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이 17일, 콘텐츠 제작 및 서비스 플랫폼 '프로젝트 모드(PROJECT MOD)'의 개발 지원 프로그램 'Developer Wings 2022(이하 Wings 2022)' 온라인 사전 설명회를 개최했다.
'프로젝트 MOD'는 넥슨의 차세대 콘텐츠 제작 플랫폼으로, 2021년 자사의 라인업 및 비전을 공개한 '넥슨 뉴 프로젝트' 미디어 쇼케이스를 통해 공개됐다.
당시 넥슨코리아 이정헌 대표는 쇼케이스 자리에 직접 나서 자사에서 준비하고 있는 '프로젝트 매그넘' 등 신작을 소개하고 넥슨의 미래를 책임질 '슈퍼 IP' 발굴에 힘을 쏟겠다고 밝히는 한편, 서브 브랜드 '프로젝트 얼리 스테이지'와 '프로젝트 MOD'를 함께 소개한 바 있다.
'프로젝트 MOD'는 루아 스크립트(Lua Script) 기반으로 정교하게 콘텐츠를 만드는 것이 가능하며, 20년 동안 서비스 되며 축적된 '메이플스토리'의 에셋 3천만 개와 제작자가 직접 만든 에셋을 활용해 콘텐츠를 만들 수도 있다. 게임 이외에도 교육, 문화생활, 이벤트, 소모임, 강의 등 다양한 형태의 활동들을 위한 제작 툴로도 활용할 수 있다.
또한 게임에서 자주 사용되는 인벤토리, 채팅 등을 '프로젝트 MOD'에서 프리셋 형태로 제공하며, 기존 '메이플스토리'의 사이드 뷰에서 더 나아가 탑뷰 등의 연출까지도 가능하다. 또한 실시간 음성 채팅 기능, 공동 개발 기능, BM 설계를 통한 수익화도 가능하다.
이 외에도 프론트엔드 환경과 함께 서버, 통계 시스템, DB 등의 백엔드 환경도 모두 제공되며, 자유롭게 의견을 나누고 개발 지식을 주고 받을 수 있는 포럼 또한 운영되고 있다.
이번 사전 설명회의 시작에 앞서 김대훤 부사장이 인사말을 전했다. 그는 "'프로젝트 MOD'는 그 기반이 다채로운 콘텐츠에 있다. 그렇기에 많은 개발자 분들과 함께 하는 자리를 마련하고자 'Wings 2022'를 기획하게 됐다"며 "상금 및 지원금 뿐만아니라 참여자에게만 특별히 주어지는 인센티브 혜택도 준비되어 있으니 많은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또 김대훤 부사장은 "'메이플스토리'의 방대한 리소스와 여러 개발자들의 기발한 아이디어가 만나 탄생하게 될 '월드'를 나 역시 개발자로서 응원하고 계속해서 지켜보도록 하겠다"며 "'프로젝트 MOD'는 'Wings 2022' 이후에도 개발자 분들과 함께 할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계속해서 이어 나갈 예정이다. 앞으로도 '프로젝트 MOD'에 대한 많은 기대와 관심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이후 사전 설명회에는 프로젝트 MOD 신민석 디렉터, 오세형 사업실장이 자리했다. 관계자들은 온라인으로 참여한 이들과 함께 실제 '프로젝트 MOD'를 통해 개발된 '월드'들을 살펴보고 물리 엔진과 3D 등 현재 R&D 하고 있는 요소들에 대해 소개하는 한편, 'Wings 2022' 프로그램의 소개와 궁금한 것에 대해 묻고 답하는 Q&A 시간도 진행됐다.
넥슨은 개발자를 대상으로 '프로젝트 MOD'의 콘텐츠 제작을 지원하는 'Wings 2022' 프로그램을 론칭하고, 13일부터 30일까지 참가자를 모집하고 있다. 이에 앞서 넥슨은 한국모바일게임협회와 업무협약을 맺고, 원활한 프로그램 운영을 위해 협력하고 있다.
'Wings 2022'는 잠재력 있는 개발자들이 '프로젝트 MOD'에서 제공하는 제작 툴을 활용해 자유롭게 콘텐츠를 만들 수 있도록 지원하는 파트너십 프로그램이다. 참가한 개발자가 기간 내 주어지는 과제를 수행하고 콘텐츠를 개발 및 출시하면, 지급 기준에 따라 개발 지원금 최대 1천만원을 받을 수 있다.
넥슨은 서류 및 기획 PT 심사를 거쳐 최종 참가자를 선정하고 7월 22일부터 본격적으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는 계획이다. '라이브 Wings Day'와 시상식도 하반기에 연이어 진행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참가한 개발자들이 보다 콘텐츠를 원활하게 만들 수 있도록 라이브 방송, 개발진과의 소통을 위한 디스코드 운영, 개발자 센터 및 포럼도 함께 선보인다. 프로그램이 종료된 후 출시된 콘텐츠 중 우수작을 선발, 총 2억 4천만 원 규모의 상금도 추가로 지급한다.
이번 파트너십 프로그램에는 개인, 팀, 기업 단위의 국내 개발자가 참여할 수 있다. 해외 개발자들의 경우 별도로 참가자를 모집할 예정이다. 프로그램에 참여하기 위해서는 2017년 1월 1일 이후 스팀, 구글 플레이, 애플 앱스토어, 원스토어, 로블록스 등 주요 게임 서비스 플랫폼을 통해 게임을 출시한 경험이 있어야만 한다.
| |
| |
| |
| |
|
관련뉴스 |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