늙타쿠 스튜디오 팬덤 시뮬레이션 게임 '존잘님! 좋아해요!' 스팀 정식 출시

등록일 2025년08월06일 13시21분 트위터로 보내기

 

LaoO Studio(늙타쿠 스튜디오)는 자사가 개발한 팬덤 시뮬레이션 게임 ‘존잘님! 좋아해요!’의 정식 버전 1.0이 스팀(Steam) 정식 출시한다고 금일(6일) 밝혔다.

 

인디 개발사 LaoO Studio의 팬덤 시뮬레이션 게임 ‘존잘님! 좋아해요!’는 얼리액세스 기간 동안 8만 건 이상의 ‘찜 목록’과 89%의 긍정적인 평가를 기록했으며 게이머는 직접 팬픽을 집필 및 출판하고, 만화 컨벤션에 참가해 팬층을 구축하며 팬 문화 및 동인 창작 과정을 게이머가 직접 체험하고 유명 작가로 성장해 나가는 스토리를 담고 있다.

 

정식 버전의 주요 콘텐츠로는 바다전망방, 가챠뽑기 크레인 게임, 현실 출력 가능 신규 굿즈, 새로운 동인 친구 및 할머니 동인녀 루트 등 추가되었다.

 

먼저 [바다 전망방]은 새로운 건축 시스템으로 전시공간을 확장하고, 철판, 종이, 유리 등 다양한 재료를 제작하여 많은 수공예 굿즈를 만들 수 있다. 이렇게 만들어진 수공예 굿즈는 이타방이나 이타백에 전시하거나, 창작 워크숍에 업로드하여 다른 팬들과 공유할 수 있다. 층수를 높이 건축할 수 록 더 다양한 기능이 개방되며, 책상 펫 방치 시스템, 전시대 꾸미기, 도시 탐방 등 새로운 플레이를 즐길 수 있습니다.

 

정식 버전에서 추가된 [가챠뽑기 시뮬레이터]는 물리 조이스틱 조작으로 SSR 굿즈와 ‘1번 뽑기’ 이스터에그를 노리는 신개념 뽑기 시스템 등 가챠 뽑기 크레인 게임을 통해 또다른 재미를 느낄 수 있다.

 

특히 새로운 동인 친구와 할머니 세대 동인녀 3인의 루트를 개방하면서 세대를 초월한 팬덤 스토리와 호감도 확장했다.

 

마지막으로 오프라인에서 실물을 출력할 수 있는 레이저 티켓, 홀로그램 배지, 아크릴 스탠드, LP판, 카세트 테이프 등 다양한 인터랙티브 굿즈를 제공한다. 희귀 굿즈와 이타 백 아이템, 200종 이상의 신규 배지 이미지, 배경지, 배지 받침, 스티커 등 장식 아이템이 추가되어 자유롭게 배치하고 출력 할 수 있다.

 

정식 출시를 기념해 공개한 영상에서는 출시 버전에 적용된 업데이트 사항과 방대한 게임 콘텐츠의 상세 플레이가 담겨 있어 이용자들의 시선을 사로잡는다.

 

LaoO Studio 관계자는 “팬 문화는 단순한 취미가 아니라 창작의 열정과 커뮤니티가 만들어내는 사랑의 편지”라며, “얼리 액세스 버전보다 더욱더 재미있는 콘텐츠를 즐길 수 있도록 정식 버전에서는 보다 깊어진 스토리와 시스템으로 플레이어 여러분의 팬 인생을 응원하고 싶다”이라고 전했다.

 

한편, 정식 출시를 기념하여 8월 6일부터 8월 20일 총 14일간 11,600원으로 원가보다 20%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하고 그후는 영구적으로 상향된 가격으로 판매 할 예정이다.

 

게임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