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페이먼트 솔루션 기업 엑솔라, 4년 연속 인디크래프트 후원 참여

등록일 2022년05월24일 17시11분 트위터로 보내기

 

글로벌 페이먼트 솔루션 기업 엑솔라(아시아총괄 지사장 이주찬)가 4년째 인디크래프트 후원을 진행하며 한국 인디게임개발사 성장 협력에 나선다.

 

성남시가 주최하고 성남산업진흥원과 한국모바일게임협회가 공동주관하는 글로벌 인디게임의 축제 '2022 인디크래프트 온라인 가상게임쇼 The FESTA' 측은 엑솔라가 2019년부터 4년연속 '인디크래프트' 후원을 진행한다고 24일 밝혔다. 성남시에서 진행하던 인디게임 공모전에서 새롭게 중소 인디게임개발사만을 위한 축제인 '인디크래프트'로 새롭게 브랜딩 한 이후부터 지속적인 후원을 통해 대한민국 중소 게임산업의 발전을 지원해왔다.

 

미국 로스앤젤레스 본사를 두고 있는 엑솔라는 글로벌 페이먼트 솔루션을 메인으로, 게임사들이 글로벌로 직접 퍼블리싱하기 위해 필요한 최적화된 서비스와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특히 모바일 게임에 대한 페이먼트 솔루션의 업계 리더로 자리매김하고 있으며, 밸브, 트위치, 로블록스, 유비소프트, 위메이드 등 다수의 게임사들과 협업하고 있다.

 

특히 엑솔라의 신규 솔루션 중 하나인 '웹샵 솔루션'은 모바일게임 개발사가 자사 웹사이트에서 스토어를 제작하고 아이템을 판매할 수 있는 전 과정을 지원하는 솔루션으로 눈길을 끈다. 인앱 결제에 비해 운영 비용을 크게 절감할 수 있고, 유저의 결제 정보 또한 개발사가 보유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엑솔라는 전시참여 개발사 TOP50을 대상으로 2만5000달러 상당의 엑솔라 파트너 네트워크 이용권 등 게임 매출을 확대할 수 있는 다양한 솔루션 이용권을 제공한다. 8월 이후 '인디크래프트 어워즈(가칭)'을 통해 선정된 1등 개발사에게는 1만달러 상당의 상금을 제공하여 중소 게임사가 글로벌 시장에 진출하고 스스로 발전할 수 있도록 돕는 든든한 버팀목 역할을 함께할 예정이다.

 

이주찬 지사장은 "한국의 게임 시장이 발전하고 성장해야 엑솔라도 함께 성장할 수 있다. 이를 위해서는 성장 가능성이 높은 인디 게임들을 지속적으로 발굴해나가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며 “올해에는 가상게임쇼에 참여하는 것 뿐만 아니라, 인디크래프트 내 멘토링 프로그램 등을 통해 인디 게임사들과 직접 만나 소통할 예정"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황성익 회장은 "오랜 시간 인디크래프트 뿐 아니라, 대한민국 중소 게임개밣사를 위해 함께해준 엑솔라에 감사한다. 이번 인디크래프트를 통해 글로벌에서 통하는 우수 인디게임 개발사의 탄생에함께 기여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이틀 앞으로 다가온 인디게임쇼 '2022 인디크래프트 The FESTA'는 5월 26일부터 29일까지 4일동안 24시간 진행되며 국내 뿐 아니라 글로벌 유저들을 맞이할 준비에 한창이다. 나만의 아바타를 이용해 5개 게임월드를 탐험하며 TOP50 개발사의 게임콘텐츠를 확인 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지금우리학교는', '오징어게임' 등 유명 K-드라마를 그대로 옮겨온 듯한 미니게임으로 메타버스 세상을 제대로 즐길 수 있게 된다. 온오프믹스 홈페이지 (https://onoffmix.com/event/255890) 또는 구글 폼(https://forms.gle/FEvqsRwtt7cc7w967)을 통해해 사전등록을 진행하면, 접속매뉴얼과 함께 추첨을 통해 커피쿠폰의 행운도 제공한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