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의 '블루 아카이브' 공식 이모티콘, '청춘X학원X블루 아카이브'가 27일 정식으로 출시된 가운데, '카카오톡 이모티콘 샵' 전체 인기 순위 1위를 기록하면서 게임의 인기를 과시했다.
이번에 카카오톡 이모티콘 샵에 정식으로 입점한 '청춘X학원X블루 아카이브'는 '아로나' 등 '블루 아카이브'를 대표하는 인기 캐릭터로 구성된 이모티콘이다. 이벤트로 배포되는 기간제 상품이 아니기 때문에 한 번 구매하면 무제한으로 사용할 수 있다.
그동안 넥슨은 게임의 출시, 크리스마스, 0.5주년, 1주년 등 '블루 아카이브'의 각종 기념일을 축하하기 위해 유저들에게 카카오톡 이모티콘을 선물한 바 있다.
하지만 정책 상 기업이 비즈니스, 마케팅 용으로 이모티콘을 활용하는 경우 30일의 사용 기간 제한이 있어 유저들의 안타까움을 자아내곤 했다. 현재 기간이 지난 '블루 아카이브'의 기존 이모티콘들은 모두 사용 불가능하다.
이는 기업의 마케팅 용 이모티콘은 카카오로부터 기간제 이모티콘을 일정 수량 이상 직접 구매하고 이를 이용자들에게 배포하는 형태였기 때문이다.
하지만 카카오 측 관계자의 설명에 따르면, '블루 아카이브' 외에도 '쿠키런', '메이플스토리' 등 OSMU(One Source Multi Use) 중심의 사업이 이루어지는 IP라면 내부 검토를 통해 얼마든지 입점이 가능하다. 이미 '가디언 테일즈' 등 인기가 높은 게임의 이모티콘들이 정식으로 출시된 사례도 있다.
즉 이번 '블루 아카이브'의 이모티콘 정식 출시 또한 캐릭터를 포함한 다방면의 사업이 활발하게 이루어지고 있는 '블루 아카이브' IP의 특성을 고려해 정식 입점이 가능했던 것으로 보인다. 또한 향후에도 다양한 형태의 콘텐츠로 선보여지고 있는 IP라면 정식으로 이모티콘 입점 및 판매가 이루어질 가능성이 높다.
한편, 최근 넥슨은 '블루 아카이브'의 대규모 업데이트 및 1.5주년에 앞서 생방송 'Go! Go! 키보토스 라이브'를 선보였다.
해당 방송에서는 대운동회 콘셉트의 신규 이벤트 '황륜대제'에 대한 소개와 함께 새로운 캐릭터들의 개발 비하인드 스토리, 공식 굿즈샵 '샬레 스토어' 오픈, 애니플러스 및 달콤커피 콜라보, 다가오는 5월 일산 킨텍스에서 펼쳐질 1.5주년 페스티벌 등 다양한 소식들이 전해진 바 있다.
| |
| |
|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