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고코리아, 한국과학우주청소년단과 '레고 시티 창의력 우주과학 교실' 진행

등록일 2023년04월25일 09시49분 트위터로 보내기



 

레고코리아(LEGO Korea)가 4월 과학의 달을 기념해 한국과학우주청소년단(YAK)과 함께 '레고 시티 찾아가는 창의력 우주과학 교실'을 진행한다.

 

2022년에 이어 2년째 개최되는 이번 행사는 놀이를 통해 어린이들의 우주과학에 대한 흥미와 관심을 제고하고자 마련됐다. 2023년에는 레고 시티 제품을 활용해 미국 항공우주국(NASA·나사)의 유인 달 탐사 프로젝트인 '아르테미스' 임무에 대해 배워보는 시간을 갖는다. 한국과학우주청소년단 활동 초등학교를 대상으로 올해 전국 70여개 학교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수업 교구로 활용되는 레고 시티 제품은 '로켓 발사 센터(60351)', '달 연구기지(60350)', '달 우주기지(60349)', '달 탐사 차량(60348)' 등 총 4종이다. 레고그룹이 나사와 협업해 개발한 제품으로, 로켓 발사와 우주선 도킹, 달 표면 탐사 등 우주과학 기술과 원리를 재미있게 익힐 수 있다.

 

레고코리아 관계자는 "지난해에 이어 한국과학우주청소년단과 우주교육 저변 확대를 위한 협업을 이어가게 돼 뜻깊다"며 "앞으로도 어린이들이 레고와 함께 미래 우주과학의 주역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체험 기회를 적극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레고코리아는 하반기 전국항공우주과학경진대회 후원 등 한국과학우주청소년단과 지속적인 협업을 통해 청소년 우주과학 교육 및 문화 사업 지원을 확대할 계획이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