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징주]이스트소프트, 윤대통령 ‘초거대 AI’ 도약 회의... “민관 합심해 과감한 투자” 당부 '강세'

등록일 2023년09월15일 14시05분 트위터로 보내기

이스트소프트가 강세다.


이스트소프트는 15일 오후 1시 30분 현재 전거래일보다 9.67% 상승한 17800원에 거래되고 있다.


윤대통령이 지난 13일 청와대에서 '대한민국 초거대 인공지능(AI) 도약' 회의를 주재하고 AI에 대한 과감한 투자를 당부한 것으로 알려지면서 AI 관련주들이 상승하고 있는 모양새다.


최근 MS와 클라우드 서비스 '애저(Azure)'에 AI 휴먼을 안정적으로 도입하기 위한 계약을 체결한 바 있는 이스트소프트에도 투자자들의 매수세가 몰리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이스트소프트는 국내 최초로 인간형 인공지능(AI휴먼) 기술을 MS 클라우드 플랫폼 '애저'(AZURE)에 접목하기로 하고, MS 협업솔루션 팀즈 등에 결합하기 위한 테스트 시행에 올해 합의했다.


한편, 윤석열 대통령은 13일 오전 청와대 영빈관에서 제20차 비상경제민생회의 겸 ‘대한민국 초거대 인공지능(AI) 도약’ 회의를 주재했다. 윤 대통령은 이 자리에서 민관이 합심해 과감한 투자를 할 것을 당부했다.


이 회의에는 네이버, 카카오, SKT, KT 등을 비롯해 이스트소프트, 한글과컴퓨터 등이 참석한 것으로 알려졌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