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N, 임직원 참여 ESG 캠페인 ‘리틀액션 시즌2’ 시작

등록일 2022년08월19일 09시42분 트위터로 보내기

 

NHN이 임직원과 함께 호흡하는 다양한 활동을 통해 ESG 경영에 적극 나선다.

 



 

NHN(대표 정우진)은 임직원들이 직접 참여하는 ‘리틀액션(Little Action) 시즌2’를 새롭게 시작하며, 첫 번째 활동으로 친환경 인식 제고를 위한 리필 스테이션 체험 행사를 지난 9일부터 18일까지 진행했다고 밝혔다.


리틀액션은 ‘작은 움직임이 큰 기쁨을 만든다’는 의미를 가지고, 임직원들의 자발적 참여로 다양한 친환경, 나눔 활동을 진행하는 NHN의 대표 ESG 캠페인이다. 지난 2019~2020년 사이 진행된 시즌1 행사에선 헌혈, 안 입는 옷 기부, 점자 도서 만들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한 바 있다.


이번 행사는 친환경 뷰티 브랜드 ‘아로마티카’와 협업해 화장품, 바디용품 등의 내용물만 리필해 구매할 수 있는 리필 스테이션을 임직원들이 간접 체험해 볼 수 있도록 구성됐다. 최근 환경 보호 목적 등의 이유로 뷰티 브랜드를 중심으로 리필 스테이션이 활발히 운영되고 있다.


참가자들이 사용하지 않는 공병 지참시 샴푸, 바디워시, 주방세제 등 다양한 제품을 리필해 볼 수 있게 했으며, 이 과정에서 폐기물 저감 효과와 플라스틱 재활용 관련 생활지식을 함께 제공해 임직원들의 관심을 높였다. 아울러 집 주변의 리필 스테이션 위치를 웹 지도를 통해 알려줌으로써 향후 지속적인 이용을 독려했다. 실제 이번 행사 기간 동안 1,040명의 임직원이 참여해 생수병(500ml 기준) 총 9,360개 분량의 플라스틱 폐기물 저감 효과를 거둘 수 있었다.


NHN 관계자는 “리필 스테이션에 대해 생소함을 느끼는 임직원들이 작은 첫 발을 내디딜 수 있게 도움을 주고자 이번 프로그램을 준비하게 됐다”며, “임직원들이 일상 생활 속에서 친환경, 나눔 활동을 자연스레 실천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NHN은 지난 6월 친환경 경영의 체계적 실행을 위해 환경·에너지 경영방침을 수립한 데 이어, CEO 직속의 ESG환경에너지기술팀을 신설하고 다양한 국제 인증 취득을 준비하는 등 최근 환경 분야 ESG 경영을 전사적으로 강화하고 있다. 이밖에도 ▲사옥 내 스크린을 통한 에너지 사용 데이터 송출로 에너지 절감 유도 ▲사내카페 등 공용 공간 다회용품 도입 ▲쓰지 않는 업무용 물품 수거 및 재사용 등 회사와 직원이 함께 참여하는 다양한 친환경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