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N은 오늘(9일), 2011년 영업수익 2조 1,474억 원, 영업이익 6,204억 원의 실적을 달성했다고 밝혔다.
2011년 실적은 전년 대비, 영업수익은 19.9%, 영업이익은 5.1% 증가했으며, 검색 광고 매출은 1조 818억 원, 디스플레이광고 매출은 2,987억 원, 게임매출은 6,407억 원, 기타 매출은 1,002억 원이다.
NHN의 2011년 4분기 실적은 영업수익 5,910억 원, 영업이익 1,525억 원이며, 영업수익은 온라인광고 매출 호조와 해외게임 매출 성장에 힘입어 전년동기 대비 24.7%, 전분기 대비 11.9% 성장했고, 영업이익도 전년 동기 대비 15.9%, 전분기 대비 2.3% 증가했다.
검색광고는 지속적인 PPC 상승세와, 검색광고주 증가로 전년동기 대비 22.9%, 전분기 대비 6.3% 증가한 2,908억 원의 매출을 달성했다.
디스플레이광고는 계절적 성수기 효과로 광고주 수와 캠페인 수의 동반 상승세가 나타나며 전년동기 대비 35.5%, 전분기 대비 27.8% 증가한 894억 원의 매출을 기록했다.
게임매출은 일본 퍼블리싱 게임 매출 확대 등에 힘입어 전년동기 대비 16.6%, 전분기 대비 5.1% 증가한 1,642억 원, 기타 매출은 287억 원을 기록했다.
지역별 매출로는 국내 매출이 계절적 성수기에 따른 온라인 광고 매출 증대에 힘입어 4,876억 원을, 해외매출은 일본 법인의 퍼블리싱 게임 매출 증가로 855억 원을 달성했다.
NHN 김상헌 대표는 “NHN은 2011년에도 핵심 영역인 검색광고 뿐 아니라 디스플레이광고, 게임 모두에서 양호한 실적을 거두었다"며, “2012년에는 한일 양국에서 서비스 품질 고도화와 차별화에 주력할 뿐 아니라, 모바일 경쟁력을 더욱 강화하고 새로운 사업 기회를 넓혀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