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 게임정보 > 뉴스

넷마블, 한국소셜콘텐츠진흥협회 '제8회 2022 올해의 SNS' 올해의 페이스북 대상 수상

2022년11월29일 15시27분
게임포커스 김성렬 기자 (azoth@gamefocus.co.kr)

 

넷마블(대표 권영식, 도기욱)이 한국소셜콘텐츠진흥협회가 발표한 ‘제8회 2022 올해의 SNS’에서 ‘올해의 페이스북’ 대상을 수상했다.

 

이로써 넷마블은 ‘제8회 2022 올해의 SNS’를 비롯해 ‘대한민국소통어워즈’, ‘소셜아이어워드’, ‘SNS 소통 경쟁력’ 등 올해에만 4개의 뉴미디어 관련 상을 수상했다.

 


 

‘제8회 2022 올해의 SNS’는 기업, 공공기관, 소상공인 등의 SNS 현황을 평가해 SNS를 활용해 대중과 적극적인 커뮤니케이션을 펼치고 있는 단체를 수상하는 행사다.

 

올해 넷마블은 자사의 인기 캐릭터 ‘쿵야’를 활용한 콘텐츠, 넷마블의 ESG 활동을 알기쉽게 소개하는 ‘넷마블은 ESGing’ 등을 선보인 점을 인정받아 산업 구분없이 진행된 올해 평가에서 ‘올해의 페이스북’ 기업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넷마블의 페이스북 채널은 국내 게임 기업 중 가장 높은 숫자인 222만명의 팔로워를 확보하는 등 큰 인기를 얻고 있으며, 해외 게임 이용자들과의 커뮤니케이션을 위해 글로벌 채널도 확장해 나가고 있다.

 

넷마블 임현섭 뉴미디어 팀장은 "페이스북은 전세계 많은 이용자들이 활용하는 플랫폼”이라며 “향후에도 페이스북 채널에 넷마블과 넷마블 게임을 알릴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를 적극적으로 게재해 이용자들과의 소통을 이어나갈 것”이라 말했다.

 

넷마블은 2015년 게임업계 최초 ‘대한민국 블로그 어워드’ 대상 수상을 시작으로 뉴미디어 활동을 꾸준히 인정받고 있다. 올해는 적극적인 소통 행보를 인정받아 이용자들로부터 커피트럭을 선물 받았으며, 5년 연속으로 ‘디지털고객만족도’에서 게임부문 1위와 SNS 우수기업을 차지했다.

 

이 외에도 넷마블의 공식 틱톡 채널은 개설 1년만에 국내 게임 기업 자체 브랜드 채널 중 가장 높은 팔로워 숫자인 48만명을 달성하며 숏폼 콘텐츠 영역에 성공적으로 안착했다.

넥써쓰, 게임 경제 인프라 '크로쓰 포지' ...
넥슨재단 제작, 韓 게임 산업 30년 역사 담...
레벨 인피니트 '승리의 여신: 니케' 2026년...
농심레드포스, 네이버 치지직과 스폰서십 ...
컴투스 '한국환경공단 이사장 표창' 수상...
kakao LINE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목록으로 목록으로 스크랩하기
로그인 한 사용자만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숨기기
댓글 0 예비 베플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이 없습니다.
1

많이 본 뉴스

씨엠티엑스, 삼성·TSMC·마이크론 글로벌 반도체 빅3 고객사 확...
디아이씨, 테슬라 '옵티머스' 대량 생산 전환 계획… 로봇 관절 ...
헥토파이낸셜, 싱가포르 핀테크 페스티벌 참가… 스테이블코인 ...
TYM, 미국과 우크라이나 종전 협상... 우크라이나 재건 기대감 '...
현대엘리베이터, 3072억 규모 특별배당 결정에 '강세'...
메타보라게임즈, 네오스텔라게임즈와 웹3 게임 공동 개발·출시 ...
신성에스티, '美 ESS 규제 강화' 국내 배터리셀 업체 성장 기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