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 뉴스센터 > IT

조이시티, 구글 애드몹(AdMob) 앱서밋 참여... 인앱 광고 노하우 공유

2022년11월23일 14시51분
게임포커스 박종민 기자 (jjong@gamefocus.co.kr)

 

조이시티(대표 조성원)는 ‘2022 구글 애드몹(AdMob) 앱 서밋 행사’에 연사로 초청받아 자사의 마케팅 전략 노하우를 공유했다고 23일 밝혔다.

 

구글 애드몹은 앱 혹은 게임 내에 광고를 도입해 부가적인 수익을 창출하도록 돕는 모바일 광고 플랫폼이다. 최고가를 제시하는 입찰자에게 노출 권한을 부여하는 공개 입찰 시스템을 적용해 수익 극대화가 가능하다.

 

조이시티는 2021년 구글 애드몹 공개 입찰 시스템을 도입한 이후, 광고 수익이 200% 상승하는 성과를 거뒀다. IAP(In-app Purchase, 인앱 구매) 매출액을 그대로 유지하면서도 새로운 매출원을 발굴하는 데 성공했으며, Retention(이용자 잔존율)과 LTV(Lifetime Value, 사용자 평생 가치) 모두 유의미하게 상승했다.

 

구글 애드몹 도입 이후 뚜렷한 성과를 거두며, 조이시티 마케팅 전략이 구글 애드몹 우수 성공사례로 채택됐다. 조이시티는 강연을 통해 IAA(In-app Advertising, 인앱 광고) 수익화 여정 설계 노하우를 공개했다.

 

조이시티는 현재 구글 애드몹을 통해 자사 게임 간 크로스 프로모션을 진행하는 등 신규 마케팅 채널로 활용하고 있다. 향후에는 유저 그룹을 세분화해 수익화 여정을 설계하는 등 활용 방식을 보다 고도화할 계획이다.

 

조이시티 마케팅실 김수진 실장은 “구글 애드몹을 통해 수익 창출을 이루면서도 리텐션과 LTV를 상승시키고, 매출 자기잠식은 최소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 유저들에게 확실한 보상과 긍정적인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카카오, 한국해양교통안전공단과 실시간 여...
[인터뷰]'데스 스트랜딩2'로 다시 한국 찾...
호요버스 '게임스컴 2025' 참가 라인업 공...
[체험기] 최고 단계의 무기도 성장할 수 있...
레드랩게임즈 웹3 MMORPG '롬: 골든 에이지...
kakao LINE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목록으로 목록으로 스크랩하기
로그인 한 사용자만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숨기기
댓글 0 예비 베플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이 없습니다.
1

많이 본 뉴스

코난테크놀로지, 정부 AI에 100조원 투자 목표... '소버린 AI 개...
에이치브이엠, 이스라엘 이란 공격... 중동위기 고조에 '이스라...
크라우드웍스, 네이버 지분투자, AI국책과제 공동 수행... 소버...
넥써쓰, 크로쓰 생태계 스테이블코인 USD1 도입 부각 '강세'...
미스터블루, 웹툰 세액공제 지원 본격화... 민주당, 'K-콘텐츠' ...
시프트업, 스텔라블레이드 글로벌 판매 1위에 동접 20만 명 육박...
헥토파이낸셜, 스테이블코인 시장 진출... '하이파이브랩'과 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