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레이위드가 19일 온라인으로 진행된 ‘A new way to play’ 행사를 통해 회사 블록체인 사업의 미래 청사진을 공개했다.
이날 행사를 통해 플레이위드는 자사가 새롭게 추진하는 블록체인 사업의 지속적인 성장, 발전을 위해 젬허브 플랫폼과 올인원 멀티체인 지갑 케이민트를 개발한 블록체인 기반 플랫폼 기업 BPMG와의 협업을 공식화했다. 블록체인 기반 플랫폼 사업 고도화를 위해 양사가 전폭적으로 협력하며 플레이위드 대표 IP인 ‘씰’의 마스코트 캐릭터인 ‘꾀돌이’ NFT가 판매될 예정이다.
플레이위드가 지향하는 블록체인 사업의 핵심은 게임의 본질이라고 할 수 있는 즐거움과 재미를 제공하기 위한 수단으로만 활용된다는 점이다. ‘돈 버는 게임’으로 알려진 블록체인게임의 대표 트렌드인 P2E와는 조금 다르다고 볼 수 있다.
보상 중심이 아닌 가치 창출의 목적으로 활용되는 플레이위드의 독자적인 블록체인 생태계는 올해 출시될 예정인 신작 ‘씰M’과 ‘씰 유니버스’에 우선 적용된다. 이와 함께 질 높은 콘텐츠 생산을 위한 탈중앙화 자율조직(Decentralized Autonomous Organization, DAO) 기반의 커뮤니티가 운영된다. 특히 게임의 수명에 영향을 받지 않게 상품을 설계해 게임을 즐기지 않더라도 보상을 얻을 수 있는 IP기반의 종합 비즈니스 플랫폼으로 거듭난다는 계획이다.
NFT게임의 출시를 원칙적으로 금지하고 있는 스팀 플랫폼의 출시와 관련해서는 우회 전략을 사용한다. 플레이위드 김정주 개발이사는 “(우리가 제공하는) NFT 구매는 일종의 멤버십 개념이다. 구매하고 있는 구매자에게는 특정 보상을 받을 수 있는 쿠폰을 제공하는 형태다”며 “검토가 필요하지만 일반적인 NFT와 개념이 다른만큼 커버(출시)가 가능할 것으로 본다”고 말했다.
플레이위드 박정현 상무는 “로한과 씰을 사랑해주신 게이머들 덕분에 내부에서 다양한 프로젝트를 준비하고 있다. (중략)사업적인 성과나 새로운 시도는 언제나 두근거리고 고민되는 일이지만 게임의 본질인 즐거움과 재미를 제공하기 위해 고민하고 있다”며 “플레이위드는 블록체인 기술을 통해 다양한 시도를 하고 있다. 이를 통해 게임을 보다 재미있고 즐겁게 만들어질거라 기대하고 있으며 게이머와 개발사가 그동안 상상하지 못했던 것들을 해낼 수 있다고 본다. 현재 다양한 아이디어를 검토중이며 일부는 빠른 시일내에 보여줄 것으로 보인다”라고 밝혔다.
한편, 플레이위드는 ‘씰M’, ‘씰 유니버스’ 외에도 내년 출시 및 공개를 목표로 ‘로한2M’, ‘씰M’의 차기작을 개발중이며 외부 업체와의 IP협의를 진행하는 등 BPMG와 함께 플랫폼화를 시키기 위한 막바지 담금질에 들어갔다. 행사에서 공개되진 않았지만 결제에 사용할 자체 암호화폐 관련 전략도 조만간 공개될 것으로 보여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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