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 뉴스센터 > 취재

520만 개 방송 새로 개설, 방송시간 1800만 시간 돌파... 아프리카티비(TV) 올해 세운 다양한 기록 공개

2022년12월30일 22시45분
게임포커스 신은서 기자 (ses@gamefocus.co.kr)

 

아프리카TV를 빛낸 BJ와 팬들이 함께 즐기는 축제 ‘NH콕뱅크와 함께하는 2022 아프리카TV BJ대상’ 현장에서 아프리카TV가 올해 달성한 다양한 기록들을 공개해 눈길을 모았다.

 

먼저 아프리카TV에서 올해 개설된 방송 수는 520만개로 이는 우리나라 초, 중, 고등학생들 수와 비슷하다. 우리나라 초, 중, 고등학생들이 한 번씩 아프리카TV 방송을 켠 셈. 총 방송시간은 1800만 시간을 돌파했다.

 

이렇게 많은 방송 중 스트리밍 콘텐츠를 제외하고 가장 긴 방송을 진행한 BJ는 ‘낭만고양이’로 약 7,802시간을 방송했으며 이를 날짜로 계산하면 약 325일에 이른다.

 

또한, 올해 누적 시청자와 UP수를 가장 많이 받은 BJ는 ‘와꾸대장봉준’이며 가장 많이 검색된 BJ는 감스트였다. 감스트의 뒤를 이어 철구, 기뉴다가 2위 3위를 차지했다.

 

가장 많이 검색된 키워드는 감스트가 이사장을 맡고 있는 스타대학 ‘바스포드’이며 2위는 NSU, 무친대로 스타대학 콘텐츠가 전체적으로 큰 관심을 받은 것으로 확인됐다.

 

한편, 올해 6월 신설된 세로형 영상 캐치의 경우 지금까지 28만개 이상의 영상이 만들어졌으며 조회수는 8500만 회를 돌파했다.

 

올해 최고 시청자 수를 기록한 방송은 ‘리그 오브 레전드 월드 챔피언십’ 중 DRX와 T1의 결승전이 42만 명을 달성하며 1위를 했으며 개인방송으로는 감스트의 대한민국과 가나의 카타르 월드컵 중계방송이 약 32만 명을 기록해 눈길을 끌었다.
 

SOOP 광주 3쿠션 월드컵 공식 파트너로 참...
스마일게이트 오렌지플래닛 창업재단, 25년...
이미 잘나가는데 게임산업 지원도 강화한다...
한국게임산업협회와 한국정보보호산업협회,...
넥써쓰, 글로벌 파트너십 확대 위해 '지스...
kakao LINE

관련뉴스

본격 미디어 커머스 플랫폼 선언한 아프리카TV, 이민원 소셜미디어사업부문장 "BJ에게 수익이 되는 콘텐츠로 만들어가겠다"
목록으로 목록으로 스크랩하기
로그인 한 사용자만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숨기기
댓글 0 예비 베플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이 없습니다.
1

많이 본 뉴스

우리기술투자, 두나무 송치형 네이버파이낸셜 최대주주 등극 가...
네오셈, 엔비디아 인텔에 50억달러 투자 차세대칩 공동 개발... ...
제이티, AI 데이터센터 SSD 수요 폭증... 삼성 SSD 테스트핸들러...
어보브반도체, 삼성전자 SiC 전력반도체 상용화 시동... 삼성전...
헥토파이낸셜, 네이버페이 간편결제 인프라 공급 부각... 네이버...
다날, 네이버 업비트 인수로 스테이블코인 본격화... 결제시스템...
오버테이크(Overtake) 'TAKE' 토큰 글로벌 동시 상장으로 유통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