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N이 임직원과 함께 호흡하는 다양한 활동을 통해 ESG 경영에 적극 나선다.
NHN(대표 정우진)은 임직원들이 직접 참여하는 ‘리틀액션(Little Action) 시즌2’를 새롭게 시작하며, 첫 번째 활동으로 친환경 인식 제고를 위한 리필 스테이션 체험 행사를 지난 9일부터 18일까지 진행했다고 밝혔다.
리틀액션은 ‘작은 움직임이 큰 기쁨을 만든다’는 의미를 가지고, 임직원들의 자발적 참여로 다양한 친환경, 나눔 활동을 진행하는 NHN의 대표 ESG 캠페인이다. 지난 2019~2020년 사이 진행된 시즌1 행사에선 헌혈, 안 입는 옷 기부, 점자 도서 만들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한 바 있다.
이번 행사는 친환경 뷰티 브랜드 ‘아로마티카’와 협업해 화장품, 바디용품 등의 내용물만 리필해 구매할 수 있는 리필 스테이션을 임직원들이 간접 체험해 볼 수 있도록 구성됐다. 최근 환경 보호 목적 등의 이유로 뷰티 브랜드를 중심으로 리필 스테이션이 활발히 운영되고 있다.
참가자들이 사용하지 않는 공병 지참시 샴푸, 바디워시, 주방세제 등 다양한 제품을 리필해 볼 수 있게 했으며, 이 과정에서 폐기물 저감 효과와 플라스틱 재활용 관련 생활지식을 함께 제공해 임직원들의 관심을 높였다. 아울러 집 주변의 리필 스테이션 위치를 웹 지도를 통해 알려줌으로써 향후 지속적인 이용을 독려했다. 실제 이번 행사 기간 동안 1,040명의 임직원이 참여해 생수병(500ml 기준) 총 9,360개 분량의 플라스틱 폐기물 저감 효과를 거둘 수 있었다.
NHN 관계자는 “리필 스테이션에 대해 생소함을 느끼는 임직원들이 작은 첫 발을 내디딜 수 있게 도움을 주고자 이번 프로그램을 준비하게 됐다”며, “임직원들이 일상 생활 속에서 친환경, 나눔 활동을 자연스레 실천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NHN은 지난 6월 친환경 경영의 체계적 실행을 위해 환경·에너지 경영방침을 수립한 데 이어, CEO 직속의 ESG환경에너지기술팀을 신설하고 다양한 국제 인증 취득을 준비하는 등 최근 환경 분야 ESG 경영을 전사적으로 강화하고 있다. 이밖에도 ▲사옥 내 스크린을 통한 에너지 사용 데이터 송출로 에너지 절감 유도 ▲사내카페 등 공용 공간 다회용품 도입 ▲쓰지 않는 업무용 물품 수거 및 재사용 등 회사와 직원이 함께 참여하는 다양한 친환경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 |
| |
| |
| |
|
관련뉴스 |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