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주의 게임일정]컴투스 최고 기대작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 16일 정식 출시, 넥슨 'NYPC' 18일 개최

등록일 2022년08월15일 11시25분 트위터로 보내기

 

이번 주에도 많은 비가 내린다는 예보가 있어 외부 활동보다는 실내 활동이 많아 질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다양한 기대 신작들이 출시를 앞두고 있어 관심을 모은다.

 

먼저 16일 컴투스의 대표 IP '서머너즈 워' 시리즈 신작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이 출시를 앞두고 있으며 같은 날에는 프라이빗 디비전의 '롤러드롬'이 정식 출시된다. 아울러 18일에는 에이치투 인터렉티브의 '티메시아' 플레이스테이션5 한국어 번역판의 패키지 및 Chase Online Company(이하 C.O.C)의 '메르헬 판타지'가 정식 출시된다.

 

한편 18일에는 넥슨이 진행하는 '제7회 넥슨 청소년 프로그래밍 챌린지(NYPC) 2022'의 1라운드가 진행된다.

 

이번 주 신작 정보 및 행사 일정을 게임포커스가 정리해보았다.

 

 

#신작 일정
16일 컴투스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 정식 출시(모바일, PC)

 



컴투스가 오는 16일 자사의 대표 IP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이하 서머너즈 워)'의 IP를 활용한 대작 MMORPG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이하 크로니클)'을 오는 16일 정식 출시한다.

 

글로벌 누적 1억 5천만 다운로드를 기록한 서머너즈 워의 IP를 활용한 만큼 크로니클은 다양한 '소환수', 그리고 소환수 조합을 통한 팀 전략의 재미의 장점은 살리고 MMORPG의 장르 특징인 다양한 콘텐츠가 결합됐다.

 

크로니클은 모바일 디바이스와 PC의 크로스플레이를 지원해 다양한 플랫폼에서 시간과 장소에 구애 받지 않고 게임을 즐길 수 있다.

 

16일 프라이빗 디비전 '롤러드롬' 정식 출시(PC, PS4, PS5)

 



Roll7이 개발하고 프라이빗 디비전이 개발한 '롤러드롬'이 디지털 다운로드 버전으로 오는 16일 플레이스테이션4, 플레이스테이션5, PC(스팀) 플랫폼으로 출시된다.

 

롤러드롬은 롤러스케이팅과 슈팅 게임의 요소가 더해진 3인칭 슈팅게임으로 암울한 디스토피아 레트로퓨처를 무대로 폭력적이고 잔혹한 아레나 스포츠 롤러드롬 선수의 이야기를 그리고 있다.

 

플레이어들은 이 쇼에 참가해 다양한 롤러스케이트의 현란한 묘기를 선보이면서 아레나에 참가한 다른 적을 처치해야 한다.

 

18일 에이치투 인터렉티브 '티메시아' 한국어 번역판 패키지 출시(PS5)

 



오버보더 스튜디오의 다크 판타지 액션 게임 '티메시아'의 플레이스테이션5 플랫폼 한국어 번역판이 에이치투 인터렉티브를 통해 패키지 출시된다.

 

티메시아는 연금술로 인해 혼란에 빠진 왕국을 중심으로 기억을 잃은 코르부스의 진실을 찾기 위한 모험을 그리고 있는 작품이다.

 

특히 보스에게서 역병을 추출해 무기에 부여하는 독특한 전략과 까마귀 변신을 활용한 액션을 구현하는 등 다양한 콘텐츠로 이 게임만의 독특한 액션감을 느낄 수 있다.

 

18일 C.O.C '메르헬 판타지' 정식 출시(모바일)

 



Tapplus가 개발하고 Chase Online Company(이하 C.O.C)가 국내 서비스하는 '메르헬 판타지'가 18일 정식 출시된다.

 

메르헬 판타지는 동화 속 주인공들이 흑화된 모습으로 등장하는 모바일게임으로 유저들은 이전과는 다른 매력과 모습을 보이는 동화 주인공을 수집해 덱을 구성하고 거울 속 어둠에 갇힌 동화 속 인물들의 진짜 영혼을 찾기 위한 모험을 떠나게 된다.

 

독특한 콘셉트와 쉬운 게임성을 가진 메르헬 판타지는 18일부터 구글 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에서 만나볼 수 있다.

 

# 행사 일정
18일 넥슨 '제7회 넥슨 청소년 프로그래밍 챌린지 2022' 개최

 



넥슨이 오는 18일 '제7회 넥슨 청소년 프로그래밍 챌린지 2022(이하 NYPC)'의 온라인 절대평가 라운드 1을 시작으로 약 2개월 간의 대장전을 시작한다.

 

NYPC는 프로그래밍에 관심이 있는 12세 이상, 19세 이하 청소년이면 참가할 수 있는 프로그래밍 대회로 온라인 절대평가 라운드 1을 시작으로 2개의 라운드로 구성된 예선 대회를 진행한 후 오프라인 본선 대회를 진행한다.

 

18일부터 진행하는 라운드 1에는 넥슨의 게임 IP를 활용한 다양하고 참신한 총 7개의 문제가 출제되며 참가자들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파이썬, 자바, C#, C++, C 등 다양한 프로그래밍 언어를 활용해 문제를 풀이하고 답안을 제출하면 된다.

 

한편 NYPC는 두개의 라운드를 진행한 후 오는 10월 29일 넥슨 사옥에서 오프라인 대회를 진행할 예정이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