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 오피니언 > GF데스크

[인사] 원유니버스, AI분야 석학 신진우 카이스트 석좌교수 사외이사 선임

2023년03월08일 10시26분
게임포커스 김성렬 기자 (azoth@gamefocus.co.kr)

원유니버스가 AI 연구분야에서 대한민국 최고 석학으로 인정받고 있는 신진우 교수를 사외이사로 영입했다고 8일 밝혔다.

 

신진우 교수는 현재 카이스트 AI 대학원 석좌교수로 재직중이며 국제 AI 학회에서 세계적 수준의 연구논문을 다수 발표하면서 미국 컴퓨터학회 젊은 과학자 상을 수상한 바 있다. 특히 AI 분야 가장 권위있는 학회인 뉴립스 (NeurIPS)에서 최근 논문수 기준 한국인 최다 및 전세계 연구자들 중 top 10안에 들기도 하여 학계 및 업계의 주목을 받고 있다.

 

원유니버스는 신진우 교수측이 Web3 메타버스 분야 글로벌 리딩 컴퍼니가 되고자 하는 원유니버스의 비전과 함께 하고자 조인하게 됐다고 밝혔다. 특히 AI 최고석학 신진우 석좌교수의 이번 합류로 원유니버스 메타버스 플랫폼에 최신 AI 기술을 접목시키려는 노력에 날개를 달게 됐다.

 

원유니버스 AI 개발진은 신진우 교수와 함께 챗 GPT로 인해 촉발된 자연어처리(NLP) 분야의 연구 및 공동개발에 집중한다. 원유니버스가 준비중인 AI 기반의 버츄얼 휴먼 메타버스 프로젝트인 메타 소울메이트의 차세대 챗봇 모델 개발과 연동한다는 계획으로, 챗 GPT3.5 모델을 활용한 차세대 '페르소나 챗봇'을 메타 소울메이트에 탑재해 2024년까지 상용화 할 예정이다.

 

원유니버스 최고 기술 책임자(CTO) 임태현 이사는 “AI분야에서 세계적인 석학으로 인정받으시는 신진우 교수님과 함께 프로젝트를 진행하게 되어 영광으로 생각한다”며, “NLP 부분을 시작으로 메타버스에 필요한 다양한 AI 분야에서 협업을 진행하여 차세대 메타버스 플랫폼 경쟁에서 원유니버스가 기술적 우위에 설 수 있도록 하겠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VR 컨텐츠 개발 및 서비스 노하우를 보유하고 있는 원유니버스는 직접 만든 캐릭터와 함께 다양한 콘텐츠를 함께 할 수 있는 메타버스 프로젝트인 메타 소울메이트를 공개하고 AI 딥러닝 기술을 활용해 소울메이트를 만들고 교감하며 정서적 안정감을 줄 수 있는 실감형 콘텐츠를 개발하고 있다.

카카오, 한국해양교통안전공단과 실시간 여...
[인터뷰]'데스 스트랜딩2'로 다시 한국 찾...
호요버스 '게임스컴 2025' 참가 라인업 공...
[체험기] 최고 단계의 무기도 성장할 수 있...
레드랩게임즈 웹3 MMORPG '롬: 골든 에이지...
kakao LINE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목록으로 목록으로 스크랩하기
로그인 한 사용자만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숨기기
댓글 0 예비 베플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이 없습니다.
1

많이 본 뉴스

코난테크놀로지, 정부 AI에 100조원 투자 목표... '소버린 AI 개...
에이치브이엠, 이스라엘 이란 공격... 중동위기 고조에 '이스라...
크라우드웍스, 네이버 지분투자, AI국책과제 공동 수행... 소버...
넥써쓰, 크로쓰 생태계 스테이블코인 USD1 도입 부각 '강세'...
미스터블루, 웹툰 세액공제 지원 본격화... 민주당, 'K-콘텐츠' ...
시프트업, 스텔라블레이드 글로벌 판매 1위에 동접 20만 명 육박...
헥토파이낸셜, 스테이블코인 시장 진출... '하이파이브랩'과 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