일 2021년06월09일 11시25분 트위터로 보내기

 

카카오게임즈가 금일(9일) 자사가 6월 29일 정식 서비스를 시작할 예정인 신작 MMORPG '오딘: 발할라 라이징'의 출시에 앞서, 국내 미디어를 상대로 사전에 취합한 질문에 대해 주요 관계자들이 직접 답하는 온라인 미디어 질의응답 행사를 진행했다.

 

이날 온라인 미디어 질의응답 행사에는 카카오게임즈 이시우 모바일 퍼블리싱사업 본부장, 라이온하트 스튜디오 김재영 대표, 이한순 PD, 김범 AD 등 총 4명이 참석해 게임 콘텐츠 및 운영 계획에 대해 직접 답변했다.

 



 

'오딘: 발할라 라이징'은 모바일 액션 RPG '블레이드'로 국내 모바일게임 시장에 한 획을 그은 김재영 대표의 라이온하트 스튜디오가 개발 중인 신작 MMORPG다.

 

게임은 언리얼 엔진 4와 3D 스캔 및 모션 캡쳐 기술을 활용해 고품질의 그래픽과 자연스러운 모션을 지원한다. 또한 익숙하면서도 잘 다뤄지지 않았던 북유럽 신화를 세계관으로 한 스토리, 로딩 없는 심리스 오픈월드, 역할 분담이 확실하게 정해진 유기적 게임 플레이와 캐릭터, 대규모 공성전과 PVP 콘텐츠 등 다양한 즐길 거리로 무장했다.

 



 

MMORPG 본질에 충실… 심리스 오픈 월드를 모험하는 재미

오늘(9일) 진행된 온라인 미디어 질의응답 행사에서 참석한 관계자들은 MMORPG의 본질에 충실하고자 노력했다고 입을 모았다. 다른 유저들과 다양한 콘텐츠를 함께 즐기는 재미를 극대화했다는 것이다.

 

이와 관련해 라이온하트 스튜디오 김재영 대표는 로딩 없는 방대한 심리스 월드와 높은 자유도, 클래스 간 역할 분담에서 오는 재미, 대규모 콘텐츠인 '발할라 대전' 등을 통해 확연히 진일보한 게임성을 느껴볼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또한 각종 모션을 활용하는 전투, 아이템 채집, 보물 및 NPC 찾기 등을 통해 심리스 월드를 모험하는 재미를 느낄 수 있도록 설계한 것이 특징으로, 벽 타기와 활강 등의 전략적 액션은 PVP와 '발할라 대전' 등의 콘텐츠에서 적극 활용할 수 있도록 맵에서 지원한다.

 

더불어 필드에서는 유저들 간 전투(PVP)가 가능하며, 이러한 전투 시에는 상황에 맞는 스킬 활용과 수동 조작 요소가 크게 작용하도록 설계됐다. 필드에서는 보스를 사냥해 '묘르닐' 등 북유럽 신화 속에 등장하는 무기들의 이름을 딴 아이템을 획득하고 사용할 수 있다. 장신구와 장비 또한 게임 내에서 아이템으로 다수 만나볼 수 있다.

 



 

이한순 PD는 "필드에서 몬스터만 잡는 것이 아니라, 못 가는 곳 없이 인터랙션과 탐험을 할 수 있는 세계를 구현하고 싶어 벽 타기와 활강 등의 요소들이 꼭 들어가야 한다고 생각했다"고 부연 설명했다.


북유럽 신화의 방대한 세계관과 비극적 스토리를 게임으로 만난다

한편 '오딘: 발할라 라이징'은 북유럽 신화 세계관을 활용해 화제를 모으기도 했다. 영화나 드라마 등을 통해 잘 알려지기도 했지만 깊은 내용을 다룬 게임은 그리 많지 않다. 김재영 대표는 "방대한 세계관과 비극적인 스토리 등 게임으로 창조해 내는데 매력적인 소재라고 생각해 채택했다"고 북유럽 신화를 선택한 이유를 설명했다.

 

또 이에 대해 이한순 PD는 신화를 고증하려 노력하면서도 그 내용이 완전히 일치하지는 않는다며, 게임에 어울리도록 각색하여 메인 스토리와 서브 스토리 등에 자연스럽게 녹여냈으니 직접 확인해 보셨으면 좋겠다고도 덧붙였다.

 



 

북유럽 신화 하면 '바이킹'을 자연스레 떠올리기 쉽다. 하지만 현재까지 공개된 정보 중에서는 '바이킹'과 관련된 내용은 존재하지 않는다. 이에 대해 김범 AD는 "북유럽 신화의 판타지 적 측면에 집중해 '바이킹'의 등장은 정해진 바가 없다. 하지만 유저 분들의 수요가 있다면 충분히 가능성이 있다"고 여지를 남겼다.

 

'바이킹' 외에도 북유럽 신화에는 다양한 신들이 등장한다. '오딘: 발할라 라이징' 또한 이러한 신들과 인간의 대립이 핵심 스토리가 될 것으로 예고된 바 있다. 하지만 모든 신들이 처음부터 인간과 대립하는 것은 아니며, '이둔'이나 '프레이야' 등의 신은 인간에게 우호적으로 등장할 예정이다.

 



 

대규모 콘텐츠 업데이트 주기는 한 달에 한 번, 양보다 질 추구한다

콘텐츠 업데이트와 관련해 이시우 본부장은 매주 크고 작은 업데이트를 통해 유저들이 불편함을 느끼지 않도록 적극 지원할 예정이라며, 한 달에 한 번 대규모 업데이트를 선보일 계획이라고 전했다. 특히 공성전을 비롯한 다양한 콘텐츠들이 순차적으로 업데이트 될 예정이며, 가장 먼저 적용될 콘텐츠는 길드원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콘텐츠로 예고됐다.

 

공성전의 경우 최대한 빠른 시일 내에 적용한다는 계획이며, 벽 타기와 활강 등의 요소를 적극 활용하는 만큼 타 MMORPG와는 또 다른 다채로운 재미를 느껴볼 수 있는 공성전이 될 것으로 전망된다.

 



 

게임 내에는 다양한 클래스가 존재한다. 이날 이한순 PD는 총 8개의 전직 클래스에 대해 간단히 소개했다.

 

먼저 '워리어'는 방어에 집중한 '디펜더'와 공수 밸런스가 조화된 '버서커'로 전직할 수 있다. '소서리스'의 전직은 원소 마법의 대가 '아크메이지', 독과 디버프를 활용하는 '다크 위저드'가 준비되어 있다. '로그'는 원거리 공격의 달인 '스나이퍼'와 스타일리쉬한 근접 전투를 펼치는 '어쌔신'으로, '프리스트'는 순수 힐러 계열인 '세인트'와 버퍼인 '팔라딘'으로 나뉜다.

 



 

MMORPG의 핵심 중 하나인 거래소에 대한 정보도 이날 공개됐다. 이시우 본부장은 "유저가 획득한 아이템을 거래소에서 자유롭게 거래할 수 있다. 다만 개인간 거래는 제공하지 않는다"고 설명했다.

 

PC와 모바일 모두 지원, PC 결제는 추후 제공 예정

'오딘: 발할라 라이징'은 PC와 모바일 모두를 지원하는 멀티플랫폼 게임으로 개발되어 PC와 모바일 플랫폼 양쪽에서 모두 안정적으로 플레이가 가능하다. PC 플랫폼에서는 상대적으로 고품질의 그래픽 퀄리티와 단축키 등의 편의 기능, PC 해상도을 지원한다. 모바일 플랫폼에서는 플랫폼 특성에 걸맞게 언제 어디서든 게임 내 벌어지는 상황에 대응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더불어 PC 버전은 현재 카카오게임즈가 퍼블리싱 하고 있는 '배틀그라운드', '엘리온' 등의 PC 게임과 마찬가지로 클라이언트를 다운받아 설치 후 플레이 할 수 있다. 다만 오픈 시점에서 PC 플랫폼에서의 결제는 제공하지 않으며 추후 지원할 예정이다.

 



 

'오딘: 발할라 라이징'을 플레이 할 수 있는 기기의 요구 스펙도 공개됐다. 안드로이드는 '갤럭시 S8' 이상, iOS는 아이폰 8+ 이상, PC는 인텔 i5급 CPU와 3GB 램 그리고 지포스 900번대 그래픽카드가 설치되어 있다면 원활하게 플레이 가능하다.

 

유료 확률형 아이템 정보 모두 공개할 것, 대만 지역 서비스도 준비 중

이날 온라인 질의응답 행사에서는 '오딘: 발할라 라이징'의 BM에 대해서도 들어볼 수 있었다. 이시우 본부장은 "다수의 유저가 함께 필드에서 모험을 즐기는 게임이 되도록 목표로 하고 있다"며 "이러한 게임성을 위해 장비가 가장 우선 순위가 높은 성장 포인트이자 재화 수급의 원천이 되도록 준비 중이다"라고 말했다.

 

또 그는 "게임을 즐겁고 원활히 즐길 수 있도록 돕는 상품을 선보일 예정이다"라며 "게임 내에는 뽑기 상품도 존재하나, 모든 유료 확률형 아이템의 확률을 투명하게 공개해 합리적인 구매를 지원하겠다"고 계획을 밝혔다.

 



 

더불어 글로벌 출시에 대해 이시우 본부장은 "국내 출시 이후 대만 지역 서비스가 이루어질 예정이다. 다만 서비스 시기는 유동적으로, 올해 내 서비스 할 계획이다. '바하무트' 등 커뮤니티에서 유저 분들이 관심을 보여주고 계신 만큼, 대만 서비스 역시 잘 준비하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이 외에, 목표 성적은 어느 정도인지 묻는 질문에 이시우 본부장은 "매출보다는 안정적 서비스를 최우선 목표로 삼고 있다. 게임에 관심을 가진 분들이 불편함 없이 즐길 수 있도록 할 것이며, 이러한 환경을 잘 조성한다면 매출과 같은 성과는 따라오는 것이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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