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주 동안 코엑스로 출근하는 막내 사원 '도구리', 엔씨 '도구리 팝업 스토어' 3일 오픈

등록일 2023년05월04일 10시50분 트위터로 보내기

 

엔씨소프트의 인기 캐릭터 '도구리'를 만나볼 수 있는 두 번째 팝업 스토어가 3일 서울 코엑스 스타필드에 열렸다.

 





 

'도구리'는 엔씨소프트의 캐릭터 크리에이티브 스튜디오 644에서 만든 캐릭터다. 사내 게시판에서 한 직원이 '리니지2M'의 너구리 몬스터 '도둑 너구리'를 캐릭터로 만들어 달라는 요청에 의해 탄생했다.

 

'도구리'는 모티브가 된 '도둑 너구리'가 저 레벨 몬스터라는 점에서 착안, 하루하루 살아남기 위해 열심히 일하면서도 한편으로는 잔망스러운 '뉴비' 콘셉트의 캐릭터로 기획됐다.

 

이후 '도구리'는 다양한 시안을 거쳐 동글동글하고 귀여운 외모와 "넵! 알겠습니다! (모르것는디)" 등 직장인들의 애환을 담은 유머러스한 유행어로 젊은 세대에게 공감을 이끌어내며 단숨에 인기 캐릭터 반열에 올랐다.

 

이에 지난해 엔씨소프트는 막내 사원 '도구리'가 근무하는 사무실을 콘셉트로 한 팝업 스토어를 열고 방문객들을 맞이했다.

 

당시 오픈한 1차 팝업 스토어에는 13일 동안 일 평균 3천 명, 누적 4만 여 명이 방문하고, '막내사원 공개 채용 면접' 이벤트도 하루 만에 사전예약 전 회차가 매진되는 등 성황을 이뤘다. 달력과 키링 및 바디필로우 등 '도구리' 머천다이즈는 인기리에 조기 품절되기도 했다.

 



 

엔씨소프트는 1차 팝업 스토어에 이어, 오늘(3일)부터 16일까지 코엑스 스타필드 지하 1층 메가박스 앞에서 팝업 스토어를 열고 방문객들을 맞이한다. 특히 팝업 스토어 인증샷을 업로드한 이들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삼성과 협업한 '도구리 비스포크 제트 봇 AI'를 2명에게 선물한다.

 





 

이번 2차 팝업 스토어는 막내 사원 '도구리'의 오리엔테이션을 콘셉트로 기획됐다. 현장은 ▲사과 핀볼 미니게임을 하거나 '사과 품질 검사표' 도장을 찍고, 자신의 취향대로 핀버튼을 만들 수 있는 체험존 '도구리 팩토리' ▲샘플 보관실 콘셉트로 꾸며진 공간에서 머천다이즈를 구매하거나 수료증 사진을 촬영할 수 있는 '도구리 오피스' 등 크게 두 가지 구역으로 나뉘어져 있다.

 





 

팝업 스토어 현장에 참석한 엔씨소프트 캐릭터스튜디오실 브랜드마케팅팀 권요진 팀장은 "저희가 주로 온라인에서 활동하다 보니, 오프라인의 이용자 분들께서 얼마나 좋아해 주실지 걱정이 앞섰다. 하지만 생각 이상으로 많이 좋아해 주셔서 다행이라고 생각한다"며 "'도구리'를 좋아해 주시는 분들께 항상 감사한 마음이다. 온라인 콘텐츠, 브랜드 콜라보 등 재미있는 것들을 많이 준비하고 있으니 앞으로도 기대해 주셨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