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스타22]CFK, SKB와 ‘지스타 2022’ 공동 부스 운영… ‘식스타 게이트’ 하이스코어 경쟁 이벤트 호응도 높아

등록일 2022년11월19일 22시05분 트위터로 보내기

 

CFK가 SK브로드밴드와 함께 ‘지스타 2022’ 현장에 부스를 마련하고 6종의 게임을 출품했다. 부스에서는 CFK가 최근 출시한 작품의 시연대를 마련해 현장에 방문한 관람객들의 이목을 끌었다. 각 타이틀은 PC, 닌텐도스위치, SK브로드밴드의 올인원 플레이박스 ‘PlayZ’로 시연할 수 있도록 준비됐다.

 



 

이번 CFK-SKB의 공동 부스에서는 리듬게임 ‘식스타 게이트: 스타트레일’의 닌텐도스위치 버전을 비롯해 ‘닌자 일섬’(PC), ‘셔터냥! Enhanced Edition’(닌텐도스위치) 등 CFK가 퍼블리싱한 작품들을 만나볼 수 있다. 이와 함께, ‘PlayZ’로는 ‘홍마성 레밀리아 비색의 교향곡’, ‘원더보이 리턴즈 리믹스’, ‘큐브이(QV)’ 등 3종의 게임을 플레이 해볼 수 있다.

 



 

CFK는 PC, 콘솔 등 다양한 플랫폼으로 게임 퍼블리싱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여기에 더해 최근 보다 더 폭넓은 플랫폼으로의 확장을 위해 SKB의 ‘B tv’에 자사 게임 5종을 입점 및 서비스 한다고 발표한 바 있다. CFK와 SKB 양사는 협력을 통해 ‘PlayZ’ 플랫폼에 연내 10여 종의 게임 라인업을 갖출 계획이다.

 

한편, 이번 6종의 출품작과 연계되는 상시 이벤트, 주말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우선 부스 내 게임을 1개 시연할 때마다 럭키 쿠폰을 1장 받을 수 있으며, 쿠폰의 스크래치를 긁으면 CFK 퍼블리싱 게임의 한정판 스티커, 엽서, 클리어 파일, 데스크 패드 중 하나를 무작위로 얻을 수 있다. 특히 럭키 쿠폰에서는 SKB의 ‘PlayZ’도 포함돼 있다.

 



 

많은 현장 관람객들이 모이는 19일~20일 양일에는 ‘식스타 게이트: 스타트레일’ 닌텐도스위치 버전을 활용한 유저 이벤트 ‘하이스코어 어택’이 펼쳐진다.

 

양사는 19일과 20일 각각 최고 점수를 기록한 1명씩을 선발해, 1등에게 닌텐도 스위치 OLED 1대, PlayZ 1대를 당일 바로 지급한다. 단 하루에 도전할 수 있는 기회는 1인당 한번으로, 개장 후부터 폐장 1시간 전인 오후 5시까지 지정된 곡으로 진행된다.

 





 

현장에서는 ‘식스타 게이트: 스타트레일’의 게임 개발에 참여하고 있는 작곡가 ‘사운드 소울러(Sound Souler)’, ‘요모하(yomoha)’ 2인이 도전 및 시연을 돕고 있다. 이벤트에 대한 현장 관람객들의 호응도와 참여도가 높아 부스를 둘러싸는 대기열이 만들어질 정도.

 

19일 진행된 ‘하이스코어 어택’ 이벤트 결과, 리듬게임 실력자이자 인기 스트리머 ‘레밀리아’가 1위를 차지해 상품을 획득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