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섭 언제...?' HaoPlay '소녀전선 뉴럴 클라우드' 앱 마켓 사전 등록 오픈… "출시일 11월 23일 공식 확정된 것 아냐"

등록일 2022년09월20일 14시25분 트위터로 보내기

 

국내 서비스 5년차를 맞이한 장수 모바일게임 '소녀전선'을 원작으로 한 신작, '소녀전선: 뉴럴 클라우드(이하 뉴럴 클라우드)'의 출시가 머지 않은 것으로 보인다.

 



 

'뉴럴 클라우드'는 원작 '소녀전선'의 세계관을 기반으로 한 스핀오프 신작 모바일게임이다. 로그라이크와 오토 배틀러, 덱 빌딩, RPG 등 다양한 장르를 융합한 게임성과 '소녀전선' 하면 떠오르는 특유의 귀여운 SD 캐릭터, 한 단계 발전한 연출로 무장한 것이 특징이다. 중국 현지에서는 이미 2021년 9월 출시돼 큰 문제 없이 순항하고 있다.

 





 

'뉴럴 클라우드'의 국내 서비스는 '이스6온라인'을 퍼블리싱한 HaoPlay가 맡았다. 특히 기존에 '소녀전선'의 운영을 담당하고 있던 팀과 함께 서비스를 진행할 예정이라고 밝혀 국내 '소녀전선' 팬들의 게임 출시에 대한 기대감이 높은 상황이다. 국내를 포함한 글로벌 사전 예약은 9월 20일 기준 51만 명을 기록하고 있다.

 



 

'뉴럴 클라우드'는 2022년 하반기 국내를 포함한 글로벌 서비스를 시작할 예정으로 알려졌다. 이 가운데, 구글 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에서 앱의 사전 등록이 열려 유저들의 관심을 모으고 있다. 앱 마켓에서 사전 등록을 하면 게임이 정식 출시되었을 때 알림을 받고, 게임을 자동으로 다운로드 받도록 할 수 있다.

 

특히 애플 앱스토어에서는 게임의 출시 예정일이 11월 23일로 등록되어 있어 이 날 게임이 정식 출시되는 것 아니냐는 이야기가 유저들 사이에서 나오는 상황.

 



 

이에 대해 퍼블리셔인 HaoPlay 관계자는 "애플 앱스토어에 어플을 등록할 때 예상 출시일을 기입해야만 올릴 수 있어 임의로 입력해 둔 날짜다"라며 "해당 날짜는 공식으로 확정된 것이 아니며, 게임의 출시 일정은 공지사항을 참고해 달라"고 전했다.

 

게임의 사전 예약이 7월 말 시작돼 이미 2개월 가량 지난 점, 2022년 하반기로 서비스 일정이 예고되어 있는 점 등을 고려하면 늦어도 11월 말 경에는 드디어 서비스가 시작될 것으로 전망된다.

 

다만 '소녀전선'의 국내 서비스 초창기와 같이 '무혈입성'은 어려울 것으로 보인다. 비슷한 시기에 시프트업이 개발한 서브컬처 건슈팅 게임 '승리의 여신: 니케'와 카카오게임즈의 신작 수집형 RPG '에버소울' 등이 출시를 예고하고 있어 연말 서브컬처 게임 간의 경쟁이 치열할 것으로 생각된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