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 RPG '라스트워', 인기 비결은?

등록일 2012년02월15일 10시55분 트위터로 보내기


게임빌(대표 송병준, www.gamevil.com)은 최근 자사의 소셜 RPG ‘라스트워(LAST WAR)’가 무료 게임 순위에서도 상위에 오르며 인기를 얻고 있다고 금일(15일), 밝혔다. 애플 앱스토어에 이어 최근 국내 오픈 마켓 3사를 통해 출시된 이 게임은 단숨에 olleh 마켓, U+ 앱마켓의 무료 게임 순위 1위에 오르며 그 인기를 입증하고 있다.

게임빌측은 신규 게임이 초반부터 흥행하고 있는 이유로 자사의 방대한 고객 풀을 기반으로 한 크로스 프로모션과 추천 배너가 주효했다고 보고있다. 이와 더불어 실시간 채팅 등을 통해 다른 유저들의 국가와 동맹, 연합군 형성하는 소셜 요소가 호응이 큰 것으로 전해졌다.

이밖에도 2차 세계대전을 배경으로 유저들이 육/해/공을 총괄하는 총사령관으로 활약하며 작전 임무를 수행하면서 다양한 능력을 경험하고 수 많은 보물 아이템을 획득해 전쟁에 승리할 수 있는 등 그 특유의 재미가 알려지면서 유저가 점점 늘어가고 있다.

한편, 신작 ‘라스트워’가 초반부터 돌풍을 일으키고 있는 가운데, 게임빌은 3월부터 ‘파이터시티’, ‘2012슈퍼사커’, ‘피싱슈퍼스타’등 소셜 게임을 지속적으로 출시할 예정이어서 그 결과에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